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국회서 열린 집회에 메시지…"연대 강화할 것"
차기 일본 총리로 유력시되는 다카이치 사나에 집권 자민당 총재가 9일 중국 내몽골자치구 인권 문제를 논의하는 집회에 메시지를 보내 중국 공산당의 인권 탄압을 비판했다고 요미우리신문 등이 보도했다.
다카이치 총재는 이날 도쿄 국회에서 열린 집회에 자민당 '남몽골을 지원하는 의원 연맹' 회장 명의로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사회자가 대독한 메시지에서 "중국 공산당에 의한 탄압이 지속되는 것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자유, 법의 지배, 기본적 인권 등을 함께 지키기 위해 연대를 강화해 가고자 한
다"고 밝혔다.
다카이치 총재는 많은 몽골인이 고유한 언어, 역사, 문화, 가치관 등을 수호하기 위해 고난과 희생이 동반된 싸움을 이어왔다면서 "많은 사람이 이 문제의 존재를 알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강경 보수 성향인 다카이치 총재는 그동안 중국의 인권 침해에 비판적 태도를 고수해 왔고, 중국이 국가로 인정하지 않는 대만과 관계를 중시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그는 이번 총재 선거 기간에는 일중 관계에 대해 "경제 안보, 국방 안보에서 우려되는 사항은 있다"면서도 "외교력도 중요하기 때문에 솔직하게 대화를 거듭하는 자세로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도 지겨워하겠다ㅋ 방법이 넘 촌스러워
뭐 난징 또해야함? - dc App
@짐승은가두리에순응한다 니 애미 또 위안부에 쳐집어넣야 함?
@ㅇㅇ(223.38) 위안부 최대피해국인건 느그 조상 짱꼴라인건 아냐
@짐승은가두리에순응한다 좆본 위안부 콘돔죽 신세도 니네가 1위 장쉐량 위안부 장쭤린 위안부 공산당 위안부 현지 중국인 지주 위안부까지 였던 역사도 합하면 인구 90%가 위안소 성노예였던 비참한 역사. 너도 가서 좀 하는게 어때?
@ㅇㅇ(223.38) 짱꼴라새끼야 그랬으면 미국피셜 중국이 전세계창녀수출 1위국이 아니었겠지 강간당해 태어난 버러지 바퀴벌레 중국인아
다카이치 집권하면 알만하겠네
빵즈 바퀴벌레들 상급 바퀴들마냥 전쟁 시작하자 마자 정보원들한테 소음순 불타게 강간당하고 척추랑 내장 썰린 뒤 베이징 한복판에 내걸릴 예정
ㅇㅇ 해봐 시발련아 눈깔부터 잔인하게 도려줄라니까
@짐승은가두리에순응한다 신상이나 까. 뭐 하면 부계로 좆탕질 치면서 도망이나 가는 좆밥 병신 빵즈가
@ㅇㅇ(223.38) 너나 까 애미뒤진ㅅ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