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너무 좋은 4월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데 스텔라이브 4월 총평가 시작하겠습니다.
팀 미스틱
유니
전체적으로 붕 뜬 느낌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직 스텔라이브 내부에서 존재감이 없는 멤버는 아닙니다.
하지만 기수제로 돌아가는 스텔라이브 특성상 존재감이 점점 사라지는 건 사실입니다.
유니 자체로도 충분히 발버둥을 치는 느낌은 드나, 투명 인간이 된다. 이건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단 두 명 밖에 없는 기수를 만들어 놓고 그 한 명이 나갔는데 아직도 아무런 움직임이 없는 건 회사의 역량 부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파일럿이 어떻게든 해보자고 노력을 해도 회사가 빠르게 움직이지 않으면 어떻게 해볼 수가 없습니다.
기수가 깨진 버튜버는 물가에 던져둔 물고기라고 생각합니다. 형평성 타령 이전에 집중 관리하는 게 맞다고 생각을 하구요.
계속 지켜보지만은 개인적으론 졸업 위험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로 회사가 하는 게 없습니다.
개인 매니저가 있다, 사장이 자주 불러다 논다. 이런 논리로 변명할 거라면 전 할 말이 없구요.
팬 입장에선 보이지 않는 친목을 모릅니다. 겉으로 볼 땐 분명히 지원이라든가 기수제를 봉합하려는 노력이 미흡합니다.
사람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만큼 이런 식이라면 유니도 독립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말을 할 정도로 유니에 대한 스텔라이브의 대응이 굉장히 불만족스럽니다. 파일럿이 문제가 아니라 회사 자체의 문제라고 생각이 들어요.
겉으로는 형평성을 주장하지만, 누가 봐도 케어가 부족한 걸 자기들이 알아서 해야지로 일관한다면 스텔라이브라는 회사의 방향성. 다시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팀 유니버스
1위 히나
정말 놀랐어요. 곡도 만들 줄 알고 피아노도 잘 치고 자기 RP 잘 성립해오고 목소리와 분위기도 예전보다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이렇게 잘 하는데 왜 안 한 거죠? 못 한 게 아니라 안 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괘씸했습니다.
컨텐츠도 나름 괜찮았고 잘 진행했습니다. 선배답다는 생각이 든다고 할까요. 히나 인방 인생 중 이번 달이 가장 많이, 가장 잘 해냈다고 봐요.
본인이 극혐하는지 몰라도 거유 RP도 솔직히 버튜버로서는 굉장한 큰 메리트라고 생각을 해요.
섹스 어필 안 할 거면 유니섹스 계열로 오카마로 데뷔하셨야죠. 기업세 중에 한 명 있죠? 어쨌든 여자로 태어나서 성별을 어필 안 하면 가장 큰 무기를 감추고 있는 거예요.
남들은 성별 전환해서 버미육 이러면서 발악하는데 타고난 걸 드러내지 않는다면 그것대로 멍청하다고 봐야죠.
그건 그거고 제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이번 달만큼은 스텔라이브 내에서 가장 잘 해낸 멤버라고 봅니다.
지적 사항도 없구요. 오히려 너무 잘 해서 놀랍다. 이 생각 밖에 안 드네요.
2위 리제
원래였다면 리제를 1위 줄까 생각했어요. 그런데 코로나 억까로 좀 감점 요인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켕켕 거리는 게 좀 그랬다고 할까요. 그래요. 안 아픈 것도 실력입니다.
그거 말고는 아픈 몸으로 여러 가지 컨텐츠 요소를 잘 해냈다고 보지만은 히나만큼의 임펙트 있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정말 잘 했지만, 건강상의 문제로 40% 이 수준일까요? 저번 달에도 지적했듯이 혼자서 120% 이렇게 하려고 하는데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잘 쉬면서 해야 해요. 잘 생각해보세요. 지금 본인이 벌인 일들이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인가를요.
3위 타비
씨발 왜 이렇게 방송하는지 모르겠네요. 씨발 끄하하하하하 (특유의 좆같은 웃음소리 김준표 유튜브 참고)
씨발 그러니까요. 왜 씨발 합방에서까지 씨발 이러는 건지 모르겠어요. 씨발 진짜 모르겠네요. 씨발.
