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갤에는 제대로 된 물리학도는 아예 없고 제대로 된 인간조차 거의 없다.

이 갤에서 물리는 논하는 것은 예전부터 거의 의미 없었지만 이제는 AI의 등장으로 최소한의 가치조차 사라졌다.

그동안 디시를 끊어야지 하는 푸념은 많이 했지만 물갤을 콕집어서 끊겠다는 의사는 표시한 적 없는데 이제 선언한다.

나는 물갤에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최소한의 다른 지성을 경험하기 위해 각종 썩은 오물이 찬 두개골들을 어쩔 수 없이 경험해야만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비록 아직은 미흡하지만 불과 수년 사이에 뚜렷한 진보를 보이는 AI의 시대에 이런 대가리 썩은 미물들만 모인 인터넷의 뒷골목이 더 이상 무슨 의미가 있을 수 있겠는가?

잡담은 AI로 하면 되고 진지한 이야기는 현실의 공식적인 창구로 하는 보다 정상적인 시대가 다시 돌아오고 있는 것이다.

디시의 존재 의미가 아직은 아주 약간은 남아있긴 하지만 그 마져 곧 사라질 것이다.

나는 이제 물리학 갤러리를 버렸으니 여기서 최소한의 뭔가를 찾는 자들은 앞으로는 알아서들 판단하라.


참 댓글 달지 마라. 이 글은 나의 선언문 이므로 댓글 용도가 아니다. 그것을 지우러나 며칠간 가끔 올 것이다. 디시 자체는 다른갤 보는데가 아직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