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Fort I과 Le Fort II, Le Fort III의 상악을 절골하는 부위를 나타낸 사진이다.
Le Fort I의 경우 코 밑까지를 절골하여 상악의 위치를 전진/후진시키는 것이고
Le Fort II의 경우 안와골 하측까지를 절골하여 위치를 이동시키는 것이다.
Le Fort III의 경우 안와골 상측까지를 절골하여 위치를 이동시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미용성형/교합문제로 시행하는 수술은 Le Fort I이며
정말 큰 사고가 나서 얼굴 뼈가 개박살이 나지 않는 이상 Le Fort II와 Le Fort III는 시행하기에 환자 본인에게도 무리가 되고, 의사도 부담스럽다.
애초에 Le Fort I에 비해 너무나도 큰 수술이기에 아무 문제 없는 일반인이 해당 수술을 할 이유는 없다.
즉, Le Fort I은 사진상에서 파란색 선의 부위의 돌출을 결정할 수 있고, Le Fort II, Le Fort III로 갈수록 초록색 선의 돌출도를 결정할 수 있다.
똑같이 상악의 위치를 바꾸는 수술이지만 어디까지를 절골해서 움직이느냐의 차이인데
일반적으로 동양인들의 경우 앞광대와 상하악의 돌출이 적은 경우가 많다.
그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무턱이고 눈밑볼륨(눈밑, 앞광대)이 부족하고 미형적으로 아름답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돌출입이라고 생각하고 입을 넣어야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의 대부분은 턱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또, 인중이 길어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그 경우 실제 인중이 긴 것이 아니라 상악이 후퇴되어있기 때문이다.
또, 하안면부의 볼륨(살, 지방, 근육 등..)이 많아 보이는 대부분의 경우는 상하악이 후퇴되어 피부조직을 충분히 당겨주지 않아 남는 살(지방, 근육)들이 두툼해보이고 쳐져보이는 것이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상하악 모두 후퇴되고, 그 중에서도 하악이 더 심하게 후퇴된 케이스가 많다.
즉, 인중도 길어보이고 하안면부도 뚱뚱해보이고, 살이 쳐져보이고 입술도 튀어나와보이고, 무턱이 심해보이고 그걸로 인해서 턱도 길어보인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 살이 많고 쳐져요라고 얘기하면서 지방흡입, 심부볼제거, 거상, 리프팅 시술을 받는다.
원인은 악 위치의 문제 때문인데도 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그냥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문제만 제거하려고 든다.
실제 얼굴의 문제가 왜 발생하는지 원인을 진지하게 따져보고 그 원인을 제거하는게 해답인데도 핀트를 잘못잡는 것이다.
그렇게까지 깊게 따져보고 생각해보지 않고 그냥 살이 많네? 지방흡입. 살이 쳐졌네? 리프팅. 이런 단순한 해결책을 생각해서 실행한다.
그러면 아름다운 얼굴형은 어떤 것인가?
일반인들에 비해 앞광대가 또렷하고 하안면부가 확실하게 돌출된 느낌이 든다.
예시 사진을 보자.
딱 보면 아 눈밑~턱까지가 확실하구나.라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뷔의 경우 앞광대가 조금 아쉽고, 차은우는 뷔에 비해 앞광대가 좋다.
일반인들은 하안면부가 후퇴되어서 무턱에 돌출입에 못생겼다는 것은 이제 이해할 것이다.
인중부터 턱끝까지는 Le Fort I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이런 방법으로 해결하면 된다.
그런데 Le Fort I(미용 양악수술)이 부담스럽다.
그러면 인중은 포기하고 턱끝전진술(이부성형/이부전진술-슬라이딩 지니오플라스티)를 받으면 된다.
그러면 비교적 입술이 들어가보이고, 입옆의 볼륨과 볼살이 적어보인다.(뼈의 전진으로 인한 지지구조의 변화)
턱끝 전진술을 받았는데도 입이 튀어나와보인다? 교정을 받으면 된다. 그러면 대부분 해결된다.
