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touhou&no=8381194
고찰글은 이걸 말하는 것
고찰글 주제하곤 좀 떨어지긴하는데 어쨌든 췌몽상 파췌 승리대사에 의하면 저 캐릭들은 저기에 해당하는 기질을 갖고있다는듯
로워는 캐릭 기질이랑 상성 짜는데 진심인 게임인지라 각 애들이 어떤 기질인가 살펴봤다.
1.하쿠레이 레이무
[쾌청(快淸)]이란, 기분 좋게 맑게 개인 하늘의 날씨를 뜻하는 말이다. 겉과 속이 다르지 않은 레이무의 성격과 어느정도 닮고있다. 바람과 같이 제 마음대로인 기질(목행木行)과 하쿠레이의 무녀로서의 의무를 맡은 자로서의 기질(일정日精)을 두루 갖추고 있다.
든든함과 상냥함을 의미하는 목행은 [수생목]에 의해 수행(水行)에 잘 견디고, [금극목]에 의해 금행(金行)에는 약하다. 절대적인 매력과 오만함을 가지는 일정(日精)은 다양성과 비협조성을 의미하는 성정(星精)에 잘 견디고, 협조성과 우유부단을 의미하는 월정에 약하다.
2.키리사메 마리사
[이슬비(霧雨)]란, 안개와 같이 촘촘한 비를 이르는 말로, 가랑비(小糠雨)라고도 불린다. 대담무쌍(大胆不敵)한 마리사의 성격을 생각해본다면 의외인 기질이지만, 그녀의 본질은 어쩌면 이쪽인 것일까. 보이지 않는 곳에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인지, 총명하고 인내심 강한 기질(수행水行)과, 제 마음대로인 기질(성정星精)을 두루 갖추고 있다.
유연하며 참을성이 강한 수행(水行)은, [금생수]에 의해 금행(金行)에 잘 견디고, [토극수]에 의해 토행(土行)에 약하다. 다양성과 비협조성을 갖는 성정(星精)은, 협조성과 우유부단함을 의미하는 월정(月精)에 잘 견디고, 절대적인 매력과 오만함을 의미하는 일정(日精)에 약하다.
3.이자요이 사쿠야
[흐림(담천曇天)]이란, 흡혈귀가 괴로워하는 태양을 숨기고, 그리고 온갖 기상상태를 숨기는 모양새가 그녀의 성격과 닮은 듯한 느낌이 든다. 냉정하며 단단한 의지의 기질(금행金行)과, 애매모호하며 비밀주의적인 기질(월정月精)이라는 언뜻 보면 모순되는 기질들을 포함하고 있다.
차갑게 침묵하는 금행(金行)은 [토생금]에 의해 토행(土行)에 잘 견디고, [화극금]에 의해 화행(火行)에 약하다. 협조성과 우유부단함을 의미하는 월정(月精)은, 절대적인 매력과 오만함을 갖는 일정(日精)에 잘 견디고, 다양성과 비협조성을 의미하는 성정(星精)에는 약하다.
4.콘파쿠 요우무
[창천(蒼天)]이란, 맑게 개인 하늘을 의미하며, 봄의 하늘을 의미하기도 하는 날씨이다. 반사람몫이라고 평가받으면서도, 한사람몫의 검사를 목표로하는 요우무의 시원시원함을 표현한 기질일지도 모른다. 검사와 정원사 모두가 사용하는 쇠붙이의 기질(금행金行)과, 명계의 관리자를 따르는 자로서의 기질(성정星精)을 갖는다.
차갑게 침묵하는 금행(金行)은 [토생금]에 의해 토행(土行)에 잘 견디고, [화극금]에 의해 화행(火行)에 약하다. 다양성과 비협조성을 갖는 성정(星精)은, 협조성과 우유부단함을 의미하는 월정(月精)에 잘 견디고, 절대적인 매력과 오만함을 의미하는 일정(日精)에 약하다.
5.앨리스 마가트로이드
[우박(雹)]이란, 적란운으로부터 떨어지는 얼음덩이들 중에서, 비교적 큰 부류들을 일컫는 것이다. 언뜻 보면 단단한 의지와 냉정한 정신을 가진듯한 이미지의 앨리스에겐 어울리는 기질일 것이다. 하지만 본래의 그녀에게는, 타인에 대한 상냥함(목행)이나, 미숙한 마법사로서의 미혹(월정)을 내포하고 있다는 면모 또한 존재한다.
든든함과 상냥함을 의미하는 목행(木行)은 [수생목]에 의해 수행(水行)에 잘 견디고, [금극목]에 의해 금행(金行)에는 약하다. 협조성과 우유부단함을 의미하는 월정(月精)은, 절대적인 매력과 오만함을 갖는 일정에 잘 견디고, 다양성과 비협조성을 의미하는 성정에는 약하다.
6.야쿠모 유카리
[여우비](天気雨)란 상공이 맑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날씨를 의미한다.
비와 맑음의 에리어(area)에 걸친 경계선에서, 혹은 비구름이 소멸하기 직전의 경계선에서 발생하기 쉬운 여우비는, 유카리의 기질을 충분히 잘 나타내고 있을 것이다.
환상향처럼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기질(토행/土行)과, 룰(rule)의 엄수를 중시하는 기질(일정/日精)을 두루 갖추고 있다.
포용과 재생을 의미하는 토행은, [화생토]에 의해 화행(火行)에 잘 견디고, [목극토]에 의해 목행(木行)에는 약하다. 절대적인 매력과 오만함을 갖는 일정(日精)은 다양성과 비협조성을 갖는 성정(星精)에 잘 견디고, 협조성과 우유부단함을 의미하는 월정(月精)에 약하다.
적어도 저 6명은 췌몽상에서 밝혀진 바와 일치하는건 확실하다.
2차창작이지만 기질 설명도 나름 괜찮게 설명한거같긴함
정말 고증 갓겜이다.
로워 바이럴이니깐 관심있는 사람들은 츄라이 츄라이
상성 짜는데 진심이라 한눈에 상성 알아보기 너무 어려운 단점이
의외로 설정에 진심인게임.....
요즘도 천칙 함?
바이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