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imageM.php?id=tartaros&no=29bcc427b08777a16fb3dab004c86b6f9a5eaacb90038f4d40cad14a0142a3419ec743cbfeb88d24edd2f058f76cc87fc7492c340271f7d181d35e48c53d210094d6d34282a718a3c06232785a29

카헌에는 6성 무기들이 꽤 많다.
여기서 우리가 쓸만한 6성템은 과금템이 90퍼임을 기억하도록 하자.
우선 시작할 때 6성 진화가 가능한 템을 먹어야 편하다.
비밀상자 로테이션 무기들은 따로 모아서 씀

특수무기로 분류되는 무기들은 전부 치명타(크리티컬)이 안뜬다. 특수무기라고 되어있지 않아도 '원소'공격을 하는 무기들은 치명타가 뜨지 않으며 강제로 치명타 만드는 아이템을 먹어도 치명타 자체가 존재하지 않기에 안뜸.
불장판도 치명타는 안뜨지만 전체 데미지 상승은 적용 받음. 연소, 출혈 등의 데미지는 공격시 뜨는 최종 데미지에 비례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영향을 안받음.
1.7버전 때 원소와 물리가 제대로 정리되어서 원소공격은 모두 방패를 무시한다.

우선 [자동소총]

자동소총은 초중반에는 매우 유용하다.
후반에서는 스킬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병신이 돼버리는 종류이기도 하다. 그리고 산사각도가 병신임.

오딘 파이어 - 대부분 유저들이 익숙해하는 자동소총의 대표 6성 무기이다. 총알이 부족할때 기다렸다가 한 발 쏘면 데미지가 강력한데, 7배의 치명타 데미지를 입힌다. 물론 이 옵션을 보고 쓰는 것은 아니며 후반에 갈 수록 총알이 매우 딸리는데 그것을 막는데 좋은 무기이다. 물론 스킬이 전신이라던가 해서 스킬이 받쳐준다면 요독이 최고다. 요독은 밑에 설명을 보면 된다.

요르문간드의 독 - 무기 데미지는 오딘 파이어와 동일하며 이녀석은 좀비를 죽이면 폭발시킨다. 이건 가까이 있는 놈은 다 맞는데, 데미지가 쏠쏠해서 도둑 잡기 최고급이나 돌파를 할 때 전신 끼고 비타를 뿌려주면서 돌진하면 펑펑 소리에 딱총매니아들은 한 판 할 때마다 오줌 지린다. 오딘 파이어보다는 요독을 끼도록 하자.

아레스·분쟁 - 1.6버전에서 새로 나온 무기이다. 기본 데미지는 조금 약한 편이지만 치명타 확률 25퍼 증가에 1.5배 출혈뎀이 있어서 자동소총 1위를 하고 있다. 헤라클레스의 폭주와 잘 어울린다. 1:1 특화지만 깡패소총이다.

비옥·멸망 - 팔중앵 도면으로 얻는 무기이다. 괜찮은 범위와 조건 없이 모두 관통하는 무기이지만 1발당 6성 기준 피를 50가량씩 깎는다.. 하지만 흡혈저주가 있다면 커버 가능함. 속도는 느리지만 연타하면 그냥 난사가 가능하다. 근데 손가락 쑤심. 붕괴의 탑 자동소총 버프 하드캐리. 대신 흡혈저주 없으면..

아이언 돌격소총 - 백여우 로테 무갓금 무기인데 설명이 필요없다. 걍 배반시키는 게 꿀잼인데 그게 끝이다. 오히려 거슬리는 사람도 있다. 차라리 fn이 날 수도 있으나 무기 데미지가 참 애매하니 쓸 자동소총이 없다면 무난한 무기이다. 배반셋에서 가장 쓸만 하다.

파브니르 (특수무기) - 특수무기로 분류되는 무기지만 사용법은 자동소총과 같다. 제대로 된 화염방사기이며 폭염과 열염으로 선택진화를 하므로 풀네임을 쓸 수가 없다. 노가다용 무기.

