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본인은 장수생이었고
계속해서 시험보다 결국엔 연고지 광역시 최종합격했음
한 번도 1차합격조차 못했었음
마지막에 1차합격과 최종합격을 동시에 했었음
이번에도 못붙으면 ㅈㅅ하려고 까지 생각했었었음
결국엔 되더라.
그러니 모두가 최종합격하기를 진심으로 바랄게.
글쓴이 본인은 장수생이었고
계속해서 시험보다 결국엔 연고지 광역시 최종합격했음
한 번도 1차합격조차 못했었음
마지막에 1차합격과 최종합격을 동시에 했었음
이번에도 못붙으면 ㅈㅅ하려고 까지 생각했었었음
결국엔 되더라.
그러니 모두가 최종합격하기를 진심으로 바랄게.
모두 잘되면 좋겠다. 내일 시험장 이동하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감기 조심하고 모두 시험 잘봤으면 좋겠다.
몆수했음?
여기다 말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시험을 많이 봤었음 그냥 내가 극소수 선발하는 연고지에 계속 응시해서 그랬나 싶기도 하고 그런 생각이 드네..
계속 일탈하고 정신병처럼 우울해지고 그렇기도 했었어 그렇지만 포기하고 싶지 않았고 정말 공립 교사가 되고 싶어서 꾸준히 했던거 같아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을 정도론 한거 같아 다시 돌아간다면 난 이 세상에 없을거라고 생각했어
응 기간제 병행도 안했었어 지금 생각하면 내가 그렇게 미련하고 병ㅅ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 계속 올인이었어
최탈러 붙고싶다ㅠ
꼭 합격하길 바랄게!
1차 90이면 얼마나 노력했을지 대단하네요
시험을 너무 많이 봐서 부모님께 죄송해지고 매일 ㅈㅅ생각도 했었어요 나만 떨어지는거 같아서 그 마음이 오래 남았던 것 같아요 늘 저만 1차 탈락 했었어요 사실 시험을 오래보면 사람이 제정신이 아니게 되는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는 꼭 초수때 붙으시길 바랄게요
내가 될까 라고 생각하면서 보냈고 1차 합격 후에는 어느 정도가 최종 등수인지 알 수 없어서 (1-2명) 정말 많이 울었던 것 같음 그래도 1차 통과하고 처음으로 수업실연이랑 면접때 처음으로 평가관을 봤는데 표정은 좋아서 다행이다 라고만 생각했었어
내 과목 아닌 다른 과목은 1차 평균이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내 과목 기준으로 생각하면 1차 90은 괴물이네 ㄷㄷㄷ. 작년에 우리 선배 87인가로 지역 수석이었는데
공부를 너무 오랫동안 하다보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게 되고 겸손한 마음이 생기게 되더라구요. 제 생각에 저는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전공에서 한 문제는 아예 틀린거 같았고 한 문제는 실수를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아마 부분으로 1점만 취득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도 올해 꼭 최종합격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초순데 1차 불합할 것 같은데 1차 못 붙어봤으면 내년에 시간강사 병행하는것보다 한번더 올인이 낫겠죠.....?
수험생활을 너무 오래했던 제 조언이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1차 불합격을 하신다면 올인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간강사나 단기 기간제 교사를 하시려면 적어도 1차 시험은 통과를 할 실력이 된 상태에서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저도 늪에 빠졌었지만 늪에 빠지시지 않으시려면 1차 합격을 하셔도 최대 주 1,2일 시간강사만 추천드려요.
꼭 합격하실거에요. 저도 많이 부족했습니다. 꼭 되실거에요! 만약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서 최대한 점수를 올려놓는 다는 마음으로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ㅇㅇ(211.36)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저도 선생님처럼 올해 1차 불합이지만 내년에 바로 최합할 가능성 충분히 있을까요? 보통 1차 불합 -> 1차 합 2차 불합 -> 최합 이런식인 것 같길래... ㅠㅠ 그래도 글 보고 희망을 좀 얻었습니다..!
충분히 있습니다. 저도 처음이자 마지막인 2차가 되었습니다. 1차합격 경험이 있으면 너무 좋았겠지만 그래도 후회는 없었습니다. 직전과 마지막에 점수가 더 올라갔었어요. 선생님도 최합 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임갤러5(61.84)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화면을 보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나중엔 ㅇㅇ광역시 교육청 최종합격자 서류 등록 및 직무 연수 안내, 신규교사 학교 발령 업무 분장 등등 아주 바쁘실겁니다. 화이팅입니다!
기받아감
꼭 최종합격하길 바랄게! 힘내자 남은 하루 컨디션 조절 잘해
뭐임 국영수야? ㄷㄷ
ㅎㅎ 주요과목 맞습니다.
@ㅇㅇ(211.36) 와 ㅊㅊ 나도 따라갈게
1차 90 가보자! 응원할게.
90점대 처음보네 ㄷㄷ 1차 시험치고 채점하기전에 답안지 샘플링 모범답안으로 선정 되셨을듯
저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때 실수 안해서 만약 한 문제만 틀렸다면 몇 점을 받을 수 있었을까? 이런 생각도 가끔 합니다. 선생님께서도 올해 꼭 최종합격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점수가 정말 경이롭네 ㅎㄷㄷ 채점자 선생님들도 채점하시면서 놀라셨을거 같아요. 다 긋는데 혼자 동그라미 되어있으면 어떤 기분일지 내년엔 느껴보고 싶네요. 글쓴이 선생님 정말 축하드립니다.
선생님께서도 되실 수 있을겁니다. 저는 장수하면서 느꼈지만 선생님은 일찍 느끼셨으니 금방 목표점에 도달하실것이라 봅니다. 응원합니다! 축하 감사합니다!
와씨 과탐 80후반인데 90은 어찌맞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