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몰라서 물어보는 거임.
낮에 가끔 달이 보이잖아?
달이 태양에 반사로 달형태가 보인다는 건 상식인데,
달에 있어서 태양빛을 받지 못한 부분은 왜 파란 하늘과 같은 색을 띠어?
그 부분이 검게 보여야 하는 거 아닌가?
그냥 진짜 일자무식한 사람 알려준다고 생각하고 답변 부탁해.
구글에서 낮에 뜨는 달이라고 검색해서 찾은 사진들이야.
둥글이든 평평이든 양쪽 다 이야기를 해줬으면 좋겠어.
진짜 몰라서 물어보는 거임.
낮에 가끔 달이 보이잖아?
달이 태양에 반사로 달형태가 보인다는 건 상식인데,
달에 있어서 태양빛을 받지 못한 부분은 왜 파란 하늘과 같은 색을 띠어?
그 부분이 검게 보여야 하는 거 아닌가?
그냥 진짜 일자무식한 사람 알려준다고 생각하고 답변 부탁해.
구글에서 낮에 뜨는 달이라고 검색해서 찾은 사진들이야.
둥글이든 평평이든 양쪽 다 이야기를 해줬으면 좋겠어.
돌맹이가 아닌건 이미 확정
난 저게 지구에 가려진 부분인가 하고 달의 위상 변화를 찾아보니까 위상으로는 가려질 뭐가 없더라고. 그럼 새까맣게 보여야 하는데 말이야.
종합해보면 나기꾼들 어느 정도는 알고잇을듯 달이 뭔지는
왜 태양빛을 받지 못하는 부분이 검게 보여야 하지?
나는 이게 왜이렇게 이해가 안가지..
@우갤러2(58.79) 투명하게 보이면 안되는 거 아닌가요? 유리같은 것이면 모르겠는데요. 초승달이든 반달이든지요. (시비 거는 것 아닙니다. 오해 마시길)
검게 보이는게 아니라 하늘따라 같은색이다
@글쓴 우갤러(221.154) 저도 시비거는 거 아니에요 그냥 이해가 안가서요 잉? 안보이는 부분이 투명하게 보이는 거라는 건가요? 이것 또한 이해가 잘 안가네요ㅠㅠ
@우갤러2(58.79) 물체가 빛에 반사 된 형태면 그 빛을 반사한 부분의 물체는 보이는게 맞는데, 빛을 못 받은 부분은 허공이 아니라 물체가 실재하는 거잖아요. 밤에 뜨는 달을 생각해보면 빛을 못받는 쪽 음영진 부분은 새까맣게 보여야 하는 거 아닌가??? 이런 생각입니다. (좀 어렵네요 ㅋㅋㅋ )
@우갤러1(211.224) 만약 검게 보이려면 어둠도 빛과 같은 성질이면 될 까요?
79어케 어둠이랑 빛이 같은성질이냐
@우갤러1(211.224) 광자 처럼 암자가 존재한다면 빛을 안받는 부분이 대기를 뚫고 검게 보일 수 있지 않을까요?
@우갤러2(58.79) 아까 전에 유튜브에서 달의 위상변화 찾아보려고 영상을 봤거든요. 거기에서 쉽게 전구를 태양으로 치고, 둥근 공을 달이라고 보자면서 빛에 따라 둥근 공이 빛을 받는 부분이 초승달 모양이었다가 반달이었다가 이걸 설명했습니다. 그니까 딱 그걸 생각해보면 둥근 공의 어두운 면은 어두운 면대로 보여야 하는데, 낮에 보는 달은 파란 하늘과 같으니까 이상해서요.
79하늘이랑 같은색이라고
그니까 저게 고체가 지스스로 보엿다 숨겻다 하는거
@글쓴 우갤러(221.154) 그건 지구 표면에 대기가 있어서요?
@우갤러2(58.79) 엄청 멀리 있는 달의 어둠이 대기를 뚫고 우리 눈에 보여지는 게 더 이상한 거 아닐까요?
@우갤러2(58.79) 대기는 공기인데요. 투명하잖아요.
@글쓴 우갤러(221.154) 빛의 산란 검색해보세여
@우갤러2(58.79) 그럼 대기권 정도 위치에 달의 방향과 동일하게 야구경기장만한 둥근 물체가 있다고 가정해보면 우리 눈에는 빛의 산란으로 달 형태로 보이는 걸까요? (이건 뭐 해볼 수 없는 거라 ㅋ 애매하군요.)
@글쓴 우갤러(221.154) 그런 가정하에서는 위상 변화는 안 일어날 것 같은데요 제가 과학엔 젬병이라 저도 잘 모르겠네요^,^;
@우갤러1(211.224) 고체가 아니라
@우갤러1(211.224) 고체가 아니면 뭐죠? 흥미롭네요 이야기를 더 들려주실래요?
@글쓴 우갤러(221.154) 질문했더니 위상변화 일어남에 한 표 던져주셨네여
4억만년전에 우연히.만들어진거라 그래 과학자 피셜 ㅋㅌㅋㅋ
파란 하늘이 달보다 앞에 있기 때문임
달이 빛을 내는 반투명 물체라 그래요 - dc App
그럼 달도 별인가요?
@우갤러5(211.36) 태양처럼 빛을 내는데 별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 같네요 - dc App
@THB 스스로 빛을 내니까 별일 수밖에 없겠죠
@우갤러5(211.36) 그럼 별이겠네요 - dc App
@THB 달이 반투명 물체 라면 개기일식은 어떻게 설명하시나요?
다른데서물어봐라
중고교 때 공부 안 한 티를 내네 수업 시간에 대체 뭘 했길래
내 생각엔 중고등학교 안다니고 어떤 종교단체에서 운영하는 공부방 그런데서 배우는 청소년들 같음 근데 사회적으로 이슈가 안되네..
공기원근법.빛이 세상 전체에 골고루 퍼져있을땐 암부가 블랙으로만 나타나지 않아.주변 환경색과 오파시티되어서 불투명하게 보여짐. 파란 벽지의환한 방안에 구체를 올려놓고 봐바.블랙이 나타나는지.빛을 단순 2차적으로 보면 안되고 암부까지 빛이 머금고 있는 3차원 상태에선 저렇게됨.그림 그릴때 기본
빛을 일정 강도로 한방향으로 비출땐 그림자와 암부가 나타남.닫힌공간도 마찬가지.하늘처럼 큰 공간에서는 빛의 산란이 전체로 이루어져서 주변색과 그라데이션 된다 생각하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