FN2000·각성 - 이세계가 등장하면서 떠오른 이세계 전용 무기이다. 이펙트도 멋있고 원소공격에 치명타도 뜬다. 무과금들이 기뻐하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V제식 폭풍기계·각성 - 망할 V제식 주제에 6성이 되어버렸다. 의외로 괜찮은 평을 받는 중. 사격속도가 10.5/s에 25퍼 확률로 데미지 증가, 확률 취약까지 합쳐지고 꽤나 좋아졌다. 물론 과금하는 입장에서 노란별이 떴는데 V.
.제...ㅅ...ㅣㄱ.....자살.

M134미니 기관총 - 2.0에서 1주년으로 풀은 20/s의 미친 무기. 나오자마자 아레스의 자리를 뺐었다.

그 다음은 [저격소총]

저격소총은 기본 능력이 관통이다. 잘만 쓰면 개쩌는데 문제는 쓸 만한 게 거의 없다.

오딘·소울건 - 별명이 서울건이며 쏘면 엘리트 좀비의 속성을 영구제거 한다. 근데 보스들은 안통해서 븅신임. 조준속도가 25퍼 증가하는데 오소건 쓰는 놈들은 다 이거 보고 쓴다. 근데 문제는 5성 무기인 초전도 저격소총이 조준속도를 35퍼 올려주고 보석도 다 박으면 40퍼가 된다(...). 그러나 데미지가 좋아서 아직까지는 1위를 달리는 저격소총이다. 기본 데미지도 좋다.

발키리 장창 - 이 총은 1.5 업데이트로 선택진화가 생겼는데 기존의 발키리 장창은 데미지는 굇수인데 조준 후에 차지가 존나 길어서 노답 취급 받았다. 그런데 발키리 장창·겁 이 추가되면서 80퍼 확률로 4초가 넘는 속박을 걸어버리고 데미지가 꽤 까이는 대신 조준 후 차지 시간이 0.5 초가 되었다. 속박이 잘 걸려서 무한 속박으로 패잡는 맛에 저격소총 쓰는 갓금러들이 좋아한다. 발키리 장창을 얻으면 무조건 선택 진화로 겁을 써라. 좋은 저격소총이다. 현재 사용하는 유저들 말에 의하면 서울건보다는 별로라는 평이 있으니 취향대로 쓰길 바람.

프로이르의 햇빛 - 데미지가 2900의 깡뎀 저격소총이다. 옵션은 탄이 10개 밖에 없으면 HP가 25퍼 미만이면 엘리트든 보스든 상관없이 다 즉사시킨다. 효과만 보면 개쩌는데 그 시간에 무기 하나 더 끼고 더 패는 게 빠르다.

양이온 저격소총 - 초전자셋 가이드에서 보면 된다. 데미지가 좀 그래서 단일로 쓰기에는 안좋다.

플랭크 저격총 - 블랙홀셋의 필수 무기이다. 블랙홀셋 가이드를 써줄 걀루가 있다면 그때 정확히 보도록 하자. 사용법은 그냥 존나 쏘면서 블랙홀 지속시간을 늘려서 무한 블랙홀을 만드는 것이다. 근데 의외로 쉬운 건 아니기 때문에 몇번 연습을 요망함.

[개인로켓]

개인로켓은 슈퍼 과금을 하시는 갓금저씨들이 주로 끼는 좀비 대량 학살 무기이다. 하지만 개인로켓은 로켓이니만큼 쏠 때 못움직인다. 하지만 데미지가 강력해서 커버가 된다. 물론 개인로켓은 5성템이나 무갓금 6성 로켓은 다 안좋으니 갖다 버려라.

티르의 로켓 - 삼연발을 쏴주는데 무기 데미지의 65퍼를 때린다. 2발만 맞춰도 본래 데미지의 130퍼이므로 자체 뎀뻥이 지리는 유일한 무기이다. V제식 무기들을 제외하면 말이다. 물론 V제식은 뎀뻥이 별로이므로 무시하자. 보통 올데팔과 같이 쓰거나 쌍티르로 쏘는 유저들도 있는데 스킬이 받쳐준다면 쏠 때마다 팬티를 갈아입는다. 보통 개인로켓을 쓸 때는 2마눈을 쓰거나 하는데 자세한 건 카저씨들한테 물어보자. 난 6성 갓금템들을 써본 적이 없으므로 자세한 것까지 나불 댈 수는 없다. 나한테 묻지마 ㄹㅇ.

