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음서를 자세히 살펴보면 서로 같은 사건에 대해 다르게 나오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런 것에 관심이 없거나 깊이 생각하지 않습니다.
성경무오설과 축자영감설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교묘한 거짓말로 사람들을 속여왔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성경책이 완전무결하고 하나님께서 성령을 통해 주신 말씀이라고 말입니다.
이런 주장은 상당히 위험한 주장입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성경책은 수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면서 심각하게 오염되어 있습니다.
헬라어로 된 책들은 이런 오류가 더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유대인들중 필사등을 전문으로 하는 서기관들은 사명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후대에 이방인들이 주가 되는 필사자들은 사명감이 없는 자들이 있었고 자기들 교단의 교리를 강화하기 위해 거짓으로 글을 왜곡시키거나 멋대로 다른 내용을 첨가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킹제임스 성경만이 그런 잘못에서 벗어나 있다고 하며 가장 원본을 정확하게 필사하였다고 주장하지만 그 사본도 수많은 사본들중 일부일 뿐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무덤에서 누군가를 본 장면에 대해 목격자들의 주장은 모두 다 다릅니다.
마가복음 16장은 흰 옷 입은 청년 한 명
마태복음 28장은 번개형상의 흰 옷 천사 한 명
누가복음 24장은 찬란한 옷의 두 사람
요한복음 20장은 흰 옷 천사 두 명
이런 주장은 마가복음의 흰 옷 청년 한 명이 천사 한 명으로 그리고 천사 두 명으로 바뀌게 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복음서를 성경 무오설로 이해하려면 해결할 수 없습니다.
복음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자료들을 찾아 적은 것들입니다.
직접 목격하거나 체험하지 않았으니 정확성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족보도 마찬가지입니다.부계니 모계니 하는 소리는 유대인들의 족보를 모르는 말이며 분명히 요셉이 적혀있기 때문에 누군가는 잘못 적은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의 말씀으로는 완전한 뜻을 알기 어려운 것들이 많습니다.
어떤 것들은 연관된 두 개 이상이 합쳐져야 비로소 그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같은 사건이라 하더라도 중요한 것들은 성경에 두 번 이상 반복되어 언급됩니다.
그러나 그 내용은 같은 것이 없고 조금씩 또는 완전히 다르게 해석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류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깊이 생각해보면 반복되게 하신 하나님의 뜻을 알수 있습니다.
나무에 달린 죄수가 그리스도께 둘 다 욕을 하였다는 구절(마태 , 마가)과 한 명은 그리스도께 구원를 빌었다는 구절(누가)은 서로 다른 것 같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도 이와 같이 욕하더라 " (마 27:44)
" 이스라엘의 왕 그리스도가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와 우리로 보고 믿게 할지어다 하며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들도 예수 그리스도를 욕하더라 " (막 15:32)
"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 (눅 23: 39-40)
예수님 우편과 좌편에 있는 두 죄수는 둘다 욕을 하였을까요 아니면 한 명만 그런 행동을 하였겠습니까?
예수님 곁에 있던 죄수들은 구원받는 사람들과 구원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상징합니다.
누군가는 둘다 욕을 하는 것처럼 생각했지만 가까이 그 말하는 것을 들은 사람은 정확한 내용을 알았을 것입니다.
이렇게 판단하는 것이 성경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부합된다고 보여집니다..
전체로 파악하면 부분적인 내용이 필사나 번역과정에서 오는 오류나 틀린 자료를 인용하여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것들이 사단의 거짓말인지도 알게 됩니다.
창세기 32장에는 하나님과 씨름하는 야곱이 나옵니다. 이 말씀을 보고 야곱이 정말 하나님과 씨름했다고 생각하는 믿는 이들은 없을 것입니다. 호세아 12장 4절에 야곱과 씨름한 존재가 천사임이 밝혀집니다.
" 사람이 아무 악이든지 무릇 범한 죄는 한 증인으로만 정할 것이 아니요 두 증인의 입으로나 세 증인의 입으로 그 사건을 확정할 것이며 " (신 19:15)
중요한 판단을 할 때 어리석은 사람은 한 사람의 말만 믿고 그릇된 결정을 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신중하게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올바른 결정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단이 뿌린 거짓 말씀들로 혼란을 겪을 것을 아셨습니다.
그리하여 중요한 사건들은 반복되어 적게 하시고 내용이 다르도록 하신 것입니다.
전체를 보지 못하고 부분적인 내용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진리를 찾지 못하고 사단이 놓은 덫에 걸려 죽게 될 것입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