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image.php?id=3bb8c335e0de&no=24b0d769e1d32ca73de884fa11d02831916c2f0b7815b9ba7a4fba54999dd3767f5e3a3600cc15124c7ce0c60288b000c4545c34269dba81f2ea77bb702f23a2c3afa7ed0312d71b




빌런들 2명 신고해서 범죄자 만든 것을 인증 한것에 이어

이번엔 민사로 손해배상 받는 법 알려준다





빌런 두명중 2번째 빌런은 영악하여 직장내 괴롭힘을 지능적으로 하여 민사로 손해배상 받아낼 건수가 애매하여 진행하기 어렵지만

 1번째 빌런은 선내 정치질에만 지능이 돌아가고 이 외의 업무적이거나 일반적인 지능은 중학생에 가깝기 때문에 너무 많은 직장내 괴롭힘 승거가 있고 나에게 준 정신적 피해가 상당하기 때문에 민사로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하다.


(1번째 빌런의 경우 아쉬운 점이 부식비 해먹는거 증거를 모으지 못했다는 거다... 부식비 해먹는거 명백한 공금 횡령으로 형사처리 할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 그걸 승선 중에 몰랐다)



이 부분은 변호사에게 민사로 소송이 가능 한지 문의 하면서 확인 하였다.

변호사는 노동부에 제출한 증거와 법원 판결을 보고 손해배상은 확실히 받을 수 있다고 말했고 예상되는 배상액이 800만원 정도고 변호인 수임료를 포함한 소송비용도 1/2은 빌런이 부담하게 할 수 있고 내가 부담하는 비용을 감안해도 나는 500만원 이상 남길 수 있다고 했다.


증거와 판결등 조사과정에서 사용한 기록만으로 민사를 진행하면 무조건 손해배상 받을 수 있으니 준비되면 말만 하라고 하더라.

그리고 만약 법원에서 손해배상 금액을 예상보다 적게 해줘도 빌런에게 심리적 압박이 강력하여 형사조치 이외에도 빌런에게 민사로 적은 액수로도 민사로 죄값을 받아 낼수 있다고 했다.






그럼 민사소송을 위한 과정은 어떻게 되는가?


노동부에 신고를 하기위해 증거를 모았을 것이다.

그리고 노동부에 신고를 하기전에 병원을 가야한다.


신체적 폭행을 당할정도는 아닐 것이니 정신병원에 가서 직장 상사가 괴롭혀서 정신적으로 힘들다고 해 우울증 같은 정신적 고통으로 진단서와 약을 받아라.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모아둔 증거와 증인이 있다면 증인의 증언과 함께 노동부에 신고를 하면 된다.

그리고 검찰에 송치되어 빌런이 판결을 받게되면

전에 상담했던 변호사에게 민사를 진행하자고 말만 하면 된다. (첫번째 상담은 대부분 무료다)


그럼 변호사는 빌런에게 손해배상을 받기위해 모든 작업을 가이드 해줄 것이다.




끝으로 증거가 중요하다.


사용자가 아닌 직원간의 직장내 괴롭힘의 경우는 노동부에서 회사에 시정요구하고 사건을 종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배에서 일어나는 괴롭힘은 상식을 훨씬 뛰어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욕죄,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증거를 모아야  하고 남자끼리도 할 수 있는 성적 수취심을 들게하는 발언 그리고 지역적, 학력, 정치적 차별도 형사로 고소할 수 있는 발언이니 증거를 꾸준히 모아야한다.

(그래서 승선중 만나는 빌런들을 범죄자 만들기 쉽다는 것이다. 자신이 하는 행동이 범죄인지도 모르고 너무나도 당연하게 범죄를 저지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중요한 증거를 위해 배에서 빌런을 대할때 절대 감정적으로 대처하지 말고 항상 이성적으로 빌런이 어땐 짓을 해도 감정적인 방응보다 이성적으로 대응 해아한다.






* 빌런이 부하 직원이 어떠한 업무상 실수를 저질렀다해도 폭언과 욕설, 욕설을 했다면??

그건 명확한 직장내 괴롭힘의 증거다.(명백한 범죄다)


*한해대 출신 선장이 목해대나온 3항사를 학벌로 지능적으로 깐다면 범죄다.


*반대로 목해대 기관장이 한해대나온 2기사를 지능적으로 차별하거나 까는 것도 범죄다.


*한해대 1항사가 해사고 3항사에게 고졸이라는 발언을 했거나 다른 직원들에게 3항사를 고졸 이라고 지칭하며 지능적으로 까는것도 범죄다.


* 사업주가 신고를 이유로 피해자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줬다면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이다.

 

퇴사를 했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회사)에 알려 피해자보호를 하지 않고 비밀누설을 했다면 각각 500만원의 과태료로 총 1000만원을 내야한다.

그리고 명예훼손으로 회사에 민사소송을 진행 할 수 있다.


만약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다른 회사 인사팀과 돌려봤다면?

그것을 작성한 사람은 징역 확정이고 작성한 회사의 대표 그리고 돌려보고 업무에 이용했다는게 확인 되면 벌금은 피하지 못한다.



하선하여 계약이 만료 된 계약직 회사라 하더라도 정신과에서의 진단서로 회사에 직장내 괴롭힘으로 산재처리 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란다.




나도 민사와 산재는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다.

민사가 끝나면 산재처리와 함께 후기를 올리겠다.





참고로 난 중앙동 탈출하여 아주 정상적인 곳에 추ㅣ직하였다. 


탈출은 지능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