올라니데스의 팔 - 쏘면 주변으로 터져나가 추가타를 입히는 무기이다. 티르와 함께 개인로켓의 양대산맥으로 뽑힌다. 왜냐면 데미지 자체도 강력할 뿐더러 파편 데미지도 은근 세기 때문이다. 쌍올데팔이나 쌍티르나 티르올데팔 세팅으로 그냥 퉁탕퉁탕 쏘면 다 죽는다. 발컨을 위한 무기라고도 불린다.

프로메테우스의 포효 - 1.5 업뎃으로 새로 추가된 화염방사기의 강화판 6성 과금 무기인데, 이게 의외로 쓸만하다. 카헌 운영자를 써보는 이벤트때 써봤는데 불의 영혼과 함께 뚜까뚜까 패면 불꽃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쓸 만할 뿐이지 그다지 효율이 좋은 건 아니다. 이걸 들고 돌 수는 있으나 그저 그렇다는 느낌이 들거다. 6성 치고는 애매한 무기이다.
플랭크 로켓이랑 쓰면 쓸 만하다고..

플랭크 로켓과 아이언 로켓은 설명 따윈 없다. 걍 갖다 버려라. 예능을 하겠다면 보석을 박아도 된다.

[설치류 무기]

설치류 무기는 설치 최대 갯수가 있는 거로 기억하는데 종류당 최대 설치 갯수가 3개라고 한다. 그냥 설치해서 펑펑 터트리는 재미이다. 데미지도 세다. 그런데 오토건 종류도 있다. 얘들은 설치가 1개 제한인데 1.7인가에서 설치 가능 갯수가 늘어나는 스킬도 있다. 오토건은 존나 편하다.

헤파스토스·폭발 - 옵션이 없다. 근데 깡뎀이 혼자 4000을 넘는다. 데미지 증가 옵션을 가장 잘 받는 무기이다. 붕괴의 탑에서 설치류 무기 버프가 나올때 하드캐리 한다. 맞으면 애들이 다 한 방에 황천길 간다.

아르고스의 눈 - 이건 옵션이 올데팔과 똑같다. 물론 데미지는 존나 세니 헤파와 함께 설치류 무기 탑이다.

시프의 원한 - 예전에는 갓흥무기라며 놀림받던 무기였는데 정말로 갓흥무기가 되어버린 무기이다. 모든 걸 양으로 만들어 버리고 로키와 함께 14-16 생존을 클리어 한 무기로 새로 떠올랐다. 현재 얼음땡과도 함께 사용된다.

헤임달의 나팔 - 이건 지속 공격을 하는 오토건 종류인데, 얘는 특이하게 대포다. 데미지도 강력해서 설치류 원탑이다. 꼭 아껴둬라.

디오넬의 폭설 - 이건 써본 적도 본 적도 없어서 모르겠는데 확률로 얼리는 오토건이다. 연발인지 대포형식인지는 모름. 데미지가 2000인 거 보니 대포인 것 같다. 명중시 30퍼 확률로 반경 520 내에 무기 데미지의 60퍼를 추가로 입힌다는데, 생존에다가 써보는 걸 추천한다. 확률로 얼린다는데 잘 안 언다고 한다..

비옥·자율 - 이녀석도 비옥·멸망과 동일하나, 데미지도 좀 그렇고 속도가 영... 내가 써봐서 아는데 안좋다. 쓰지말자. 피도 900가량 먹는다.

알베리히 - 이녀석은 설치하면 자신의 피를 지속적으로 회복시키면서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그리고 범위 내의 적들에게 랜덤으로 상태이상을 부여하며 시간이 다 되면 무기 데미지만큼 데미지 입히고 사라짐. 기본적으로는 교란자이며 선택진화로는 알베리히계시자, 알베리히훼멸자가 있다.

