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fed8273b5816af051ee86e74485766d109e620f787f137221fcd8455b9c4eb682df45

먼저 어른스럽지 못한 저의 미숙한 상황대처능력때문에 이전 일을 또 끌어오게 한 점 사과드립니다. 제가 한 얘기를 듣고 흘리지를 못하는 성격인가봅니다 죄송합니다...
전 배치추천을 남에게 떠먹이려는 강요는 안하고 있다라고 생각을 하였지만, 다시 생각해보니 배치추천 자체가 상대방의 자유에 개입하는 것이고 나쁜 행동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되었습니다. 아무리 저의 경험에 의한 행동일지라도 사람마다 성장 방식이 다른데 그렇게 자신있게 할 행동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팅에서 갤러리님에 대한 욕설은 당연히 제 잘못이자 실수였기에 해명 할 방도도 없네요... 심한 말을 해서 죄송합니다. 제가 상당히 감정적으로 움직이는 짐승같은 놈이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어제와 오늘 해명에 대한 사과 대신 변명과 자기주장만 펼친 것에 대해서도 사과드립니다. 가해자는 결국 가해자일 뿐인데 쓸데없는 제 변명이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괜히 제게 욕만 들으신 몇몇 분께 엄청 죄송하다는 사과를 하고 싶습니다.

제 생각에는 작은 행동이었을지 몰라도 그게 남에게 민폐일 수 있다는 것을 너무 늦게 인지해버렸습니다. 저는 "자기만 생각하는 그런 사람" 만은 되지 않겠다는게 제 소신이었는데, 그걸 원천부정하는 행동을 여태껏 아무렇지도 않게 해왔다는 거에서 엄청난 자기혐오와 부끄러움이 생겨버려서 너무 죄송한 마음만이 남게 되었습니다...
남에게 피해를 끼친다는게 이렇게나 마음이 조이고 불안한 것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게 된 계기가 되어서 다음부터는 이런 혼란을 야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심 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적어도 제 소신대로 폐 끼치는 일 없이 감정에 지배당하는 일 없이 조신하게, 더 나아가서 남에게 적잖은 도움을 주는 그런 어른다운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에게 피해를 받으신 분들이 사과를 받아주실 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가해자였던 저 본인은 이번 일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죄하고 가슴깊이 새겨넣겠다는 것 만큼은 변치 않는다는것을 알아만이라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사죄를 원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제가 직접 가서라도 사과와 용서를 빌 것을 약속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사진은 제가 에고사 본인이라는것을 알리기 위해서 신림동에서 방금 찍은 사진입니다. 좀처럼 진정이 되질 않아서 카페에 들어가서 제 마음을 정리하면서 이 사죄글을 쓰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