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fed8276b48068f051ee82e741827502301cbe44f55b116a902496e7fb9d77c471b232

하야조마호
Cosine
유한성

이3분은 하는거라곤동방애기분이고
동방잘도맛갈나게스고
슈팅도자라고
거기다으리잇고
ㄴㄱ를개로피지도안코
ㅈ목도안하고
동인지도사서보는

동갤에검증댄호감고닉들이니뉴비분들은안심ㄱ



귀하게 자랐으며 제멋대로다. 기고만장하다. 너무 축복받은 환경은 한창 놀 때인 텐시에게 엄청난 악영향을 주기도 했다. 상대방을 생각하지 않는 행동도 그 때문이다.






자신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한창 놀아날(...) 나이에 천인이 된데다가 불량천인이라는 소리까지 듣고있는지라 자신의 처지에 대해 상당한 불만을 품고 있는 듯하다. 천인이 된 후로 천계에서 풍족하게 유유자적하던 탓에 엄청난 응석쟁이로 자랐으며, 자신의 능력에 대해 절대적인 자신이 있기에 능력을 평가절하하면 엄청 화낸다. 세상물정 모르는 아가씨 타입. 결과적으로 천인(하늘 사람)에 지상의 신령(땅의 신)이면서, 속세를 그리워하는(사람의 마음) 삼위일체의 아가씨.






아는 것도 많고 능력도 있지만 성격 때문에 자신을 진심으로 따르는 인물이 요리가미 시온을 제외하곤 없다.






중간에 말투가 한 번 바뀐 캐릭터이기도 하다. 후지와라노 모코우마냥 원래는 여성 말투를 사용했는데(わよ?, たわ, かしら 등) 동방빙의화에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오면서 중성적으로 변하였다(ないぜ, どうだい?, ~るぞ! 등). 이와 동시에 캐릭터성도 약간 변해버렸다. 남을 무시하는 태도는 동일하지만 동방빙의화 이전의 텐시가 철이 덜든 부잣집 아가씨 느낌이었다면 동방빙의화 이후의 텐시는 자신 이외의 등장인물들을 일부를 제외하고 자기 아랫사람인 것처럼 대하는 좀 더 안하무인한 성격이 되었다. 동방자가선에서도 이 성격변화를 알 수 있는데 아예 호탕하게 웃는 장면이 있다.






이부키 스이카 랭킹에 따르면 의외로 외로움을 잘 탄다고 한다.






또한, 겉으로는 아닌 척 하지만 인간들이 자신에게 의지해주길 원하는 모습을 보인다. 동방자가선에서 레이무가 쓰러지자 직접 원인을 찾으러 간 것이나 인간들에게 위협이 될만한 일들을 제지하려고 하는 등 말투가 오만해서 그렇지 기본적으로 인간의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