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혹시 "거북이"를 아는가?
모를수가 없는게,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는 흔한 중립 몹이라 자주 보았을 것이다.
이 친구의 특이한 점은, 클래스가 팔라딘 이기 때문에 마치 쥬아의 방위자처럼 "레이핸드"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레이핸드"가 뭔지 모를 수도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하면,
하루 한 번, 동료의 체력이 0 아래로 떨어졌을 때, 죽는 걸 막아준다.
즉, 파티에 채용하면 플레이어, 혹은 동료 NPC가 급사하는걸 막아주는 것이다.
하지만, 저열한 기초 스탯의 한계로 거북이를 팀에 채용하는 사람은 굳이 없을 것이다. (보통은 방위자를 채용하면 되기 때문에)
그럼 거북이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을까?
다들 물건을 제작하거나, 가쓰오브시를 갈거나, 조각을 하다 스태미너를 초과하여 사망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일 작작하고 좀 쉬라는 노아의 배려이지만, 순간 스태미너 계산을 잘못해서 한 번 씩 죽으면 매우 화가 날 따름이다.
이 경우, 영지 주민으로 거북이를 채용하면, 위 로그처럼 죽으려던걸 한 번 살려준다.
부활 + 체력을 꽉 채워주기 때문에 스태미너 오버로 죽어도 여유있게 다시 활동을 재개할 수 있다.
"어, 그러면 최대 갯수까지 채워서 물건을 만들어도 안 죽는거 아니야?"
그렇게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아쉽게도 엘린의 물건 제작은 동시에 여러개가 제작되더라도 각 제작이 독립적으로 돌아가는 방식이다.
그러니 스태미너가 없을 때 999개를 채워서 물건을 만들면, 999회 데미지가 들어가서 한 틱 버티더라도 어차피 죽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그냥 스태미너가 달랑달랑 하면 그냥 얌전히 잠을...
999회 데미지가 들어가?
아!
거북이 1000마리를 주민으로 해두면 무적이 되겠구나!
거북이는 엄연히 수상생물이기 때문에 수영 스킬이 높아서
"목욕" 취미를 통해 유정란 얻기가 쉽다.
물도 필요한겸 알을 잔뜩 얻어두고
땅을 하나 새로 만들어서 9개의 구획으로 나눠서 1000마리의 거북이를 부화시켰다.
경험상 유닛이 내 시야에 많이 보이거나, 많이 뭉쳐있으면 렉이 걸리기 때문에 (상호작용이 리소스를 많이 먹나봄)
따로따로 떨어트려놓고, 내가 메인으로 지낼 공간과 완전히 분리시켰다.
그리고 부화 직후에는 주민이 아니라 가축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수동으로 주민화를 해주는 과정을 거쳤다.
그래서 이제 만만한 요리인 피자를 999개 돌려보면?
어 안죽어~
그리고 레이핸드는 하루에 한 번 쓸 수 있으니까, 월드맵 나가서 하루를 보내고 오면
또 안죽어~
그리고 23번 정도 반복해서 피자 23,000판이 만들어 졌을 때
스태미너는 -100,000 (우미먀 신앙이라 랜덤하락)
요리레벨 43 --> 204 까지 상승하였다
시간은 한 10분쯤 소모한 것 같다. (제작이 바로바로 안되고 렉이 좀 걸린다)
물론 세팅하는게 오래 걸리긴 했지만... 원래 엘린은 그런게임 아닌가?
아무튼 결론:
만들어 두면 단순히 요리 뿐 아니라, 재료만 수급이 된다면 목공, 석공, 재봉 등 생산 스킬을 아주 빨리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량생산도 쉽게 가능하다 (ex. 미끼 등)
물론 만드는 과정이 쉽지는... 않다. 거북이 999마리가 수급되는게 문제. 나는 고렙몬볼 --> 7,500레벨 거북이 --> 취미 수영으로 단시간에 뽑았는데, 기반이 없으면 그냥 노가다...
꼭 999마리가 아니더라도 한 10댓마리쯤 있으면 집에서 제작으로 잘 안죽긴 한다. 그 정도만 활용해도 괜찮을 지도
원래 장비로 재봉 목공 요리 다 커버하고 있어서 더 올릴 필요가 없었는데
떠오른 김에 재밌을 것 같아서 한 번 해봤는데 생각보다 스킬이 개빨리올라서 나름 실전성이 괜찮은 것 같기도 하다.
목공 재봉 올려서 침대나 한 번 더 개선해볼까 생각 중
아니시발이게머야????????
노스 티리스는 어떤 곳일까...
진짜 별의 별게 다 튀어나오는구나
아니 이게 뭐야 도대체
?? : 죽...여줘...
그러니까... 하루 천 번을 살아나는 무간지옥의 완성이라는거지?
노스티리스평균:스킬좀올리자고하루에1000번씩죽음
노스티리스고급:그것도 지죽기싫어서 거북이 대타로 1000마리 죽여버림
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이 자에게 쥬아의 가호를, 레이핸드!
생각하는 방식이 노스티리스 평균 그 자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실제로 유용해보여서 해보고 싶어져서 더 웃김
피자나라 이 미친새끼
난 도대체 뭔 게임을 산걸까
기본으로 거북이가 성기사인 시점에서 이미 이해를 아득하게 벗어났다
거부기는 소기 거부캐서 죽음을 거부한닷!
거북이 기본 신앙은 쥬아 고정인가? 열댓마리면몰라고 백단위를 신앙작까지 하려면 빡센데
유저 아닌 팔라딘 클래스는 기본신앙 쥬아 고정임. 그정도로 접근성 안좋았으면 나도 시도 안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