존경하는 민주당 민형배 의원님께서 주최해주셨고
민주당 국회의원 및 대한 한의사협회, 한국 한의학 교육평가원, 한의과대학협회, 보건복지부 등 각계각층의 의료전문가가 모여
공식적으로 양의사와 한의사를 일원화하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좋은 방법을 찾아보는 자리입니다.
국민의 건강과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 민주당에 힘을 실어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한의사도 양의사와 똑같이 현대의학을 통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동업자정신을 발휘해 범의료계 동료라고 할 수 있는 양의사들의 피로 역시 나눠들어주고 싶습니다.
저는 한의사협회 소속이 아닙니다. 국민건강을 위해 널리 의술을 펼치고 봉사하고 싶은 마음을 가진 평범한 일개 한의사입니다.
이런 날이 올거라고 기대도 하지 못했는데 감개무량합니다.
국민을 위해 발벗고 나서주신 민주당 여러분과 보건복지부 관계자분들, 그리고 의료일원화를 지지해주시는 모든 국민들께 감사합니다.
감사하게도 공익 목적의 배포를 허용해주신 저작권자 HANIPOST에도 감사드립니다.
간담회날, 많은 동료 원장님들과 후배님들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참여합시다! 우리가 대한민국을 바꾸어 나갑시다!
한의사는 한의사고, 수의사는 수의사지요. 둘 모두 의사는 아닙니다. 하지만 현대의학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의사가 의사에 백만 배는 더 가깝습니다.
왜 댓글을 삭제하지?? 경한 출신 의전 친구 2명 있는데 한의사들 이러는거 보니 미트 본게 이해가 되네... 아예 판검사 변호사 자격증까지 달라하지 그쪽이 더 가까워 보이는데
이해하기 힘든 반응입니다. 저희는 의사이지 법조인이 아니거든요. 댓글을 삭제한 이유는 일베로 의심되는 특정세력이 좌표를 통해 비상식적인 댓글을 도배했기 때문에 정상적인 토론이 힘들어 부득이 그렇게 되었습니다. 이미 이렇게 되었으니 발전적으로 어떻게 한의사와 양의사가 한양방 통합의사가 되어 국민건강을 지켜나갈지 논의하는게 중요한데, 원색적인 비난이 도움이 된다고 보시나요?
전에 한의사협회장이 골밀도검사기 할수있다고 시연하면서 건강한 남자청년 골다공증으로 진단하던데 ㅋㅋㅋ 왜자꾸 지뿔 모르면서 달려드는지 모르겠음
고인드립은 일베인의 기본소양인가요? 돌아가신 분에게 못하는 말이 없네요. 그러고도 의사입니까? 당신은 의사자격이 없는 사람입니다.
한의사가 의사가 되고 싶어하는건, 본인들이 부족해서 인가요?
국민들이 한의사에게 최선의 진료를 받을 권리가 보장됨으로써 국민건강에 득이 되기 위함입니다.
필히 국민 건강에 있어 큰 도움이 될 정책이라 봅니다.
의사가 되고싶으면 그냥 의사 면허를 . ..
맞습니다. 106.241님께서 주장하시는것처럼 한의사에게 통합의사면허 주어져야합니다. 이처럼 국민들은 의료일원화에 적극적인데 일부 일베무리와 양의사들이 민주당의 정책이라 하여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저희의 힘이 되어주세요.
혜택을 준다는건가
네 국민에게 혜택이 되는게 이번 정책의 핵심가치입니다
의사들에 대한 국민 여론 안 좋은 건 다 의사들 이런 권위주의와 배타주의 때문입니다. 자승자박이죠. 국민들은 의사인지 한의사인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자신에게 도움되는 진정한 의료인을 원하죠. 서로도와야할 상황에서 싸움만 걸고 있으니 여론은 계속 안 좋을 겁니다. 파업 이후로 피크 찍겠죠 아마.
국민들은 의사인지 한의사인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세요? 국민들을 너무 무식한 사람들로 생각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여론조작은 한의사협회 및 한의사 선생님들이 선동하는거 아닌가요? 의사가 되고싶으세요? 의사 부러우세요? 한의사로써 미래가 암울에해서 의사면허 받고싶은가요? 그러하시면 다시 수능 보시면 됩니다 ^^
외 이렇게 이기주의에 절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무식한 양백정들은 항암제니 백신이니 하는거 결국 모두 거대 자본을 업고 있는 다국적 제약회사들의 음모 아닙니까? 동의보감은 수백만년 수억년의 동양 사상이 집대성된 인류 의학의 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몰라서 그렇지, 그 시절에는 죽은 사람도 살리고 그랬어요 이제야말로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려줄 때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동의보감 맹신한다고 까면서 정작 자기들은 항암제, 백신 맹신하는거 보면 우습죠.
ㅂㅅ님은 암걸리면 어떡할거에요? ㅂㅅ님 가족이 암에 걸려도 항암제가 "다국적 제약회사의 음모"라고 하실거에요? 근거중심의학에 대해 공부좀 다시 하셔야할듯 ...
그니까 ㅂㅅ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는 암 걸리고 머리 깨지고 그러면 한의원부터 갈겁니다. 그쪽에 그런 사람들이 많거든요. 백신 이런 독한 화학약품도 자식한텐 절데 안 맞춥니다
저는 대가리 깨져도 한의원만 갈 겁니다. 양백정들은 그 뭐냐 그, 이상한 화학 뭐 이런거나 쓰려고 들고, 도통 못 믿겠어요
이씨발 좆같은 무당새끼
근데 왜 의사는 안오냐? ㅋㅋ 너네끼리 정하는거야? 그렇게 욕하면서 왜 의사하고싶어하냐? 그냥 한의사 해.
