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추측이고, 절박한 수험생들이 많으므로 내가 부족한 점이 있다면 이과친구들의 피드백 부탁함.
혹시나 내가 쓴 글의 계산과정에 오류가 있거나할지도 모르므로(계산실수 많이 하는 편) 이과친구들이 검산 좀 해주면 감사하겠음.
https://m.dcinside.com/board/tce/99602?recommend=1
여튼 위 링크글의 목적은 "100% 합격하는지"를 판별하기 위한 계산법임.
원리는 잘못나온실연에서 -8점, 나눔면접-6점 감점이면, 정상적으로 고치면 -10점임. 근데 내 감점은 알아도 다른 사람들 감점은 모르잖아? 그래서 쿨하게 -7점만 감점이라고 점수를 퍼주는거임. 네 경쟁자를 이런식으로 점수 팍팍 줘서 나온 컷이고 이 컷이랑 같은 점수기만 해도 100% 합격일 수 밖에 없음. 이게 빗나가면 내가 계산을 찐빠냈거나 교육청이 원점수입력까지 찐빠낸거임.
퍼준 점수는 3점이지? 나눔+면접 감점의 절반이라 할 수 있음.
자 그러면 반대로 생각해서 퍼준점수가 0점이 되려면? 모두가 나눔+면접 만점이어야함.
그래서 만약에 확실히 붙는 컷보다 내가 점수가 n점이 낮다?
그러면 응시자 평균 나눔+면접 감점이 2n점 이상이면 합격하지 않을까 생각함.
어디까지나 추측이고 난 통계가 약해서 이게 맞는지 장담을 못하겠음.
내 사고,계산과정에 대해 오류가 있다면 이과친구들의 피드백 부탁함. 만약 오류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꽤 신뢰할 수 있다 봄
와 문과인데도 이해가 가네
https://m.dcinside.com/board/tce/99729 혼란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머리좋노 갓 이과
https://m.dcinside.com/board/tce/99729 혼란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2n점이라는건 예를들어 z점수보다 1점 낮다하면 21점 빼서 응시자 평균 면접 나눔이 49점이라는거야? 그렇게 낮을 수가 있어? 문과라 이해 딸려
1점 낮다는거니까 n=1이라 하면, 응시자 평균 나눔+면접 점수 감점이 2n=2점 이상이면 붙는다는거임. 2n은 이십엔이 아니라, 2곱하기n
https://m.dcinside.com/board/tce/99729 혼란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그러면 반대로 최종 플1인데 수실 52면 오히려 순위 반등을 노려봐도 될까요
제가 쓴 글과 다른 주제인거 같습니다. 갠적으로 30점만점으로환산해서 보았을때 수업실연이 확연히 다른 영역보다 약점이라면 순위가 반등할거 같긴 합니다.
음미체는 y계산식에서 130만 120으로 바꿔서 하면 되는 거야?
음미체는 점수가 어떻게 반영된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류난 최종컷 보니까 음미체컷은 150대던데 수업실연 점수 오류가 일어나진 않은 과목으로 보입니다. 확인바랍니다.
이거 아무리 생각해봐도 100% 는 아닌것같은데;;
당연함
왜냐면 극단적인 경우로 오늘 잘못나온 컷에서 -1점으로 아쉽게 떨어진 사람 A가 있다고 쳐보자. 만약, 최종점수가 A보다 높은사람들이 전부 A보다 수업실연을 잘봤다고 극단적으로 가정하면, A는 내일 오전 10시에 나오는 정확한 결과에서 "절대" 붙을 수가 없어.
타당한 지적입니다. 제가 경솔하게 발언했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