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건 본인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했으면 한다. 일단은 물리학자를 지망하니 그 길로 가야겠지. 하지만 대학교수 할 거면 그만두라고 하고 싶다. 내 욕심대로라면 가르치는 물리학이 아니라 새 길을 여는 물리학을 하는 이가 됐으면 한다. 물리학계 석학들의 최고 논문은 대개 스무 살 전후에 쓰인다. 그걸로 마흔이 넘어 노벨물리학상을 받는 거다. 왜? 첫째로는 20년 후에나 검증이 가능한 획기적인 논문이기 때문이고, 두 번째로는 나이를 더 먹어 어떤 ‘체제’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더 이상 파격적 발상이나 무모한 연구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곳이 있다.
\"하지만 대학교수 할 거면 그만두라고 하고 싶다. \"
\"어떤 ‘체제’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더 이상 파격적 발상이나 무모한 연구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왜 그녀는 그토록 \"반골이 되는것과 파격적 발상,무모한 연구\"에 집착하는걸까?
떠벌리고 자랑하고 특별해지고 싶은 심리다.
그 많은 교육전문가들이,그 큰 국가가, 수많은 과학자들이 자생적으로 이뤄놓은 체계가 틀렸다.그에대한 증거로 세계최고의 과학자 송유근을 제시하겠다.
니가 이렇게 말할수 있는날이 온다고 생각해봐라?기분 죽이지 않겠냐?그 비현실적 상상에 파묻혀 사는꼴이 마약에 쩔어 망상속에 사는 환자와 다를바 없다.
\"반골로 키워서 주류학계에 한방 먹이면 통쾌하다.이 아이가 이렇게 잘 된건 순전히 내 훌륭한 교육덕이다.나는 위대하다.세상의 교육은 틀렸고.\"이런 감각적 자극을 쫓다보니 이성적 추구가 마비된듯하다.
결국 송군은 모의 실험용 쥐거 되서 자기자신을 오로지 모의 망상적 신념으로 채운꼴이 됐다.
\"나이를 더 먹어 어떤 ‘체제’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더 이상 파격적 발상이나 무모한 연구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엄마가 바라는데로 송유근은 영원히 나이를 먹지않고 어릴때 하던 못된 버릇을 답습할것이다.어디서 흘깃 흘려들은걸 자신이 다 아는거라고 착각하는 그 소년
엄마가 바라던대로 송유근군은 파격적발상과 무모한 연구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울 사이비 과학자가 될수 있을것 같다.축하해줘야겠다^^영원히 나이를 못먹어 체제안으로 못들어 가는 파격적인 발상과 무모한 연구로는 타의추종을 불허할 사이비 과학자.
F=ma를 \"실험으로\" 확인하라는 영재고 교사의 숙제에 다음과 같이 발표함.
송군풀이:F=ma
kg m/sec^2 = kg m/sec^2 (양변 소거표시)
0=0 이라서 증명 불가라 함.
실험과 이론조차 구분 못하고 있고 해법 자체가 엉터리지만 소거하면 1=1이 돼야 함.
저런 짓을 해도 \"유근이가 틀린게 아니야.다른 관점으로 보고 문제를 푼거지.\"이런 말을 했다고 하지.자꾸 그런식으로 허황된 소리를 주입해 주니까 어디선가 한번 슬쩍 들은걸 자신이 다 아는거라고 착각하게 되고.
덕분에 나이를 영원히 못먹고 계속 어릴때 하던 파격적 발상을 통한 무모한 역학연구나 계속 하게 상겼다.
아니 왜 파격적 발상을 하고 무모한 연구를 하는걸 목표로 삼는지?옳은연구,진리에 대한 추구를 하다보니 그 결과가 세상사람이 상상치도 못한 것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거지.목표를 뒤바꿔서 의도적으로 파격적이고 무모하기만 하면 된다하면 사이비 과학자밖에 더 될까?
학자 하려면 진리를 추구하고 학문의 본질을 추구 해야지
\"그 많은 교육전문가들이,그 큰 국가가, 수많은 과학자들이 자생적으로 이뤄놓은 체계가 틀렸다.그에대한 증거로 세계최고의 과학자 송유근을 제시하겠다.\"이런 말을 할수 있을때 느낄 느낌
\"반골로 키워서 주류학계에 한방 먹이면 통쾌하다.이 아이가 이렇게 잘 된건 순전히 내 훌륭한 교육덕이다.나는 위대하다.세상의 교육은 틀렸고.\"이런 자극적 망상을 추구 하니까
그 코드가 \"반골이 되는것과 파격적 발상,무모한 연구\" 이런게 돼지.뭐 딱 어울리는 컨셉이다.
거듭 말하지만 옳은연구,진리에 대한 추구를 하다보니 그 결과가 세상사람이 상상치도 못한 것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거지.목표를 뒤바꿔서 의도적으로 파격적이고 무모하기만 하면 진리가 뭐든간에 상관 없이 최고라는 식이면 사이비 과학자 밖에 더되겠냐?
\"파격적,무모한,반골적 기질\" 왜 그딴걸 목표로 삼냐고?가끔식 진리를 추구하고 옳은것을 목표로 삼다 보니 나오는 결과물중 그런게 있는거지.
공감
"자꾸 온 세상이 틀렸다.나만 옳다."이렇게 됐을경우에 느낄수 있는 쾌감에 집착 하다 보니까 잘못된 길로 세서 진리가 뭐가 됐든 파격적이고 무모하면 그만 이라는 독특한 스탠스를 취하는것
명글이네
딱 세이콘
고소각 조심해라
소거법이 틀렸네 유근이가 사용한소거법은 좌항을 우항으로 넘겨서 빼버린건데 나누면 1=1이고 뺴면 0=0이지 똑같은걸 뭘 트집잡을라고하냐근데ㅐ
부모도 맞는 말인데 ;; 또 시작됐네
조용히 추천 누르고 갑니다 - dc App
이제 그만좀까 븅신아 유쾌함이 없는 까질은 너 같은 찐따나 하는 짓이니깐
먼 한줄가지고 상상력 보태서 소설을 써놨냐
어찌하면 욕 잘할까 고민하다 창작의 영역에까지 들어서게 됨?
추천
ㅂㅈㄱㄸ
나 이분아는데 이분한테로 보내줄게 ㅇㅇ 반골인지 아닌지 직접만나보고 후기써줘 ㅋㅋ
약분해서 소거한게 아니라 빼서 소거하거라고 하는데 실제 영상보면 각 단위에 슬러쉬 쳐저있음 쉴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