어느 순간 씨발 RP 깨고 염병 떠는데요. 씨발 정신 차립시다 씨발. 끄하하하하하
본인 하나 때문에 씨발 9명 씨발 다 끌려 다닐 수 없잖아요. 씨발 모니터링 좀 하시죠. 씨발. 끄하하하끅끆하하하
매니저 씨발 뭐 하나요 씨발? 어쨌든 씨발. 3위 준 것도 용한데요 씨발. 끆그끄끅 씨발 하하하
그나마 재미는 있어요 씨발. 근데 씨발. 이게 씨발. 버튜버 방송입니까? 씨발.끄끄끄극하하하하하하하
우리가 환상 보러 왔지 씨발. 술 한 병에 오뎅탕 두고 노가리 까러 온 건 씨발 아니잖아요 씨발. 끄하하하
목소리를 씨발 고칠 수 없으면 씨발. 불쾌감이라도 씨발 줄일 생각을 씨발 합시다. 씨발 끄하하하하학
4위 마시로
의외로 방송 안 하고 의외로 RP 지키고 의외로 종겜도 재밌게 하지만.
존재감이... 뭘 준비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좋은 결과 바래요.
팀 클리셰
1위 시부키
개인적으로는 나나한테 주고 싶지만은 아직은 시부키다.
이미지적 소모가 빠르지만, 그만큼 잘 버티는 게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꽉 찬 육각형으로 스스로를 계속 깎는 게 보인다고 할까요?
도깨비꽃도 좋았고 종겜도 잘 하고 저챗도 잘 하고 못 하는 게 없습니다. 하지만, 좀 매너리즘이라고 해야 하나요.
특유의 완벽한 클리셰적인 재미가 있지만 클리셰는 빨리 질린다. 네, 질리는 감이 있습니다.
꽉 찬 육각형의 완벽한 버튜버. 지루하다는 느낌을 받지만은 이걸 굳이 바꿔야 하나? 싶냐면은 글쎄라는 느낌이 듭니다.
하던 거나 잘 하면 된다는 생각이 들어요. 유입이 들어오면 무조건 시부키 방으로 갈 거 같으니까요.
이제 유입량보다 고정들이 떨어지는 게 나가는 게 눈에 보인다면 이미지 변신도 생각할 필요가 있죠.
2위 나나
노래 쪽으로는 거의 무소불위의 권력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 잘 깎아요. 아직 뭔가 아쉬운 느낌이 나긴 하지만은 다른 버튜버에 비한다면 하늘과 땅 차이라고 보구요.
다만 판떼기가 이게 미스 매칭이라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노래할 때랑 목소리 들을 때마다 판떼기를 보면 아 좀 부족한데 이 생각이 자주 듭니다. 리제 판떼기를 달았으면 오우 쉣! 이런 느낌이 들었을 거 같기도 해요.
그리고 노래 때문인지는 몰라도 생방 이런 건 좀 유기한 느낌은 많이 듭니다. 그래서 2위로 내렸구요.
팬덤 파워도 솔직히 랭킹에 반영한다면 3~4위를 다투지 않을까. 리코 아래 급 이 정도로?
가치코이력이 부족한 멤버의 필연이라고 생각하고요. 그거 말고는 노래 면으로는 스텔에서 통나무 들고 으라챠챠형 멤버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멤버라고 보구요. 그래서 2위 정도로 반영했습니다.
3위 쿠모 린
아...
아하...
노래에 투자도 많이 하고 많이 부르고 잘 부르려고 하는데.
아... 물론 잘 부릅니다. 그런데 마음에 딱 와닿는 게 없어요. 조회수도 잘 나오고 그러는데 쿠모 린이 노래 그렇게 잘 부른다며? 이런 건 없지요.
그렇게 잘 불렀으면 나나 위급으로 올라왔어야죠. 이게 굳이 말해보자면 기술적으로 잘 부른다. 이 수준. 특유의 보컬력이 없다? 아, 쿠모 린이 불렀다 이 수준은 아니죠.
