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120은 처음에 물리적 수축이 어떤 의미인지 조차 몰랐음.
그래서 몇달동안 120과 자돌대가리닉으로 똑같은 글을 도배하면서 나한테 가르쳐 달라고 졸랐음.
그런데 내가 힌트준 몇가지가지고 다른 사람들이 공부 후에 물리적 수축을 이해하고 글을 쓰게되자,
이제 '인과관계' 운운하면서 말을 바꾼 것임.
120을 백날 교육시키고 가르쳐봐야, 그냥 말바꾸기, 아니면 우길뿐이고 왠만해서는 인정하지 않음.
하지만 실제로 파고들면, 아는 것이 바닥 수준임.
이번 교육용 퀴즈를 풀면, 120이 요청한 내용에 대한 답을 줄것이고, 못풀면 안알랴줌~
가만히 나뒀을 때 고유길이가 Lo인 용수철이 있다.
여기에 무게가 똑같은 두 물체를 매달았더니 길이가 L로 늘어났다.
이제 끈을 도르레에 반창고로 고정시켜서 못 움직이도록 한 후에, 정지관찰자가 보았을 때 모든 물체를 동시에 가속시켰다.
모두의 속도는 v로 동일하고 간격도 정지관찰자가 보았을 때에는 동일하다.
(따라서 정지 관찰자가 본 용수철의 길이도 변하지 않았다.)
가속이 끝나고 모든 것은 v라는 속도로 등속운동하고 있다.
이제 실을 고정하고 있던 반창고를 떼었다. 용수철의 길이는 이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10초면 풀 수 있는 쉬운 퀴즈:
정지한 자돌대가리가 본 용수철의 길이 L'는 결국 어떻게 되나?
1. L과 같다.
2. L보다 작다.
3. L보다 크다.
부탁의 말씀:
이 퀴즈는 오직 120=자돌대갈을 위한 것입니다.
120=자돌머갈의 창의적 웅진씽크빅 빨간펜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하여,
다들 답을 아시겠지만 얘기해주거나, 힌트를 주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특히 과베도~)
117 하고 허각 너하고의 문제다. 나를 끼려고 하지 마라, 너의 지난 행태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면서 물어본다면 답을 줄 용의는 있지만 나를 겨냥한 이따위 시건방진 글을 쓴다면 내가 대꾸를 할 이유가 없지. 수고.
푸하핫~ 그럴 줄 알았음. 모르니 답을 못하지. ㅋㅋㅋㅋ
패드립 당해서 분하다고 나한테 요청해놓고, 이정도를 답을 못해서 또 도망감.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리는 말싸움이 아님. 결국은 수학으로 얘기하는 것이고, 수학은 숫자로 나타나는 것이고, 그것은 객관식 퀴즈로 표현되는 것임. 알겠니?
너의 문제 의도는 뻔하게, '길이수축은 물리력'임을 설명하기 위한 함정문제 아니더냐? 교묘한 녀석. 이따위로 합리화 시키려고 하다니...
1) 길이수축은 기준계에서 운동물체에 대해 실제로 불균일가속 시키거나, 실제로 전자기력이 원자들을 압축시키는 힘에 의해 발생되는 현상이다. 즉, 물리적인 힘이 길이수축의 원인이다.
2) 길이수축은 물리적인 힘이 아닌 동시의 상대성에 의해 발생되며 그 현상이 관측계에서의 물리적 전자기력 현상과 결과가 같다.
몰라서 답 못하는 것은 내가 다 알고 있으니, 궁금하면 언제든 물어보렴~ ㅋㅋ 그 동안 욕은 계속 쳐먹더라도 날 원망하진 말기 바람.
그래서 답이 뭔대?
1번하고 2번 중에 골라봐. 이것만 올바로 답하면 인정함.
내가 너 문제 답하면 너도 내 문제 답 줌?
ㄴ 아.. 1번 2번중에 답이 있다고 생각하는 구나? ㅋㅋㅋㅋ 그래서 뭐임?
난 너한테 궁금한 게 없어서 답할 의무가 없음. 궁금하거나 나한테 바라는게 있는 니가 답을 해야함. ㅋㅋ
먼소리냐, 1, 2 중에 고르라니까, 왜 나에게 되묻냐?
