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요.
먼저, 오늘 열대야에서 도착한 미쉘 입니다. 택없고 근거없는 한국 내 미쉘보다 저렴하길레 사봤습니다. 배지 크기나 뿌리에 비해 성장세가 많이 좋습니다.
잎 두께, 줄기 씽씽함, 기대 이상의 상태였습니다. 닥블락이 배지에 뭔가 호르몬제라도 넣는건가 싶은 정도 입니다.
그 다음은 즤집 골칫거리 콜로카시아 블랙코랄 입니다.
꽃대가 올라왔습니다. 알로나 콜로 꽃대는 다들 자르길 추천하시는 분위기 인데 그냥 두고 볼 생각입니다.
성장세가 더뎌지면 땡큐인 상황이기도 하고, 처음이라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기도 해서요.
등갓 속으로 처들어갈 기세로 자랐습니다. 천장 높이 때문에 식등 높이는 이제 한계라 답이 없습니다. 내년 봄에는 밖으로 내놔야겠다. 생각 중입니다.
35w 식등으로 아무리 지져도 시커먼 발색이 완벽하게 안 나오는걸 보면 애초에 야외가 답이었나 싶습니다.
자촉도 처음에는 분리해서 당근에 나눔 했는데 이제는 귀찮아서 내버려 둡니다. 원하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뽑아 드립니다.
잘 펴져서 굳어가는 필로덴드론 스플랜디덤=스플랜디드=베멜하 입니다. 잎이 쬐끔씩 꾸준히 커지는 중입니다. 이제 초등학생 쯤 되는 것 같습니다.
멜라노크리섬은 항상 신엽이 나올 때 어딘가 부러지고 찢어질것 같이 휘어져 나와서 가끔 분무 해줍니다. 얘는 잎 형상이나 크기가 아직 유치원생이네요.
좌측은 미쉘 자라, 우측은 좋은분께 나눔 받은 파이퍼 실바티쿰 바리에가타. 합쳐서 미쉘 파이퍼. 엌ㅋㅋㅋㅋ
컷팅 상태에서 잎 끝이 타거나 말리지 않는 걸 보면 뿌리가 잘 내리고 있을거라 믿는 중입니다.
뒤에 도라야끼실버블러쉬는 40% 실습에 내놨다가 걸레짝이 되어 다시 온실장으로 들어가 회복중인 환자 입니다.
간만에 놀러와서 즐겁게 눈팅하다 근황 남겨 봅니다.
모두 좋은 밤, 좋은 시간 되세요.
온실장 깨끗깔끔한거보니 꼼꼼이 갤러군.. - dc App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깨끗한 걸 좋아해서 노력 중입니다 ㅎ
아우 관리잘헌닥... 엄청 바지런한듯... 이러니 식물들이 다 이쁘지.....크..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식물 기르면서 바지런 떨게 되어 매우 좋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ㅎ
오.. 난 상시저면하면 잎 크기에 비해서 뿌리가 너무 탈출해서 못키우겠던데
저도 그 점이 반수경 단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주 단위 출장이 있어 지금은 이 방법이 최선이었습니다 ㅎㅎ
@슴슴슴 앗 저랑 비슷한 상황이시군요 ㅠ.. 미쉘 열대야는 어떤가요? 흙채로 들여온다고 블로그에 적혀있는데 배지로 왔나보네요?
택이쁘다잉
닥블락택.. 안 꽂을 수가 없었습니다 ㅎㅎ
@슴슴슴 자체 제작택이용 ㅎㅎ
@평범한치와와 엌ㅋㅋㅋ 감사합니다. 필요하시면 몇개 뽑아 보내드릴까요?
@슴슴슴 아녀아뇨 ㅋㅋ 그냥 멋쪄서 말씀드림!
미쉘 좋아 파이퍼 좋아 미쉘파이퍼도 좋아 ㅋㅋㅋ - dc App
와~ 다 예쁘다. 블랙코랄 야외가 답이긴한데 35w로 지지는데도 발색 안나오는게 이상하네. 우리집 애들은 알리 바형 25w 랑 십자등 밑에서도 며칠 내로 까매지던데 - dc App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식등 램프가 무슨 국산 유에프오 뭐시기 였는데 하얀 조명이 싫어 전구색으로 했더니 영 시원찮은거 같습니다 ㅎㅎ
닥블락 미쉘 상태 좋은데요??? 택도 이쁘구요 ㅎㅎㅎ 나도 저렇게 하까?ㅎ
네. 미쉘 네덜란드에서 비행기 타고 왔다는데 깔끔하고 싱싱해서 놀랐습니다. 택 꾸미기도 재미있습니다 ㅎㅎ
파이퍼 존예네요 아르떼미데에 ufo가 들어가나요?
파이퍼 색감이 엘레강스 합니다 ㅎㅎ 톨로메오메가36 이상부터 UFO 들어갑니다. 사진이 36인데 42로 할 껄 후회 되네요.
깔끔한 공간에 잘자란 식물들이라니 너무 보기 조읍니다 - dc App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