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비된다는 의견

1. ETS 1000제 대비 안된다는 사람들, 수능기출 안풀고 대성학원 종로학원 사설 모의고사만 풀고 수능기출 대비한다는 거랑 똑같은 이치다.

2. 좀 더 세부적으로 LC의 경우가 그런데, 성우도 같지 않냐? 너네들이 푸는 환경만 시험장이랑 유사하게만 맞춰도 충분히 대비가 가능하다.

3. 그래 니들이 대비가 안된다 치자. 그러면 너 ETS 1000제 흰둥이, 민트보라핑크 시리즈등 총 45회가 있는데 그거 전부 만점 맞고 그런 소리 하는거 맞지?

-대비 안된다.

1. 수능기출 타령하는데, 그러면 수능에서도 이투스 메가스터디 각종 학원들은 바보라서 운영함? 그럴거면 EBS만 운영하고 거기꺼만 풀어야지? ㅋㅋㅋ
같은 이치다. 그러면 해커스 시나공 영단기 시원스쿨 문제집 특히 실전 문제집 다 가져다 버려야 함?

2.아니 임마 너도 최근 시험 몇번이나 봐서 알거 아니냐? 분명하게 난이도가 ETS 1000제 특히 삼둥이보다 어렵게 나오는 경우 많잖아. 파트3만 봐봐라.

3. 시험장이랑 유사하게 맞춰서 공부하라는데 그렇게 해도 이미 난이도 자체가 다른거 진짜 인정하기 싫은거야 아니면 객기 부리는거야?

4. 뭐 만점 받고 인증하라고? ㅋㅋㅋㅋ 웃기네? 그러면 뭐 니 말대로면 축구경기는 메시 아니면 평가 못함? 뭐 야구경기는 박찬호 추신수 아니면 이렇다 저렇다 말도 못하는거야?
토익을 한 두번 쳐보는 것도 아니고 사실인걸 사실이라 이야기 하는데 뭐가 문제야? 그 정도 쳐본 사람이 시험장이랑 집에서 푸는 환경이랑 다른걸 몰라서 이런 소리 하는거야?



지금까지 나온 의견들 정리함.
너희들은 어떻게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