(내가 궁금한게 아닌데? 117이 궁금해 하는것을 내가 대신 물어봐주는 것 뿐 )
아.. 1번 아니면 2번 같은데 답은 모른다? ㅋㅋㅋ
병신아... 내가 문제 냈지 않니? 답은 한개만 골라야 한단다. ㅋㅋ
내가 니 질문에 답할 의무는 없단다. 잘 알고 있지 않니? 이렇게 정성스럽게 널 위해서 그림까지 그려줬으니 답해줄래? ㅋㅋ
뭔소리야... 1, 2, 번은 위 본문과 상관없이 117이 너에게 '물어본 내용'을 내가 대신 너에게 전달한건데?!
그러니까 내가 본문에 답을 하면, 너도 내 질문( 위 번호 고르는 문제) 답을 줄거냐고? '거래'를 해야지 왜 나혼자 (너의 불량스러운 의도의 질문에) 답을 해야 하는데?
아? 그거? ㅋㅋ 미안.. 그건 니가 이 퀴즈를 풀고 난 다음이란다.
내가 (너의 불량질문에 대해) 성실히 답을 한다면, 너 역시 내 질문 ( 위 번호 고르는 문제) 답을 줄거냐고 물었다.. 대답홰라.
다음 퀴즈도 준비되어 있단다. 모두가 널 위한거지. 거기에 성실히 응답하면 니가 요청한 것에 대한 답을 줄께. 퀴즈는 사실 그 답을 위한 중간단계란다.
아 그래... 퀴즈 풀고 다음이라면, 내가 먼저 너의 본문에 답을 하면 너도 내가 낸 문제 ( 위 번호 고르는 문제)에 답을 하겠다는 뜻이지? 맞냐?
아님, 내가 충분히 질문한 다음임. ㅋㅋㅋ
흠... 질질 끌면서 너가 원하는 대화만 하고 도망 가려는거 아니냐?
왜냐하면, 퀴즈의 끝이 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란다. ㅋㅋㅋ
너만 성실히 응하면, 내가 답 안해주는 거 봤니? 병신아? ㅋㅋㅋ
너의 끊임없는 문제점은 겉으로 아는 척 하면서 실제로는 어마어마한 오개념을 가득 품고 있다는 것이란다. 니 스스로도 잘 알잖니?
허각 저녀석 오늘따라 욕설 잘하네.....
보아하니, 시간 상 중단할 수도 있겠구나. 내가 몇시간이나 계속 낼 수는 없단다. 니가 나한테 바라는게 있으면, 내 룰대로 움직이고 아니면 그만 두렴.
다중이 증거 적발된 아이디로 나서지 말렴. ㅋㅋㅋ
난 120은 아닌데 (따라서 정지 관찰자가 본 용수철의 길이도 변하지 않았다.) 이부분이 이해안됨
특수상대론의 길이수축 현상에 대한..1) 길이수축은 기준계에서 운동물체에 대해 실제로 불균일가속 시키거나, 실제로 전자기력이 원자들을 압축시키는 힘에 의해 발생되는 현상이다. 즉, 물리적인 힘이 특수상대론 길이수축의 '원인'이다. 2) 길이수축은 물리적인 힘이 아닌 동시의 상대성에 의해 발생되며 그 현상이 관측계에서의 물리적 전자기력 현상과 결과가 같다. ( 1번은 드렁큰제다이와 허각 너가 만든 117의 주장임 ) 정답 말 안해도 된다. 양심있으면 지금이라도 117 오개념 깨워주렴.
풋... 그 와중에 다중 아이피로 질문질. ㅋㅋㅋㅋ
수고해라 니가 어떤 말로 매달려도 너 따위와 대화를 지속할 마음 없다. ( 117 하고 잘 놀아라 )
다중아이피는 ㅉㅉ 여기 지금 다중이 하는 사람 하나도 없거든?! 착각하지 마라.
결국 답은 못하고 어버버하기만 하는 구나. 평생 그렇게 살려무나. ㅋㅋ 그러면서 욕처먹을때 나를 원망하지나 말렴.
(댓글 지운거 보소) 자돌 // 허각 저넘이 이 문제 만든 의도는 " 반창고 때면 길이 줄어듦" 이라는 답을 기다렸다가 " 거봐 길이수축은 물리력 맞지 " 라고 우기려고 준비한 글입니다. 동시의 상대성조차 올바로 이해 못한 상알못이 만든 문제죠. 낚이지 마세요. ← 이러한 내용의 댓글을 적었는데 지워진거 보소..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