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무속갤이다.
무속의 핵심은 무교다.
종교는 쉽게 알 수 없으나,
다수인의 삶에 영향을 주기에,
논리와 경험, 도덕.
지성의 모든 차원에서,
엄격하고 치밀하고도,
또한 개방적이어야 한다.
개방성은 맹목적 포용과 방임이 아니라,
진지한 의문과 대화, 토론, 분쟁에 대한,
영속적인 관용과 인내의,
선언이자 실천윤리이다.
쓰다보니,
너무 엄근진 용어들이.
내 말은 냥냥이 너무 옹호하지 말라고.
대로 한가운데서 죽치고 수다떨면서
대로를 달려 지나가는 차들더러
시끄러우니까 클락션 소리 내지 마.
이거 너무 웃기는 시츄에이션 아니니.
종교고 뭐고 지식이고 윤리고
듣기 싫고 보기 싫고 짜증 나고
그저 냥냥이가 좋고 안됐을뿐
우리 좀 괴롭히지 말라고오?
카페를 만들든가, 블로그를 만들든가,
적당 주제로 마갤을 만들든가.
최고 최적 최선의 수단이 있는데,
왜 안하지?
지금이라도 시도해봐.
늦지 않았다.
동글이, 영구, 만득이(너 냥냥이지?). 잘 생각해 보세요.
지 조직원들 보내서 추천 조작질 ㅋㅋ 김정일 같은 놈
내게 조직원이 있다면, 무속에 진지하고 지인을 아끼며 지혜를 존중하는 사람들인데, 실은 내가 눈팅할 때마다 그분들 노력하는 모습에 감화를 받다보니, 이런 글을 아직도 쓰고있구나.
웃기지마 사람한테 피해나 주는게 지혜를 존중? 지인을 아껴? 개소리 ㅋㅋ
조작질은 어느나라 말이냐? 김정일 사망한지가 언제인데 김정일이니...어휴 등신
너무지적질이 너무옹호를 불러온것이다.옹호자들을 니들이 낳으셨어요.혼나는애가있으면 말리는애도있는건당연한거야.난 냥이글 읽고'저건맞네 저건아닌데 저건 이상한데 어떻게 그런생각하지 인간이란참다양하구나'맘속으로말야.너희는?여기를 이난리만들었지.니들이 나 옹호를 낳아주신거죠.낳음당한게 나야.니들이낳은 나를이렇게 버리기있냐?
냥냥이가 니 애냐? 니 말대로 너나 니 맘속으로, 별 애가 다있구나, 그러고 넘어가면 돼. 공개 게시판은 대화, 토론, 지식전달의 장이야. 눈팅할 자 눈팅하고 지적질 할자 지적질 하고. 지적질을 문제 삼으려면 내용을 문제 삼아야지. 지적의 내용이 맞든 그르든, 그저 눈팅이나 하라니? 왜 니 취향을 남에게 강요하니? 쯧쯧.
오늘도 얘 때문에 냥냥이는 웃고 가네~ 지켜보다가 이따가 또 220냥냥이닉으로 글 남기러 오겠네~
ㅋㅋㅋ내취양강요?그런적없구요.너무옹호하지말라고 강요하는건 글쓴이잖니?눈팅이나하라고했니?내가?다시말할께.적.당.히.하라고.니들은지적질하면서 정작니들은지적질받기싫니?ㅋㅋㅋ니들이하는대로돌려받고있는거잖니ㅋㅋ
돌려받은 거? 너가 껴들어서 삽질하는 게 무슨 영향을 준다고 돌려받니? 착각도 참...냥냥이가 달라지기를 했어? 결국 잡귀에 농간 당하고 갤을 똥통으로 만들어놓는 냥냥이 인생이 벌을 받겠지.
117.111/누가 너보고 눈팅하지 말라고 하더냐.너는 나더러 지적질 하지 말라고 하잖아.니 취향은 눈팅이고 내 취향은 지적질이야.아 니가 지적질하지 말라는 것도 지적질이다?니가 지적질하지 말라고 하는 거나,냥냥이 내버려두라고 하는 거 자체가,틀린 지적질이다 그말이야.왜 여기는 공개게시판이니까.이 명백한 사실로써,니 지적질은 틀린 지적질
117.111/이라는 게 입증 돼.틀린 지적질은 그만하는 게,또 대화.토론하는 사람이 지켜야 할 윤리이지.물론 니가 틀린 지적질을 계속하는 걸,막을 방법은 없어.니가 하는 지적질이 틀렸다는 걸,지적해줄 수 있을뿐.근데 너,아직도 모르겠지?여기가 공개게시판이기에,니가 한 지적질이 틀린지적질이라는 거.진짜 모르겠어?쯧쯧
117.111/ 정리하마. 내용이 틀린 지적질을 계속하는 게 바로 취향의 강요란다.
자꾸 문제를 다른 곳으로 돌리지 마. 무속갤에서 무속을 증오하는 냥냥이가 무속을 능멸하는 소리를 매일같이 하고 있다는 게 첫째 원인이니까. 그 원인은 모른 체 하면서 무슨 얘길 나누자는 거야? 냥냥이 까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말했어. 냥냥이가 왜 무속갤에서 위험한 존재인지 그 이유 수십번 말했어. 그러나, 냥냥이 두둔하거나 너처럼 뜬금없이 튀어나온 애들은, 타당한 이유가 하나라도 있어? 그냥 이꼴 저꼴 다 싫은 거잖아. 알멩이없는 양비론자처럼. 깡통 소리도 한두 번이지 그만 해라. 냥냥이 하나로도 피곤하다.
