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톡 :

마스터 올라가기 전까지는 끄고 하거나 듣톡만 하기. 대신 승급전일때는 적극적으로 마이크도 하기.

2. 무기 :

걍 anr이나 mpx3 들어라. 근데 팀에 스나가 1명도 없는데 드곤 같은 맵 나왔다 그러면 너가 망원경 스나일지라도, 정치질에 흔들리지 말고 스나들고 언더 째주는 척이라도 해라. 정안되면 고사리라도 들어라 ㅇㅇ. 그래야 상대팀 스나들이 공격적인 포지 잡기전에 한번이라도 망설이게 한다. 라운드를 따이더라도 언더스나에 학살당하는 것보다 사이트 진입이라도 해서 교전중에 지는게 팀 분위기가 그나마 덜 씹창난다.

3. 플레이 :

- 저티어 구간에서 bj들이 하는 블루때 역개 플레이 이런거는 하지 말아라. 그런 플레이는 팀원들이 뭐 하나라도 해줘야 성립이 되는 플레이인데, 저티어에 보톡도 안하는데 그런 플레이 하다가 혼자 뒤지고, 팀원들한테 찡찡대봐야 역효과 밖에 안난다.

- 블루때 포지 잡을때 엄폐물 없는 45도 반응/샷싸움 이런 포지는 절대 잡지 말아라. 무조건 니 앞에 엄폐물 하나라도 있는 곳에 자리 잡어라.

- 레드때 혼자 어디 어택 가지 말아라. 스나가 작업해주는거 기다리거나, 만만한 고기방패 1명 가스라이팅 해서 같이가라.

- 맵별로 폭 최소 2개씩은 마스터 해가라.

- 데저트 나오면 생각하지 말고 니가 연막 들어라

- 설은 무조건 무적설이다. 무적설 각 안나온다고 엉뚱한곳에 하려고 설치지 말아라.

- 그리고 가장 중요하지만 겜중에 뜻대로 안되는거 => 아군이 더 적은 상황이 되면 에임을 한 방향에만 둬도 되는 자리나 2곳을 보더라도 에임 이동이 얼마 없는 자리로 옮겨라. 이게 은근 어렵다. 상황에 따라 달라서, 숙련도가 필요하긴 함.

- 3보급이나 5보급이 걸렸다 => 무조건 팀원 1명 가스라이팅 해서 2인 1조로 다니면서 2단설만 노려라

- 혹시나 BJ들을 만났다 그러면 걍 체념하고 그 판은 진다는 각오하고 걔네 플레이에 맞춰주자. 안맞춰줬다가 걔 시청자들한테 귓테러 당하는거 이거 안겪어보면 모른다. 랭크전 하기전에는 항상 귓말 친추 차단 하는거 필수다.

----------------------------------------------------------------------------------
이정도만 지켜도 물레간다. 그리고 탁구 이새끼는 걍 무조건 뽑아라 고사리에 탁구면 뽀록 몇번만 터지면 상대방 멘탈 터트릴수 있다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