브로냐 인형 - 알베리히와 비슷하지만 상태이상이나 피회복 이런 거 대신 확률로 취약을 건다. 인형 주제에 유일하게 좋음

연발식 오토건은 그냥 4성짜리 즉사 오토건이나 써라


다른 6성 설치류 무기로는 배반 인형도 있는데 쓰지마라. 욕 나온다.

[권총]

권총은 말 그대로 권총이다. 여기서 연발식 권총과 단발식 권총이 있는데 연발식 권총은 자동소총처럼 꾹 누르면 계속 발사하는 게 아니라 하나하나 다 눌러야 된다. 이게 발단이 되어 갓흥무기라고 놀림받는 무기가 있다.

요정의 활 실반 - 이게 바로 갓흥무기라고 놀림받는 무기이다. 옵션은 탄창이 무한이라 막 쏘면 된다. 하지만 말했듯이 연타를 해야한다. 그래서 붙은 별명이 요정의 암 실반, 갓실반, 암실반 등이 있다. 이걸 애용한다면 너의 손가락이..손목을 사용한다면 너의 손목이.. 그렇다고 데미지가 센 거도 아니라서 멘탈도 함께 터진다. 진심을 담은 말이다. 꼭 써라.

토르의 망치 - 단발식 권총으로 권총의 넘사벽 원탑이다. 무기 데미지도 탄수도 옵션도 넘사벽이다. 단발식 권총 특성상 범용성이 개쩌는데, 특히 토르는 치명타 확률이 30퍼에 명중시 50퍼 확률로 데미지 50퍼 더 박히는 취약을 건다. 토르는 어디든 쓰인다. 보통 루시안과 같이 쓰면 가장 무난하면서 대부분 다 쓸어버린다.

초전자 핸드건 - 초전자셋 가이드에서 보면 된다. 의외로 범용성도 넓기 때문에 잘 쓰인다.

공 - 이건 비밀상자 던전에서 주는데 백과 함께 쓰이는 권총. 기본스펙은 BR-블랙쉐크와 동일하며 백과 함께 장착시 55퍼 확률로 감전을 걸어 번개 데미지를 약 30퍼 더 받게 한다.

백 - 뽑기 전용이며, 토르의 망치를 능가하는 기본스펙을 지녔다. 무기데미지 2185, 탄창 36. 공과 함께 장착시 50퍼 확률로 약 1000데미지의 번개를 소환한다. 범위공격이다. 원소무기이며 치명타도 뜬다. 토르는 치명타와 취약이 op라서 토르를 이기지는 못함.

[분무기] (특수무기)

분무기는 그냥 특수무기로 들어간다. 따로 공격하는 건 없고 버프템이다. 잠깐 5성템 얘기좀 하자면 HECO-V3 구급 분무기는 피회복의 대가다. 순식간에 개피에서 구제해주는 구원자급이다. 이연화의 필수품이니 무시하지말자.

테네아·얼음봉인 - 일명 얼음땡. 3초동안 얼음이 되면 데미지 90퍼 감소에 아무것도 못한다. 그리고 주변에 초당 1200씩 박는데 14-16생존도 깰 수 있다고 한다. ㄹㅇ 갓흥무기이다.

헤라의 저주 - HP 15%를 제물로 바쳐서 모든 무기 데미지를 62.6퍼를 올려주는데 12.9초간 지속된다. 아쉽게도 이동속도는 늘어나지 않으며 피조절이 힘들면 포기하고 모셔놓자.

[근접류 무기]

근접류 무기는 칼과 톱으로 나뉜다. 하지만 칼은 븅신인지라 톱밖에 쓸 게 없기 때문에 톱쟁이를 쏘오드마스터라고도 부른다. 보조무기가 아닌 주력무기가 되는 순간 당신은..

아수라의 분노 - 때리면 1.8퍼 데미지를 회복한다. 그리고 2.4퍼 탄약도 회복함. 근데 무기 데미지가 700임(...). 그런고로 갓흥무기라고 놀림받았으나, 로키인페+시프+아수라의 분노로 14-16생존을 깼다고 하니 모셔두자.