한-무당
의사도 부릅시다. 우리가 의사한테 꿀릴게 뭐가 있나요? 의사도 함께 불러서 협의점을 모색해봅시다. 남들 보기에 우리가 부족해서 의사빼고 속전속결하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한의사는 맥짚고 몸의 기와 혈을 이용해 진료하고 치료하는게 일 아닌가요? 님들이 그렇게 빨아재끼는 동의보감시절때부터 그렇게 해왔던걸로 아는데 이제와서 엑스레이니 골밀도검사기니 사용하게해달라하는거는 뭐고 의사면허달라는건 뭐죠? 양의학은 님들이 찬양하는 동의보감시절부터 엑스레이 수술 항생제 항암제로 치료해왔고 그게 일이기때문에 지금도 그걸이용해서 진료하는건데
오래전 서양의 의사들은 이발사였다죠. 한의사들은 400년전 그대로 진료하길 바라면 양의병원에서도 400년전 외과 수술 방식 그대로 수술 받아야 공평한거 아닌가요? 현대의 과학 기술을 적용해 더 정확히 치료 할 수 있으면 환자의 입장에서 더 좋은 것 아닌지.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주시면 좋겠어요.
이제와서 엑스레이쓰게해달라 첨단기기 쓰게해달라 의사면허달라 요구하는건 본인들 학문이 양의학에 비해 떨어지고 부족하다는걸 인정한다는거죠?
양의사가 아니고 의사입니다 한의사는 한의사구요
ㅋㅋㅋㅋ 야야 변호사되고 싶은 일반인들도 회의열자~~
제발 뛰어난 한의학으로 치료하세요....
한의사는 무당이지요
근데 한의학은 보완대체의학 아닌가요
의사 되기 원한다면 수능 보고 의대 입학 후 의사면허 취득할 것을 권유드립니다 한의학은 이제 전통문화로 남을 때
의사보고 양의사라고 한다면 서양유래 의학이라 그러겠쥬? 그럼 한의사는 중의사라고 해야쥬 중국유래 의학이잖아유 의사 한의사 이렇게 쓰시거나 양의사 중의사 이렇게 사용해야쥬 의료법에 어디에 양의사가 있남유 ???
한의협이 강제가입인데 한의협 소속이 아니라구요 ???
수능이나쳐보고다시 의대가 에효 ㅅㅂ
개 무당새끼들 걍 뒤져라 씨발련들아 좆같은 씨 바 새 끼 들 부끄러운줄도 모르는 돈벌레들 말기암환자한테 깜장물 처매기는 애미디진년들아
선생님 정말 멋진 정책입니다! 혹시 동의보감에 모쏠아다 탈출하는 방법도 적혀있나요? 그렇다면 이번 정책 더더욱 환영합니다.
한의사가 왜박사입니까 종교인이지
양심이있니... 한의사가 의사? 암걸리면 한의사한테 가서 침맞고 싶은 사람만 찬성하길 ㅋㅋ
양의사 표현이 듣기 거북하네요 양의사는 한의사들이 쓰는 표현이지 정식 명칭이 아닙니다 저는 한의사들이 잠깐 맛보기로 배운 의학을 6년간 공부하고 인턴 레지던트 펠로우 거기다 군의관까지 마치고 이후로 종병에서 일하로 있는 임상의입니다 한의사가 의학에 대해 무엇을 배웠죠? 생리학 조직학 병리학 ? 기본은 아나요? 전 제 전공분야도 무궁무진 어려운게 많아 아직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 분야 전문가 이면서도 말이죠. 한의사들은 의학 그것도 임상의학에 대해 경험이 있나요? 기본적인 이해는 있나요? 아무리 몰라도 함께 일하고있는 간호사가 한의사보다 훨씬 이해도 높을거라 생각합니다 한의학을 배워서 한의사가 됐다면 본인이 전문이라 생각하는 한의일을 하세요. 비전문가가 방송 또는 이런 글에서 의사들 코스프레하면서 아는척하면
정말 한심해보이고 안타깝기만 합니다. 국민 건강을 위해서 한의사 분들은 한의학의 발전에나 매진해주세요 의학.의료 전문가인척 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존재이유 자체를 부정하는 꼴이고 망신이라고 생각하십쇼.
수의사나 생물학전공한애들이 의사면허달라는게 더빠를듯한데 ㅋㅋㅋㅋ 현대의학기술을 가지고 진료하고싶다고??한의학은 양의랑 다른개념의 동양식 과학아니였냐?? 개념이다른데 뭘 어케적용하겠단거냐 ㅋㅋㅋㅋㅋ
한무당들아 의사가 되고 싶으면 수능쳐서 의대를 들어가라. 그렇게 빨아재끼는 동의보감 느그나 쳐써라.
아주 좋은 정책이라 여겨집니다. 한의사도 일정교육만 충실히 받는다면 수술이나 입원환자 치료 등 광범위한 범위에서 양백정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현대의학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웠던 암이나 기타 불치병들도 한의학의 통합이 이루어지면 정복이 가능해지지도 않을까 싶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은 국민 건강을 위해서가 아니라, 요즘 현대인들 병고치러 한의원 잘 안가니까 한의원 수익 떨어지고 다이어트나 키성장 관련 처방만으로는 수익을 낼 수 없어서 표에 목마른 정치인들 앞세워서 법 뜯어고치고 숟가락 얹으려는 속셈이신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