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에서 해매는 애들이 있길래, 토익갤에 상주하며 얻은 종합적인정보를 요약해서 알려줌. 더이상 해매지 마라

1. 교재는 뭐 부터 사야함?
교재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다만 책 많이 사는게 부담스러운
경우는 해ㅋ스교재부터 사도록. 난이도는 있지만 실 토익에서는
모래주머니를 벗은것 처럼 날라다닐꺼다. 흔히들 ets 삼둥이 라고 불리는 애들은 실 토익보다 ㅈ밥이라서 도움이 안됌 보통 -150이면 자기 점수라고 하는게 토익갤 주 여론 ㅇㅇ

2.단어장 사야함? 단어는 얼마나 외워야함?
ㄴㄴ 단어장 사는건 돈 낭비. 외우는건 시간낭비. 그럼 모르는 단어는 어쩌냐? 일단 모르는 단어는 밑줄 긋고 뜻만 찾아놓으셈. 눈에 익히는게 중요함. 계속 풀다보면 모르는 단어들이 머리속에 저절로 들어올것.

3.문제 풀고 리뷰하야함? 한다면 어떤식으로?
이건 조금 의견이 반반한데, 해도 좋고 안해도 좋다. 확실한건
리뷰보다는 n회독에 집중하는게 좋음. 여러번 볼 수록 너꺼로 만들 확률이 더 올라간다. 굳이 리뷰를 하겠다면 그냥 답지 해설 한번 보고 이해하고 넘어가거나 하면 되고, 대부분 조금만 더 자세히 읽으면 풀수 있었던 문제들 뿐이라 굳이 리뷰 할 필요는 없음. 집중력을 늘리는게 더 중요함.


4.공부기간은 얼마나?
토익은 마라톤이 아님. 단거리 달리기에 더 가깝다고 볼 수있지.
괜히 학원들이 1달 900,800 이렇게 강의하고 영상들에도 벼락치기 특강 이런게 많은이유가 그런거임. 생각해보셈 토익이 지금 얼마나 오래된 시험인데 저게 다 거짓말이었으면 지금은 저렇게 광고를 안하겠지?? 나는 개인적으로 자기 목표가 7,800이면 2주, 900이상이면 그래도 한달은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긴함. 그 이상해도 안되는 애들은 단어를 외운다거나, 리뷰에 너무 시간을 쏟아서 비효율적으로 공부 해서 그럼.

5.자잘한 팁
1-핸드폰이나 컴퓨터 언어설정을 영어로 해놓으면 좋다.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하면서도 영어공부가 저절로 되니 놀면서 공부도 저절로 됌. 롤 클라이언트 설정도 영어로 바꾼다면 효과는 두배로 되는 셈.

2-공부는 적당히. 시험 당일에 페이스 조절과 컨디션 조절이 토익에서는 매우 중요함. 목표점수 만큼만 공부하자. 우리 만점 맞을거 아니잖아? 700점 800점이 목표라면 하루 두세시간만으로 충분함. 그 보다 열심히 하면 매너리즘에 빠져서 오히려 더 안된다.

3-토익갤은 자주자주 들어오자. 토익 학원도 스터디도 같이 공부할 여자친구도 없는 우리에게 유일한 동아줄. 물론 똥글도 많지만 가끔 도움이 되는(바로 이글 같이)글도 자주 올라오니 수시로 확인해주자. 다른 갤과는 달리 토익갤러리는 여기 있는 글을 읽는것 만으로도 성적항상에 도움이 된다.


이상 9/24일 토익 100점 맞은 토익상주게이가 써본 팁 이었음. 나는 이제 토익 졸업하지만 니들도 꼭 나처럼 빨리 졸업하는 바램에서 한번 써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