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뇌는 항상 변화한다 그리고 너가 선택할수 있다는건 착각이야
너가 태어난 순간부터 모든 양자,세포,화학물질,호르몬,미생물,기생충,유전자,사회환경,주변인들 그 아무것도 선택할 수 없었다
그런데 너가 무언가를 갑자기 출생후에, 미숙한 아이의 상태는 판단력이 흐리다고 인식받다가 성인이 되어서 고를 수 있게 되었다가 죽음 이후에 갑자기 못고르게 된다고? 그건말이안되지.
그렇지만 인간의 논리에 맞지 않는다고 해서 틀린것이냐하면 그것도 아니다.
하지만 나의 뇌도 하나의 정당화를 거치지 않으면 미쳐버리거나 죽거나 둘 중 하나기에 의견을 전개한다.
너가 무엇인가를 고른다는건 착각이다 . 다 우주적 시스템의 최적화값으로 수렴한다.
a와 b c 가 있을때 너는 셋중에 하나를 골랐다고 착각하겠지만 그건 너의 결과값일 뿐이야 d e f 는 아예 뇌에 전기신호로서 들어가지 않았거든.
'소유'란 개념도 마찬가지다 . 너는 인생에서 아무것도 소유할 수 없다. 그 느낌조차 소유할수없다.
애초에 '너'라는거 자체가 순간적으로 변화한다. 양자적 정보를 하나하나 쪼개서 울타리쳐서 경계를 정할것이냐?
죽고 사는것도 우주적 레벨에서 아무상관없고 오히려 같은거에 가까움
그러니까 살든죽든 의미없다
물론 의미부여와 정당화, 서사만들기를 하겠지 살아가기위해 뇌는. 하지만 그것조차 무의미하다. 나의말조차.
개소리를 아주 정성스럽게 써놨노
반박 ㄱㄱ
아니다 보니까 너말이 다 맞음 그러니까 넌 방에서 아무것도 선택하지도 말고 소유도 하지말고 숨만 쉬다 걍 뒤져라
아니 그것조차 의미 없다니까 무슨 일을 하든 우주적 최적화값으로 수렴한다고 이 논쟁도 무의미하긴 마찬가지다 이제 그만쓸게
의미없으니까 나한테 기부좀.. - dc App
너 백수? 끄덕.. - dc App
맞말이긴 해 ㅋㅋㅋ 어차피 뒤지면 다 두고 갈 거
반출생주의가 답이다
무의미하면 이런글 안써도 되는데 왜쓰는거임 모순 좆되넹
매트릭스
의미없는데 디시 똥글 싸면서 아득바득 사는 이유가?
철학갤 퍼왔네. 니새끼 병신같은 인사이트로는 저정도 필력 안나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