펜리르의 송곳니 - 쏘오드마스터들의 필수품이 되시겠다. 이건 톱이다. 깡뎀은 160으로 명중시 85퍼 확률로 0.5초마다 3초동안 무기 데미지의 1.5배 데미지를 준다. 1초에 10번 베는데 질풍술 쓰면 더 빨라지긴 하는데 쓸모가 없는듯 하다. 펜리르는 출혈뎀으로 먹고 사는 무기이지만 AT쉴드가 나오면... 14-16 돌파까지 뚫을 수는 있지만 생존을 하면 바로 털리니 꿈 꾸지마라. 같이 껴야 할 필수품으로는 HECO-V3구급 분무기와 신속탈출이다. 몹과 비벼야 하는데 탈출은 기본 사양이고 회피와 펜리르의 근접 가드가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고 하니 꼭 같이 끼길 바란다.

발뭉 - 1.5 업뎃으로 새로 나온 무기인데 이 놈이 참 특별하다. 쓰면 높은 확률로 극의참을 시전한다. 근데 데미지가 그리 강한 편은 아님. 근데 범위형이라서 개꿀이다. 선택 진화를 하면 발뭉·기와 발뭉·참이 있는데 기는 그냥 85퍼 확률로 400데미지의 극의참을 날리고 참은 70퍼 확률로 극의참을 날리는데 데미지는 스킬 표기 오류라고 한다. 평뎀 700정도에 극의참 데미지도 거의 비슷하다고 함.

요도·적염앵 - 6성 진화시 영도·앵취설로 바뀌는데 쓰레기다..

아이언 요도 - 이걸 꼭 쓰고싶니?

레바테인·마염 - 칼인데 지금 칼 중에는 가장 좋은 딜링무기라고 봐야 한다. 근왜칼?

[투척류 무기]

투척류 무기는 걍 던지면 된다. 버프형과 공격형으로 나뉘는데 쓸 만한 공격형은 2개밖에 없다.

로키·인페르노 - 이녀석이 바로 무C무C한 무기이다. 왜냐면 쓸 때마다 적의 현재 HP를 기준으로 39.6퍼를 깎는다. 보스도 통하는데 3대장 보스들은 1회만 적용된다. 말이 필요없다.

비타의 복수 - 이건 버프형인데 장판을 깐다. 그럼 그 장판 안에 있으면 무기 데미지가 80퍼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88.6퍼 증가한다. 8초간 지속되기 때문에 계속 던져주어야 한다. 로키인페와 함께 투척류 양대산맥.

초전자 자폭탄 (폐기물) - 초전자셋 가이드를 보면 된다. 그나마 붕괴의 탑에서 쓴다.

플랭크 수류탄 - 블랙홀셋의 필수품이며 2개를 가지고 써야한다. 존나게 뿌리면서 플랭크 저격총으로 지속시간을 늘리면 된다. 데미지가 약한 것도 아니고 센 편이라 14-16 생존따위 그냥 턴다. 물론 전부 보석작 5개 이상은 해야한다. 블랙홀셋 가이드가 나온다면 그걸 보는 게 빠르니 생략.

6성에는 치료하는 게 없으므로 가장 좋은 치료 무기를 설명하겠다.

5성) 메르크의 병 - 던지면 4초 동안 치료 구역이 생기는데 초당 514씩 회복함.

[샷건]

대망의 샷건 차례다. 샷건은 그냥 일직선으로 쏘는 것도 있고 산탄총도 있다. 권총과도 함께 쓰이는 가장 보편적인 무기이다. 산탄총은 정밀조준을 끼면 거의 일직선으로 발사된다고 하니 정밀조준을 그냥 갖다버리기 전에 생각해보자.

루시안의 비밀 - 말이 필요없다. 관통 60퍼에 연소도 시키는 샷건 1위 무기이다. 얻었다면 토르의 망치와 같이 쓰도록 하자. 루샨이 2자루가 있다면 쌍루샨 들고 다 뚫어버리자ㄱㄱㄱㄱ.

