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90f719b1806ffe20b5c6b011f11a39b1cedca02d9e64bb6f


0490f719b1806fff20b5c6b011f11a3951e2d04d7e8939654df8


안녕하세요. 아톤입니다.


저는 20대초 대학생이고 제 흉터치료과정 기록 겸 저와 같은 고통을 받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 작성해봅니다. 


(장문 죄송합니다)


<목차>

1. 계기

2. 병원 가는 길 및 병원

3. 교수님 상담

4. 실장님 상담

5. 마취

6. 시술

7. 마무리


1.계기


저는 고등학생 때 공부가 전부인줄 알았습니다.


곰보가 아닌 부모님께서 대학가면 다 낫는다는 말씀에 외모에 신경끄고 살다가 수능을 친 후 현재 상황을 직시하게되었습니다. 


한때 부모님을 많이 원망하고 매일 밤 울기도 했지만 부모님도 제가 이렇게될줄 알았겠냐는 마음에 현재는 사이좋게 지내고있습니다.


각설하고 저는 제가 느끼기에 념글급에서도 심한편의 여드름 흉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가 10이라 하면 7-9정도?)


흉터타입은 롤링,박스카,아이스픽 믹스타입입니다.


처음엔 피부과가 거기서 거기겠지라는 마음에 동네피부과에서 300넘게 박고 에어서브시전, 쥬베룩, 큐어젯 정도로 8회정도 치료받았지만 체감 개선정도는 20%정도에 그쳐 많이 좌절했습니다. 


그 후 여갤과 네이버 카페를 접하게되어 여러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우선 제 흉터타입에는 ㄹㅁㄴㄹ와 ㄹㅈㅇ이 적합할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ㄹㅁㄴㄹ에 가려했으나 집안 여건이 패키지 돈을 다내기에 힘들어 회차마다 결제가능한 ㄹㅈㅇ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2. 병원가는길 및 병원


저는 울산에 살고 있어 지방러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병원가는길: 울산역-> 수서행 srt -> 수서역-> 3호선지하철 -> 신사역-> 7번출구에서 5분? 도보


병원: 인테리어는 깔끔했고 직원분들 모두 친절했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대기환자가 없어서 놀랐습니다. 


3. 교수님 상담


상담순서는 (1) 시술 원리-> (2) 치료 전후 사진->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시술원리


피코->미세박피 순으로 진행되며 원리는 블로그 내용과 비슷하게 설명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전에 무슨치료 받았는지 물어보셔서 받은것들(에어서브시전, 큐어젯, 쥬베룩) 말씀드리니 위 시술들은 단기적으로 붓게해 흉터가 차 보이게하는 것들이라 결혼식과 같은 중요한날을 위해 맞는것은 괜찮으나 영구적인 흉터치료에 있어서 교수님은 지양하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2) 치료 전후 사진


제가 상담 전 가장 걱정스러웠던게 교수님 명성에 비해서 인터넷에 전후 사진이 별로 없다는것이었는데 상담 때 수십건의 치료 전후사진을 보여주셔서 덜 걱정하게 되었습니다.


(3) 질의 응답


-내 흉터타입은? 박스카, 롤링, 아이스픽 모두 다 있음

-심한편? ㅇㅇ 심한편. 하지만 더 심한 환자도 있었음

-추천 치료 횟수? 3-4회 

-개선가능정도? 3-4회 기준 8-90퍼(물론 그러면 너무 좋겠지만 저는 50퍼만되도 만족할거같습니다...)

-부작용? 다운타임이 길순있으나 부작용은 x

-한달전에 에어서브시전+쥬베룩 손주사 받았는데 ㄱㅊ? ㅇㅇ 

-왼쪽 관자가 서브시전받고 살짝 내려앉은거같은데 ㄱㅊ? ㅇㅇ


제가 이외에도 짜잘한 질문을 너무 많이해 교수님께서 지겨우셨을텐데 끝까지 성의있게 대답해주셔서 감사했던거같습니다.


4. 실장님 상담


일전에 전화로도 상담해주셨던 분이시기도한데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세안법, 스킨케어, 시술 후 관리 및 주의사항 등 설명해주셨는데 내용이 너무 많아 생략하겠습니다.


저는 양볼+관자 치료받기로했고 가격은 시술부위 및 흉터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언급하지않겠습니다. (병원입장에서 곤란해질수있으므로)


5. 마취


예전에 무통주사 없이 받았다가 죽을뻔했다는 글을 보고 무통주사 추가로 놔달라고했습니다.


얼굴에 마취크림도포 후 수액으로 무통주사 받았습니다. 원래 주사 맞을 시 20분 마취인데 저는 겁나서 30분 넘게 마취했습니다...ㅋㅋ


6. 시술


시술은 피코레이저->미세박피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피코레이저: 아이스픽, 박스카 하나하나 섬세히 쏴주셨습니다. 통증은 별로 없었습니다.


미세박피: 양볼, 관자 모두 쏴주셨습니다. 제가 박피시술이 처음이기도하고 아픈걸 잘 못참는 성격이라 그런지 무통주사 맞았는데도 겁나 아팠습니다. 레이저쏠때마다 신음내고 살짝 움직여서 레이저가 제대로 드갔을지 조금 걱정이네요....

다음에는 수면마취받으려구요..


시술시간은 총 30분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7. 마무리


딱히 흠잡을 곳도 없고 제가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려고 노력해서 그런지 병원 칭찬만 적었네요.( 진짜 좋은지는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반응좋으면 다운타임 몇 주 걸렸는지, 상처 다 아물면 치료 전후사진 비교 글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0490f719b18060f520b5c6b011f11a39860454fc5f4ddd50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