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뭐 니들이 소장 입장이어도 경력있고 실무능력 좋은사람뽑지 뭐하러 이제 무제한 다 푼 초짜 뽑겠어 안그래?


근데 그안에도 초짜여도 채용하는곳이 있긴 있어. 높은 확률로 있음. 솔직히 말하면 그런곳은 ㅈ같은 곳일 확률이 높거든? 근데 초짜가 찬밥 더운밥 그런거 가릴 처지냐?


일단 그런데라도 들어가서 업무하면서 실무를 쌓아야 할거 아니냐. 전기과장이라고 꼴랑 콘센트만 갈고 형광등 갈고 그런것만 하는거 아니다. 


이 갤러리에서 전기과장은 하는일 그게 전부다 라고 하는 애들은 전기과장 아니거나 애초에 시설일을 해보지도 않은애들이 태반이다.


물론 간단한 시설업무도 있긴 한데 행정일, 부과 등등 잡다한 서류일도 많다. 때문에 일단 자리가 나는 곳은 들어가서 뭐라도 해봐라. 다 경험이야. 


나도 아파트 2년차 과장이지만 나라고 처음부터 이 일 해봤고 잘했겠냐? 절대아니다. 진짜 소위 말하는 좆파트 같은곳 가서 밤에 남아서 요금 천원 하나 차이나는거 


어디서 차이나는지 찾느라 밤새봤고 시청에서 말도안되는 요구 해오면 시청이랑 공문 날려가면서도 싸워보고, 건설사 하자 생긴거 계속 하자공문 보내서 해결하고


이런거 다 모르는 상태에서 깨져가면서 배운거다.  


일단 해라. 이거저거 재지말고 쫄지말고. 니네집이 부자가 아니라면 그냥 닥치고 해라. 밥은 벌어먹고 살어야지. 안그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