117.111/ 니가 할 수 있거나 해야 하는 건, 냥냥이가 한 말이 옳은지 그른지를 가리려는 사람들과 함께, 옳고 그름을 가려보는 것뿐이야. 냥냥이 그만 내버려두라는 니 눈팅 취향을 강요하지마. 맞는 말이든 틀린 말이든 가만 내버려두라는 주장 자체가 공개게시판에서 정당성이 없기 때문이야.
그래 잘해봐 ㅋㅋㅋ깡패짓은하지말고ㅋㅋㅋ냥냥아닌애들까지 냥냥이라면서 괴롭히는짓은그만하고
너가 눈치가 없어서 그래. 잘 좀 지켜봐라. 누가 이중자아인지. 깔 때는 그만큼 상대를 잘 관찰하는 건 기본이야. 할 말 없으면 퇴장해라. 댓글마다 /ㅋㅋ/ 거리는 거 너무 없어보인다 너.
ㅋㅋㅋㅋㅋ웃겨서웃는데없어보였구나?그렇담 그런거겠지ㅋㅋㅋ
자정능력이 있는 곳이라야 적당히 넘어가지~ 이정도 안 했으면 어떻게 됐을까? 새로 유입된 사람들이나 판단 미숙한 사람들 상대로 무당입니다-이러면서 냥냥이의 무당놀이는 아직도 이어지고도 남는다. 보기 좋지 않은 꼴로 과열된 건 맞으나, 틀린 걸 틀렸다고 지적하고 이치에 안 맞는 걸 안 맞다 하고, 무속인이 아니니까 아니라고 말해주는 것에 대해, 쌍욕과 도배질로 난장판을 만들고 불쌍한 냥냥이를 건들지 말라는 영구가 냥냥이의 방패역할을 시작하며 분열시켜놓은 거지, 논란이 된 발단이 뭔가를 생각해봐~ 그럼 답이 나오니까. 냥냥이 쟨 지 건드린다고 오기로 더 저러는 애라, 누구도 못 고쳐. 그러나 진실이 아닌 말에 대해선 아니라고 얘기하는 게 당연한 거다! 낳긴 뭘 낳아~ 냥냥이 혼자 자멸하는 거지!!
무속이 사이비 한 마리가 좌지우지할 만큼 만만한 주제냐? 정신 좀 차리자. 정말 무속을 존중한다면 냥냥이처럼 행동하면 안 되는 거야. 냥냥이 쟤 항상 하는 말이 무속과 종교와 무속인을 전부 혐오한다잖아. 정체성으로 따져만봐도 무속갤에 어울리지도 않은 애가, 어설픈 잡지식으로 개똥철학 늘어놓고, 무속과 무속인들을 능멸하고 있는데, 어떻게 그냥 있어? 냥냥이 멍멍이가 설쳐대면서 그나마 있던 좋은 의견 지닌 사람들과 진짜 무속인들 다 떠나고, 냥냥이 때문에 논란될 때마다 방패역할하는 것들만 있는 데서, 시간 내서 댓글 남기는 게 쉬운 일인지 알아? 양비론 내세우지 말고, 그럼 냥냥이가 왜 무속갤에 필요한지를 말해봐. 납득이 가면 나도 이 짓 멈출게. 진짜로 납득할 소리를 해보라고~
무속인들중에서도 한심하고 나쁜놈들 많은걸 냥냥이는 알아
세속적인 무속인이 싫다면서, 너는 왜 갤에서 무당도 아니면서 무속인 코스프레를 한 건데? 매번 사실이 아닌 발언을 하는 너가 누굴 나쁘다고 말해?
무속과 무속인이 싫고 기성 종교가 싫으면, /무신론자/ 같은 갤을 만들어~ 무속갤 박살내는 게 니 목적이지?
꺼져 병신아 넌 무당도 아닌데 왜 오는데?
양비론으로 진짜 문제를 덮으려는 비겁한 짓은 하지 말자. 그런 행동이 냥냥이가 하는 짓보다 더 위험한 거야. 갤이름이 무속갤이야. 무속을 혐오하고 함부로 대하는 냥냥이가, 왜 무속갤에 있어야 하고 보호받아야 하는 건지, 그 이유 좀 알자. 파고드는 게 귀찮으면 그냥 빠져. 무속은 충분히 의미있는 세계야. 의미없다는 무기력한 자조를 남에게 강요하지마.
너무 물어뜯으려니깐 옹호하는거 맞음.
냥냥이가 잡귀도 신령이다, 잡귀 대신 한풀이를 해주고 귀신처럼 살아간다고 말하는 게, 무슨 결과를 만드는지, 영구 너 그 심각성을 모르지? 냥냥이 까는 사람, 냥냥이 편드는 사람, 이렇게 나뉜 형국이지만, 중요한 건 그게 아니야. 너가 정말 무속의 무자라도 안다면, 잡귀가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이 어떤 건지 안다면, 오기로 냥냥이 편들어주는 행동은 할 수 없는 거야. 뭘 좀 알고 떠들자.
냥냥이는 관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