그런데 본인은 Le Fort I을 받을 생각이다. 혹은 받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바로 Le Fort I을 하면 된다. 시간이 지난 후 결과물을 본 후 턱끝이 아쉽다면 턱끝전진술을 받아도 된다.
그런데 뭔가 이상함을 느낄 것이다. 결국 Le Fort I이고 턱끝전진술이고 전부 인중부터 턱끝까지만 움직인 것 아니냐?
앞광대 볼륨은 어떻게 주는데? 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사실 앞광대 볼륨은 매우 어려운 영역이다.
PMMA(=본시멘트)라는 보형물을 넣어서 개선하는데, 솔직히 보형물 삽입으로도 개선이 완벽하게 되지 않는다.
어느정도 나아보이기야하겠지만 극적 변화는 잘 없다.
그래서 광대가 너무 없는 사람의 경우 잘생긴 얼굴형까지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보면 되고, 광대가 어느정도 있지만 꺼진 사람의 경우 보형물로 잘생긴 얼굴이 될 수 있다.
그런데, 보형물 삽입 후 한 가지 더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HA(히알루론에시드:히알루론산)필러이다.
물론, HA는 딱딱한 보형물이 아니므로 뼈가 튀어나온듯한 볼륨감과는 다른 이질적인 느낌을 주고, 현실적으로 주입할 수 있는 양의 한계가 있어 광대가 꺼진 사람이 필러만으로 앞광대 볼륨을 주겠다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
대략 앞광대 목표치를 아래의 사진들과 비슷하게 잡으면 된다.
그리고, 앞광대 보형물을 넣는 동시에 옆광대 이동 및 뒷광대(쉐이빙)을 해주면 조금 더 얼굴 정면이 좁아보이고, 얼굴이 작아보이고
측면이 날렵하고 길어보일 수 있다. (길어지는 것은 아님. 측면 볼륨을 죽여줘서 곡선을 직선으로 만드는 것)
옆광대 이동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지 여부는 눈 옆 뼈(관자놀이)를 만졌을 때 옆광대보다 더 들어가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효과를 많이 볼 얼굴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그러면 총정리로
현실적 플랜 : 윤곽수술(턱끝전진 + 옆광대이동회전 + 앞광대 보형물 + 필요시 지방흡입) 한 번 + 안면거상술(윤곽 수술 후 필요시)
이상적 플랜 : 양악(Le Fort I) 후 윤곽수술(턱끝전진[필요시]+옆광대이동회전+앞광대 보형물 + 필요시 지방흡입) 후 안면거상술(윤곽 수술 후 필요시)
이 순서이다.
만약, 코성형 계획이 있다면 양악/윤곽을 한 후로 계획하자.
여기서 느끼는 것이 있을텐데
안면거상술? 그거 살쳐져서 하는거 아니야?
양악이랑 윤곽하면 살쳐지니깐 받으라는건가?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사실, 우리가 받을 수술 중에서 살을 쳐지게 만드는 수술은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유일하게 옆광대 회전-이동술은 살을 쳐지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양악(상하악전방이동)과 턱끝전진, 앞광대 보형물은 오히려 살을 당기고 지지하게 만드는 수술이다.
텐트를 생각해보자. 텐트를 지지하는 지지대가 길어지면 천막은 팽팽해진다. 그와 반대로 텐트를 지지하는 지지대가 줄어들면 천막은 늘어지고 쳐진다.
인터넷에서 다들 양악이나 윤곽하면 얼굴이 쳐진다.라고 얘기하는 것은 얼굴 뼈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이동하고 크기를 작게 만드는 수술에서 해당되는 것이지
우리가 받아야하는(대부분의 동양인이 받아야하는) 얼굴 뼈를 절골해서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수술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오직, 옆광대 회전이동술만이 뼈를 절골해서 후방으로 (정확히는 안쪽으로)이동시키는 것이다보니 이로 인해서 살이 쳐져보일 수는 있다.
