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k Verlinde
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교수 에릭 페를린더를 이야기 힐 때 " 00 " 이라는 ㅄ이 자꾸 나보고 페를린더를 벌린데로 고쳐 부르지 않는다고 볼 때 마다 ㅈㄹ을 하는데
내가 왜 그렇게 부르는지 말 섞기도 싫어서 설명을 안한지 꽤 되었다. 그럼에도 내가 계속 그렇게 부르고 있다면 어지간한 ㅄ이라도 나름 조사를 해 봐야 정상 아닐까?
그런데 이 ㅄ은 오늘날 까지도 오로지 지가 알고 있는 것은 절대 잘못이 있을 수 없다고 생각을 하는지 오늘도 또 그 ㅈㄹ이네. 이런 ㅄ들이니까 학문을 해도
하나의 의심도 없이 그저 지가 외운대로만 모든 것이 다 맞다고 우김질 하는 "오로지 믿음만이 진리이다" 라고 하는 ㅄ질을 계속 하는 것이지. 이런게 광신도라고 하는거다.
Erik Peter Verlinde (born 21 January 1962) is a Dutch theoretical physicist
유전: 여기서 "Dutch 더치" 는 "Deutsc 도이치, 독일" 과 다른 네덜란드인을 더치라 한다.
네덜란드는 독어와 영어의 중간정도 되는데 더치라는 이름에서도 보듯이 국민들 대다수가 독어 생활권이라고 보면 맞다.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독어 아냐고 하면 거의 다 안다고 하는 것에 비해, 가끔 영어는 모른다고 답하는 수가 의외로 많으니까.
그럼 Verlinde 를 페를린더로 읽어야 하냐? 벌린데로 읽어야 하냐? 어느게 정답이냐?
정답은 없어. 뉴스 기사마다 페를린더로 쓰는 기사 있고 벌린데로 쓰는 기사 각각 따로 있듯이
독어식 발음으로 쓰든 영어식 발음으로 쓰든 철자는 같으니까 둘 중 하나만 써도 되는거다.
그걸 두고 나에게 벌린데로 부르지 않고 페를린더로 부른다고 ㄱㅈㄹ 하는 ㅅㄲ는 이런 내막을 모르니까 ㄱㅈㄹ 이겠지.
글 쓰다 보니까 ㅄ에게 이렇게 일일이 설명을 해 주는 자체가 정말 어이가 없을 정도로 한심해서 다른 설명 하려던 것도 헛짓 같다.
ㅄ들에게는 아무리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어도 오로지 지가 외운 "믿음만이 진리이다" 라고 외칠게 뻔하니까.
괜히 나만 ㅄ 때문에 고생 할 필요가 없지.
상대론 광신자 새끼들 공부 못하는 건 좋은데 저런 ㅄ짓거리는 좀 하지 마라. 학문을 병신 같이 해도 최소한 상식적인 인간으로 살아라. 이 IS와 하등 다를게 없이 똑같은 광신도 새끼들아.
00/ 상대론 광신자들 하고 이야기 하면 기독교 원론주의자 근본주의자 하고 이야기 하는 것 보다 더 ㅄ 같은 대화가 된다니까. 중력은 없다고 세계적 물리 석학인 에릭 페를린더 교수나 리 스몰린 교수 그 외에 다른 많은 지지자들이 니가 나에게 비유했듯이 일반물리도 모르고 그딴 소릴 했다는 거냐? 하여튼 ㅄ들은 중력이 없다고 하는 사안에 대학교 일반 물리에 나온다고 ㅈㄹ을 한다니까. 내가 일반물리에 나오는거 모르고 니들 상대론 광신도들의 주장을 모르고 하는 소리냐고 ㅄ아. 그딴 소리나 하니까 ㄸㄹㅇ 소리 듣지. "00: 중력이 약하면 뉴튼 역학으로 근사가 된다" 어떤 ㄸㄹㅇ 상대론자가 이딴 ㅄ 같은 소릴 했는데? 니 망상이지. 쯧쯧.
00/ ㅂㅅ. 어쩌라고? 지구에서 사과가 떨어지는게 공간이 휘어서 떨어진다는 소릴 하고 싶은거냐? 물리충 ㅂㅅ들은 중력은 4대 힘 중에서도 가장 약할 뿐만 아니라 지구 중력장은 측정 오차 범위에 들 정도로 너무나 미미한 힘이라 무시 될 정도라고 한다. 그런데 사과는 왜 떨어져? 니가 사과가 떨어지는 이유를 설명해 보든가. ㅂㅅ아.
상대론 광신자 새끼들이 개새끼들인게 지구중력장과 우주중력장이 상대론적으로 같다고 하면서 지구에서는 뉴튼을 섞어 쓰고 우주에서 뉴튼을 이야기 하면 상알못이라고 크랙팟이라고 하면서 사기를 쳐 먹고 있다. 한마디로 개새끼들이야. 지들이 병신이면서 일반적이고 상식적인 물음을 크랙팟으로 몰고 가면서 지들 정신승리만 하려는 병신 새끼들이지
옛날 미국에서 히트 친 영화 "쇼걸" 을 보면 원래 쇼걸 출신인 주인공이 신분을 상승하고 "Versace" 라는 스펠만 보고 브랜드 이름을 "버사스"로 읽었다가 매우 망신스럽게 표현되는 장면이 있는데 페를린더가 "중력은 없다" 라고 발표 했을 때 각 신문마다 페를린더로 표시하는 기사와 벌린데로 표시하는 기사가 거의 비슷하게 나왔다. 나는 이 차이가 왜 그런가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때로는 페를린더로 쓰고 또 때로는 벌린데로도 쓰는 양쪽을 쓰다가 어쩔때는 (브릭게시판에서) 페를린더(벌린데) 이렇게 표시를 하기도 했지. 토론 중에 내가 호칭한 표시를 가지고 물리학적 토론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꼭 벌린데가 맞다고 우김질 해야 하는 ㅄ들은 브랜드 베르사체를 버사스로 해야 된다는 ㄱㅈㄹ과 같다. ㅋㅋㅋ
과거와 달리 내가 최근에 벌린데로 표시 하지 않고 굳이 페를린더로 고정을 해서 쓰는 이유는 00 ㅄ 같은 ㅅㄲ들을 계속 자극하는 의미도 있는데 (ㅄ은 내가 일부러 자극하는 줄은 모르고 볼 때마다 꼭 따져. ㅎㅎ) 하여튼 내 글을 읽는 독자가 페를린더에 대해서 전혀 모를 때 네이버 검색어로 "페를린더"를 치면 관련 기사들이 주르륵 나오는 것에 비해서 "벌린데"로 검색을 했다간 다리 벌리는 이야기들이 주로 나오고 관련 기사는 첫 화면에 아예 뜨지 않기 때문이다. 페를린더든 벌린데든 내가 한국에서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서 쓰는 건데 ㅄ들은 토론과 전혀 상관 없는 문제 가지고 토론 분위기만 흐린다니까. ㅄ들. 쯧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