아르테미스의 사냥 - 루시안과 공동 1위라고 할 만한 무기이다. 루시안보다 우월한 기본 데미지와 관통 확률에 관통시 80퍼가량 뎀뻥을 해준다. 하지만 역시 물량 전용에 1:1에 취약해서 선두주자가 되지 못했다.

빅터·실버불렛 - 룩과 탄약 수, 데미지를 보면 넘사벽 원탑을 먹을 거 같은 오줌 지리는 무기이다. 하지만 병신이다. 명중시 25퍼 확률로 감속시키고 연약을 건다. 아니 씨발 개똥이야. 이딴 걸 어디다 쳐 써먹느냔거야. 차라리 슬러그 샷건을 쓰겠다. 이게 산탄총이 맞다고 한다. 일단 똥쓰레기니 창고에 박아두자.

초전자 샷건 - 초전자셋 가이드에서 보면 된다. 산탄총이다.

브륀힐트 (특수무기) - 이건 별 거 없지만 존나 좋다. 기본 이름은 브륀힐트의 회오리이며 선택 진화시 망치와 목걸이로 변한다. 망치는 1880데미지에 450범위로 3회 튀어오르고 목걸이는 1349데미지에 600범위로 5회 튀어오른다. 뭐가 더 좋냐면 나도 모른다. 스킬이 전신연화라던가 하면 목걸이가 더 좋다고 볼 수는 있겠다. 14스테이지 생존모드에서도 잘 써먹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 2자루 들고 돌파모드에서 빵야빵야 쏴주면 개꿀이다.

하얼·블리자드 (특수무기) - 쏘면 전방으로 194퍼 확률로 5.94초 동안 얼려버린다. 원래는 갓흥무기라며 조롱 당했지만 진짜로 갓흥무기가 되어버린 갓-무기이다. 이거 있으면 분무기 필요없다. 안맞거든?ㅋㅋㅋㅋㅋ. 근데 AT쉴드 낀 놈도 있으니 쏘오드마스터라면 HECO-V3구급 분무기와 함께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4-16돌파까지 깬 쏘오드마스터의 말에 의하면 추천이라기 보다는 필수라고 한다. 사용 방법은 샷건과 동일하지만 속도가 좀 더 느리다.

[비밀상자 로테이션 무기 : BR시리즈]

BR-블랙쉐크 - 권총이다. 토르 다음가는 권총으로 토르가 없을때 꿩대신 닭으로 쓰는 무기이다. 데미지도 토르와 비슷하고 다른 점이라면 이녀석은 명중시 20퍼 확률로 무기 데미지의 0.3배의 출혈 데미지를 입힌다. 무갓금 템이니 보석작 하면 의외로 괜찮은 옵션이다. BR시리즈 최고 무기.

BR-블루베스 - 근접류 무기중 칼이다. 마치 블루길과 큰입베스가 생각나는 븅신같은 이름이다. 룩은 멋지다. 그게 끝이다. 옵션이라고는 24.8퍼 확률로 1.98초 동안 얼림. 갖다 버려라.

BR-블리자드 - 자동소총이다. 하얼·블리자드랑 햇갈리면 자살하기를 바란다. 이녀석은 10퍼 확률로 취약을 거는데 무기 데미지의 15퍼 증가한다. 아이언 돌격소총보단 좋다. 백여우는 씨발 괜찮은 게 뭐가 있는 거야?

BR-볼케이노 - 개인로켓이다. 이놈도 죽이면 폭발시킨다. 쓸만 하니 쓸 거 없으면 써도 좋다. 이도저도 아님.

BR-소울쇼크 - 연약을 건다. 쓰레기다. 심지어 초전자 자폭탄보다 쓰레기다. 갖다 버려라.

시저스도·자or홍 - 얘는 자와 홍이 있다. 근데 얘는 5성임. 그리고 칼이다. 예능 찍을 거 아니면 당장 갖다 버려라. 갓흥옷인 킬라킬 옷을 입으면 존나 재밌다고 하는데, 난 븅신같다.

BR사수 - 옷이다. 비밀상자 로테이션은 이 옷 안주니까 착각하지말자. 뽑기 전용 옷이다. 착각하지말라고 써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