보컬로이드 계열의 리스너들이나 호평을 하는 거 보면 아직은 노래로는 많이 미흡하다.
대신 저챗이나 게임을 할 때는 압도적이다. 나이랑 체력만 따라줬으면 제가 볼 땐 시부키 자리는 쉽게 꿰찼을지도 모르겠어요.
본인이 원하는 재능과 원하지 않는 재능이 미스 매칭 되었다고 볼 수 있을까요.
그런데 이게 객관적으로 보자면 노래도 그냥저냥 잘 부르고 종겜도 적당히 재밌게 하고 저챗도 잘 치고 시부키랑 비슷한 꽉 찬 육각형이라고 봐야 해요.
시부키에 비해 좀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건 성적이죠. 이건 냉정하게 봐야 하니 3위 정도로 떨궜습니다.
4위 리코
이 사람만 보면 손가락이 너무 아파요. 진짜 아픈 손가락입니다.
잘 하려고 노력하고 발악하는 수준인데 솔직히 아... 건강도 안 따라주고 주변 환경도 억까하고
목소리도 좋고 노래도 적당히 잘 부르고 종겜도 하려고 노력하고 저챗도 귀엽고 깜찍하게 하려고 하고
RP도 잘 키고 방송도 열심히 하고 팬덤 화력도 잘 나오는데 스텟치로 보면 매번 최하위입니다.
그래, 왜 안 되는데? 하면은 아...
다른 멤버에 비해 이 사람이 특출난 게 무엇인가?
특출난 게 있더라도 성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가?
그만큼 노력을 했지만, 얻는 것이 존재하는가?
모두가 알지만은 말할 순 없죠.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데?
뭐라고 할 수 있는 조언도 없어요. 사장님 입장에서도 뭐라고 할 수 있을까요?
얘만 뛰는 게 아니라 다들 뛰어요. 그것도 전력질주 해요. 얘도 전력질주 해요. 그런데 뒤쳐져요. 그럼 뭘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다 알지만은 말하지 못 해요.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간 답이 나오겠죠.
요즘 인방이나 버튜버판이 전체적으로 하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걸 뭐 어떻게 해라. 뭘 해봐라. 이런 걸 말하는 건 아닙니다.
주변이 안 될수록 경제가 어려울수록 내게 사랑을 주는 팬들을 더 챙겨줘야 하는 게 맞다고 보고요.
모두 앞만 보지 말고 날 떠받들어주는 팬들을 한 번 더 살펴보고 뭐 해줄 게 없나 이 생각을 해보는 것이
서로에게 이로운 분기가 아닐까 싶어요.
꺼져 병신아 ㅋㅋ
애미창년 또 기어나와 버리긔
시부키 나나는 공감가네
124.59 ㅎㅇ 천양보는 짱깨야 100만 축하한다
리코가 특출난게 왜없어 스텔유일 청초다 인마
모두 잠수준비
독케익 레나 도파 파트너달섣 유후
병신 다틀리노 ㅋㅋ
이새끼 은근 정확한데
유니는 회사 지원 부족으로 존재감 하락, 졸업 위험군. 히나는 전 부문 최고 성과로 팀 유니버스 1위, 반면 리제는 건강 문제로 아쉬움. 시부키는 여전히 강자지만 매너리즘, 리코는 노력 대비 성과 부족이 핵심 문제.
백록담 읽기싫은 스붕이를 위한 요약
ㅋㅋㅋㅋㅋㅋㅋ 재밌다 계속해줘
알못이네 스텔라이브는 유니빼고 시체인데
이새끼 말하는거 존나 웃기네 ㅋㅋㅋ
순위매기기 이거완전 짱깨..ㅋㅋㅋ
스텔라이브가 이정도로 박하면 나머지 방송인들은 뒤지란거지 ㅋㅋㅋㅋ - dc App
타비는 좀 보듬어 주자 착하고 열심히 하자네~ 3기보다 재밌는거같긴한데 갠적으로 가치코이,rp 이런거 싫어하는 사람 의견임당
짱개색히
오호 이게 꽤나 정확한가봐? 댓글 반응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