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트릭스 : 피카 매니저가 설치된 PC방의 점유율
* 게토 : 게토 매니저가 설치된 PC방의 점유율
참고로 게토 매니저는 국내의 50% 정도만 설치되어 있다.
그렇다면, 대체 왜 발천지는 게임트릭스가 아닌 게토 PC방 점유율만 들고 온걸까?
게임트릭스 집계에서는 15일, 16일 동안 0.01% 조차 점유율이 오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게토에서의 1.7%는 엄청난 상승일까?
No. 게임트릭스에서 1.4% 일때도 게토에서만큼은 1.65% 대의 점유율을 이미 보여주고 있었다.
그렇다면 게토에서의 1.7%의 점유율은 발로란트의 흥행을 의미하나?
No. 아래를 참고하도록 하자.
발로란트의 PC방 순위는 여전히 9위로 요지부동이다.
우리나라에서 흥한다 싶은 게임은 TOP3 안에는 들어야 동네 PC방에 방문했을때 게임소리가 들린다. PC방 사장님들 피셜로 4위 아래로는 어쩌다 한번씩 하는 게임.
똑같은 순위인 상태에서 점유율이 약 0.1%정도 올랐다고 흥하는 게임이라면, 점유율은 물론이고 등수까지 오른 메이플과 스타크래프트는 축제를 벌여야 한다. 그리고 던파의 제작사인 네오플은 분위기가 초상집이어야 한다.
하지만, 메이플, 스타, 던파 유저는 아무런 미동도 없고 신경도 쓰지 않는다.
그렇다면 개념글 발천지가 적은 것처럼 '발까들이 계속 까주니까 점유율이 오르는 현상'은 정말일까?
No. 발로란트 갤러리에서 활동하는 망무새들에 의해 발로란트의 점유율이 움직인다고 생각하는것 자체가 대가리가 배추도사 해골물이라는 증거다.
ex) 프젝갤에서 오버워치 존나 까서 점유율 오름 개꿀딱!
ex) 겐지갤에서 롤 존나 까서 롤 점유율 오름 개꿀딱!
ex) 패파갤에서 배그 존나 까서 배그 점유율 오름 개꿀딱!
부분적인 예만 살펴봐도 사고방식이 얼마나 무도사 해골물인지 알 수 있다.
두고봐라. 랭크전 나오면 발로란트 떡상한다.
ㄹㅇㅋㅋ
그 경쟁전 업뎃으로 인해 순간 펌핑한 유저수를 거품 안빠지고 한달뒤에도 유지시킨다면 그때부턴 인정해준다.
그리고 애초에 랭크전 안나온 게임들이 처음 출시했을때 저렇게 점유율이 낮은적이 손에 꼽았다는걸 명심해라.
폭풍전야...
발천지라는게 이런거구나... 갓겜은 랭겜나오기 전부터 흥행는데ㅋ
좆버씹치도 랭갬 나오기전부터 흥행이 보였는데 애잔하다이젠 - dc App
애초에 0.1 오르는거보고 눈에 보이는 상승세라고 좋아해야하는 현실이 슬픈거다
이게 맞지.
지금 가장 폭발적으로 출렁여야하는 시점인데 순위도 점유율도 콘크리트처럼 굳어버리기~
내말이. 요근래에 오픈한 게임중에 랭크전 이런거 다 떠나서 이정도 점유율이면 처참한거지.
대부분 피시방에 발로란트 설치가 안돼있는데 당연히 점유율이 낮게나오지 ; 뇌망상 으로 글쓰넴..
팩트) 갓겜이면 배그처럼 피방에서 어떻게든 돌아가게 만든다 그거까진 아니더라도 최소한 피시방마다 발로란트 전용석을 반드시 마련해놨음
언제 설치 할거냐고ㅋㅋ
응 점유율 1.4%
난 10위권 안착한것만해도 나름 성공했다고 생각하는데
누구 맘대로 안착? ㅋㅋ 오픈빨 받는 지금 10위 언저리면 시간 지나고나면 30위권 금방이야 정신차려
응 스페셜포스2도 오픈빨 받았을땐 5위까지 올라갔어~
발천지새끼들 옵치 배그한테 어그로 ㅈㄴ끌더기 이젠 10위권 안착도 성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