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루드 


"나는 야닉을 아주 잘 알아요. 나는 그를 지지합니다. 그는 정말 좋은 사람이고 3개월의 정지 후에도 그는 물론 여전히 세계 최고의 선수일 겁니다."


리샤르 가스케


"야닉은 훌륭한 사람입니다. 그는 뛰어난 인성을 가졌고, 코트에서도 정말 친절한 선수입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그가 곧 돌아올 거라는 것입니다."


아리나 사발렌카


"이전에는 식당에서 물잔을 테이블에 두고 화장실에 가는 것이 신경 쓰이지 않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훨씬 더 신중해졌고, 예를 들어 두고 간 잔에있는 걸 다시 마시지 않아요.


이런 것들을 점점 더 깨닫게 되고, 결국 머릿속에 자리 잡게 되죠. 누군가가 묻힌 크림 때문에 도핑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면, 사람들은 나를 비난할 것이고 아무도 내 말을 믿어주지 않을 거예요. 


저는 시스템이 너무 두려워요. 어떻게 신뢰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제시카 페굴라


"반도핑 시스템은 완전히 엉망입니다. 도핑을 한 경우든 하지 않은 경우든 어떤 입장이든 간에, 그 과정이 전혀 절차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마치 그들이 고려하는 결정과 요소들이 그냥 제멋대로고 그들만의 규정을 만들어내고 그에 맞는 설명을 붙이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변수가 있고, 공평하지도 않고 어떤 일이 벌어질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참고로 사발렌카만 저런 반응이 아니라 라두카누도 호주 오픈 때 호주 토종 개미한테 물려서 상태 심했는데도 야닉이나 이가처럼 오염 되는거 무섭다고 치료 스프레이 거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