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행사 진행 소감은?

챔피언스 리그를 5년 만에 다시 개최해 시즌2 맞춰 일정을 설정했다. 많은 유저가 방문할까 걱정했는데 300명 가까이 와서 감사하다. 너무 뿌듯한 마음이다. 

 

Q. 많은 내용을 발표했는데 총괄해서 관통하는 주제가 무엇인가?

20년 된 서든어택이 새롭게 다시 동력을 갖고 출발하겠다는 의지다.

 

Q. 발표 내용 중 개인적으로 기대감을 갖는 내용은?

그래픽 업데이트의 경우 빠른 시기에 선보이기 어려운 내용이다. 그래서 올해 초에는 클랜 콘텐츠에 집중할 예정이다.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니 2025년의 서든어택에 기대감을 가져주면 좋겠다.

 

Q. 도루코 컬래버레이션 반응이 좋았다. 다른 분야를 기대해도 좋은가? 또한 원하는 상품이 있는지도 궁금하다.

컬래버레이션을 직접 선택하기보다 연락이 오는 대상 중에 선택하는 방식이라 어떤 걸 선보일지는 결정되지 않았다. 다행히 서든어택과 컬래버레이션하면 의외의 결과가 있다고 느끼는 것 같다. 열린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으니 언제든 연락 주면 검토하겠다.

 

Q. 글로벌 재도전을 꺼내들었다. 본인의 희망 사항인가?

사내 목표다. 해외 서비스를 비주얼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도전하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갖고 있다. 25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래픽 업그레이드는 서든어택 감성을 유지한 상태를 기준으로 적용된다.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 해외 서비스는 새로운 버전으로만 도전한다. 국내 서비스와 시간 차이는 있을 수 있다.

 

Q. 올해 웨어하우스 관련 변화가 많았다. 현재 승률은 어느 정도로 맞춰졌는가?

레드가 6, 블루가 4 정도로 맞춰졌다. 과거에는 블루가 7.5 대 2.5로 이기고 있었는데 개편 이후 레드가 7까지 올라왔다가 이제 6 대 4까지 안정화된 셈이다.

 

Q. 서든러들에게 한 마디 전한다면?

내년 스무살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보답하기 위한 준비를 많이 할 것 같다. 어떤 업데이트가 됐든 풍성한 보상뿐만 아니라 직접 만나 같이 축제를 즐기는 이벤트도 고려 중이다. 20년 동안 지켜줘서 감사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많은 것을 선보이겠다.

출처 : 게임톡(https://www.gamet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