하지만, 이는 그리 큰 수준도 아닐뿐더러 무조건 쳐지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쳐지면 거상이나 리프팅으로 해결 가능한 수준의 문제다. (말도 안 되는 윤곽수술을 받은 사람은 해결불가능, 그 경우에는 재건술을 알아보도록하자.)
그런데 왜 거상을 추천하느냐? 결국 입체감이다.
피부층이 어느정도 당겨져야 얼굴뼈를 바꿔서 얻은 이득을 확실하게 가져갈 수 있다.
즉, 바꾼 뼈의 모습이 살이나 쳐짐으로 인해 덮이면 수술한 의미가 크게 없다.
사진으로 표현한 피부가 당겨져야하는 방향이다.
턱 전진술로 인해서 빨간색 박스 부분의 피부, 살, 연부조직 등이 당겨져 볼륨이 적어보이고 입체감이 생기고 날렵해보인다.
전방으로 당겨지는 것이다.
거상을 통해 남은 볼륨을 후방으로 당겨준다. 그러면, 측면은 직선적이고, 갸름하고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얼굴 정면은 좁고 튀어나온 입체감을 줄 수 있다.
이것만으로는 턱선을 확실하게 가져가지 못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윤곽수술을 할 때에 턱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거상술을 통해서 턱선을 확실하게 가져갈 수 있다.
사진상으로는 보라색 박스에 해당한다.
그러면 연예인 얼굴형, 입체적인 얼굴형 완성이다.
근데, 여자들은 좀 얼굴 평면적이여도 예쁜 사람은 예쁘다.
너무 심하게 넙데데해보이고 너무 심하게 평면적인 사람 혹은 정말 외모의 이상이 높은 (연예인급)만 고려하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얼굴형을 살리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해당 플랜은
코가 기본적으로 예쁘고, 눈이 예쁘거나 수술로 인해서 예뻐진 사람이 얼굴형에 아쉬움을 느끼는 이상이 높은 남성 혹은 자기 얼굴이 넓다고 생각하는 안면윤곽 혹은 양악을 계획중에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플랜이다.
제발 제발 제발 얼굴이 넓다고 뼈 자르고 얼굴 외계인 만들지말자. 얼굴이 넓은게 아니라. 얼굴이 넓어보이는거다. 그 이유는 입체감이 없고 뼈가 돌출이 안 되어서지 진짜 뼈가 크고 얼굴이 커서가 아니다. 정말 극소수의 비정상적 골격을 가진 1%가 아니면 뼈 잘라서 뼈 자체의 크기를 줄여서 얼굴 작게 만드는 원시적인 수술은 지양하도록 하자.
야만적이고 원시적인 윤곽수술을 하면 성괴, 외계인, 얼굴이 이상한 사람. 소리를 듣게 된다.
하다가 뒤지는거아니냐? - dc App
미감 ㅅㅌㅊ, 수술법 설명 ㅅㅌㅊ, 안면거상은 "필요시" 해야한다는 것도 자명함. 이 글은 ㅆㅅㅌㅊ얼굴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고 대부분 일반인은 참고만 하면 된다.
턱끝 전진의 중요성도 잘 알고 있으며 연부조직의 위치까지 잘 아는 걸 보니..웬만한 전문가보다 낫다고 봄.
@성갤러1(211.235) 광대 부분에 있어 상방이동술에 대해 추가기재 해주면 좋겠음.
@성갤러1(211.235) 동일인인데, 광대 쉐이빙은 비추임.
저 얼평좀 가능한가요 제발요
뭐 이런 똥통에 이런 보석같은 글이 있지?
나 얼굴 쌉평면인데 겨울에 양악회전술받으려고 - dc App
ㄱㅅㄱㅅ 개못생겼는데 성형받다 뒤져야겠노 모 아니면 도 드가자
4짤남 인스타 알려줄 수 있음? 캡처해서 상담때 가져가게
그 질문이있습니다 혹시 르포1이나2로 눈밑부터 코끝까지의 길이를 줄일수도있나요? 볼륨이 꺼지거나 나온건 아닙니다... - dc App
개추박았다
얼평좀 가능한가요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