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를 설명하기전 필자는 왠만한 FPS는 거의 다 해보았다. ( 카스1.5,1.6,소스,컨디션제로, CS:GO, 레식, 오버워치, 서든어택 등등 )
하지만 개인적인 견해이니 거를건 걸러주시길 ( 대깨옵은 아니다, 오버워치 내취향 아니어서 100시간도 안하고 접었다 )
1. 외국은 몰라도 한국에서는 잘 먹히지 않는 게임 매커니즘
필자가 생각하기에 발로란트는 국내에 출시되었던 게임 중 "공각기동대 온라인"과 닮았다고 생각한다.
스킬도 사용하며 이동기도 존재하고 하지만 에임이 중요시 되는 게임이다. (망했다)
FPS에 관심이 별로 없는 한국인의 정서는 아무리 스킬을 추가해 캐주얼한 느낌의 발로란트지만
에임이 중요시되는 FPS게임에 가깝기 때문에 한국에서 흥할지 의문이다.
이미 하이퍼와 에임중요도를 합친 느낌의 공각기동대의 망한 사례가 있으니, 지켜봐야하겠지만 역시 의문이 된다.
2. 뱅가드 충돌 문제
아직도 안고쳐진 뱅가드 충돌문제, 세간에선 컴퓨터의 SSD읽기 속도나 램의 성능저하를 일으킨다고 소문이났다.
필자도 이건 경험이지만 처음으로 북미서버 베타를 참여했을 때 뱅가드를 다운받은 뒤로 듀얼모니터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않았다.
또한 뱅가드의 외부 프로그램과 충돌로 게임이 튕기거나, 아예 안들어가지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3. 그래픽이 너무 썩창이다.
말안해도 알 것이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지만,
이 게임이 만약에 유료게임이고 스팀에서 판매했고 라이엇게임즈가 만든게 아니고
베이징게임즈라는 이름의 회사가 만들었으면
이미 망했을거라고 생각한다.
맞는말만하노 - dc App
블랙스쿼드는 안해보았니
그것도 해봤다
진짜 라이엇이니까 이정도라도주목받는거임 라이엇달고느와서 점유율 1퍼인데 라이엇아니었으면 0.001임
1. 에임 중요시 되는건 서든도 마찬가진데 나름 대회도 성대하게 열린적 있고 동접수도 엄청 찍어봤잖아 무조건적인 실패요인으로 보긴 좀 힘든것 같음
2. 뱅가드 좆 3. 그래픽 개썩창 ㅇㅈ
베이징게임즈 ㅋㅋㅋ
응 이미 망했어 - dc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