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 30대 초반이고 정신건강사회복지사로서 정신과 병원 경력 약 3년 + 군대(공군) 2년이라 정신센터 입사시 6호봉으로 산정될것 같은데,
정신건강 기초 센터 (일단 중독관리센터 쪽으로 가고 싶어서 다 지원했었으나 불합되니 추후 정신센터 고려중..) 지원해보면 서류나 스펙은 다 괜찮은데, 우리 센터가 인건비 예산이 적어서 님은 호봉이 높아서 어려울 것 같다고 대답 듣고 있음..
음.. 6호봉이면 센터 들어가기 많이 빡센가요? 일단 2~3명 뽑는 곳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탈락중임..
그리고 요즘 들어 (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정규인력 증원 5~6명) 이런 곳도 꽤 올라오던데, 증원이 갑자기 한번에 왜이리 많은거지? 지원 넣어보려고 하는데, 대통령이 바뀌어서 그런가요? 사업이나 팀이 올해 새로 생기는건가요?
뭔가 지인들한테 물어보면 적나라하게 사실을 못 들을것 같아서 디시에 물어봅니다.
센터 사정 아시는 선배님들 답변좀 부탁드려요.
어쨌든 제가 센터는 무경력이라 합격만 되면 머리 숙이고 일단 들어가서 묵묵히 버틸 생각인데 가능할까요,, 참고로 충청권 이남 지방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정건가지마라 센터 무경력이라도 엄청 힐들텐데 ㅋㅋㅋ
선배님, 실례지만 왜 병원 그만두고 센터 가시려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수련 받고 병원에서 일하는게 제 목표라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병원은 일이 정말 편하고 업무도 성향에 잘 맞는데.. 저년차때 그래도 좀 에너지가 있을 때 센터 경험을 꼭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추후에 커리어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병원에서만 있었던 사회복지사 A와 병원과 센터 경력이 모두 있는 B는 느낌부터 다르잖아요? 나중에 슈퍼바이저나 팀장급을 달 떄 도움이 될 수도 있구요.. 일단 이러한 생각입니다
@정건사갤러123(175.202)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선배님. 주신 답변 보고 느끼는게 많습니다. 좋은 저녁 보내시고 댓글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비슷한 호봉으로 기초센터에서 근무 중인 정건사입니다! 요즘 시기에 정규인력 증원이 많이 올라오는 이유는 기존 정신건강복지센터 비전문요원 선생님들께서 수련 합격하기도 하고 올해 자살예방사업 인력 증원으로 채용 증원이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중독 센터보다 사업비랑 인건비는 여유로운 편이니깐 지원하시면 충분히 희망하시는 곳으로 이직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전문요원 선생님들 퇴사하시거나 자살예방쪽이 늘어난 거였군요. 그러면 거의 자살예방파트로 배정되겠군요 마음의 준비를 해야겠네요 ㅎㅎ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6호봉이면 뽑힐만함. 공고에 3호봉이하라고 적어도 맘에 들면 뽑음. 6호봉 예산 못뽑을정도는 신규사업에대한 예산따ㅏ로 편성된경우? 걍 센터 경력 없으니 팽친거일 확률이 높고 정규인력증원은 신규사업+비전문요원빠짐 아니면 고인물 몇 나갔거나해서 예산여유 꽤 있는곳임. 중독센터 없는 자치구에서는 기초센터에서 중독업무 뽑는 곳 있으니 지원 ㄱㄱ
국가에서 자살유족원스톱 사업 전국 추진하라고함 원래는 몇개 시도에서는 안하고 있었음... 이것 때문에 광역 기초 모두 인력 뽑음
나 곧 7호봉 다는데 뽑힘. 지금 자살사업 인력증진으로 사람많이 뽑음. 지원하다보면 어딘가는 분명 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