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군심하던 생각나서 최근 2달정도 김동원선수 유튜브 보고 빌드 배우고 래더/친선좀 돌려봤는데 요즘 들리는 소식으로는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프로경기쪽에서 계속 안좋은 소식이 들리더라고요. 물론 다른 여타게임만큼 인기가 많은 게임도 아니고 유저가 많은 게임도 아니다보니 수익을 따져야하는 주최측에서는 어쩔수없는 판단이라고 보는데 지금까지 게임해보면서 내가 느낀게 1대1 하면서 상대 채팅중에 진짜 수준떨어지는 채팅을 상당히 많이 봤습니다.

어떤놈은 초면부터 욕설박고 성희롱하고 <제일 지금 기억나는게 상대 전진날리길래 -전진하면 겜 안함- 이러고 다음판 매칭되니까 상대-전진할꺼니까 쳐나가라-이렇게 채팅 했습니다. 최소한 말하는거에 예의는 차려야 하는거 아닙니까?> 부캐로 의심되는 몇몇 사람은 나 서치돌릴때까지 기다렸다가 나 서치돌리면 그때 서치돌리면서 저격하고 이런놈들도 욕설은 기본장착입니다.

솔직히 복귀하려고 해도 그냥 채팅이 기분나빠서 하기가 싫습니다. 스타만 하는게 아니라 오버워치 같은 게임도 하는데 거긴 사람이 더 많은데 오히려 채팅 훨씬 클린합니다.

이게 결국 유입/복귀유저 컷해버리고 게임은 고여버리고 결국인기없는 게임은 주최측에서는 버리는 구조밖에 될수없는 구조고 최악의 경우는 서비스종료까지 될수도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모든 유저가 그러는건 아닐테지만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채팅창 수준 떨어트리고 부캐양학하고 하는 행동이 본인이 하는게임 망치게 하는 행동이라는것도 인지하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혹시나 이 글 읽는 사람중에서 이런 행동을 한 사람 있으면 다시한번 생각해보세요. 님들이 하는 게임이 망하는걸 보고싶으면 계속 그렇게 하는걸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근데 진짜 지금하는 게임에 대한 애정이 있다면 그만두는게 맞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