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들 2명 신고해서 범죄자 만든 것을 인증 한것에 이어
이번엔 민사로 손해배상 받는 법 알려준다
빌런 두명중 2번째 빌런은 영악하여 직장내 괴롭힘을 지능적으로 하여 민사로 손해배상 받아낼 건수가 애매하여 진행하기 어렵지만
1번째 빌런은 선내 정치질에만 지능이 돌아가고 이 외의 업무적이거나 일반적인 지능은 중학생에 가깝기 때문에 너무 많은 직장내 괴롭힘 승거가 있고 나에게 준 정신적 피해가 상당하기 때문에 민사로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하다.
(1번째 빌런의 경우 아쉬운 점이 부식비 해먹는거 증거를 모으지 못했다는 거다... 부식비 해먹는거 명백한 공금 횡령으로 형사처리 할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 그걸 승선 중에 몰랐다)
이 부분은 변호사에게 민사로 소송이 가능 한지 문의 하면서 확인 하였다.
변호사는 노동부에 제출한 증거와 법원 판결을 보고 손해배상은 확실히 받을 수 있다고 말했고 예상되는 배상액이 800만원 정도고 변호인 수임료를 포함한 소송비용도 1/2은 빌런이 부담하게 할 수 있고 내가 부담하는 비용을 감안해도 나는 500만원 이상 남길 수 있다고 했다.
증거와 판결등 조사과정에서 사용한 기록만으로 민사를 진행하면 무조건 손해배상 받을 수 있으니 준비되면 말만 하라고 하더라.
그리고 만약 법원에서 손해배상 금액을 예상보다 적게 해줘도 빌런에게 심리적 압박이 강력하여 형사조치 이외에도 빌런에게 민사로 적은 액수로도 민사로 죄값을 받아 낼수 있다고 했다.
그럼 민사소송을 위한 과정은 어떻게 되는가?
노동부에 신고를 하기위해 증거를 모았을 것이다.
그리고 노동부에 신고를 하기전에 병원을 가야한다.
신체적 폭행을 당할정도는 아닐 것이니 정신병원에 가서 직장 상사가 괴롭혀서 정신적으로 힘들다고 해 우울증 같은 정신적 고통으로 진단서와 약을 받아라.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모아둔 증거와 증인이 있다면 증인의 증언과 함께 노동부에 신고를 하면 된다.
그리고 검찰에 송치되어 빌런이 판결을 받게되면
전에 상담했던 변호사에게 민사를 진행하자고 말만 하면 된다. (첫번째 상담은 대부분 무료다)
그럼 변호사는 빌런에게 손해배상을 받기위해 모든 작업을 가이드 해줄 것이다.
끝으로 증거가 중요하다.
사용자가 아닌 직원간의 직장내 괴롭힘의 경우는 노동부에서 회사에 시정요구하고 사건을 종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배에서 일어나는 괴롭힘은 상식을 훨씬 뛰어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욕죄,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증거를 모아야 하고 남자끼리도 할 수 있는 성적 수취심을 들게하는 발언 그리고 지역적, 학력, 정치적 차별도 형사로 고소할 수 있는 발언이니 증거를 꾸준히 모아야한다.
(그래서 승선중 만나는 빌런들을 범죄자 만들기 쉽다는 것이다. 자신이 하는 행동이 범죄인지도 모르고 너무나도 당연하게 범죄를 저지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중요한 증거를 위해 배에서 빌런을 대할때 절대 감정적으로 대처하지 말고 항상 이성적으로 빌런이 어땐 짓을 해도 감정적인 방응보다 이성적으로 대응 해아한다.
* 빌런이 부하 직원이 어떠한 업무상 실수를 저질렀다해도 폭언과 욕설, 욕설을 했다면??
그건 명확한 직장내 괴롭힘의 증거다.(명백한 범죄다)
*한해대 출신 선장이 목해대나온 3항사를 학벌로 지능적으로 깐다면 범죄다.
*반대로 목해대 기관장이 한해대나온 2기사를 지능적으로 차별하거나 까는 것도 범죄다.
*한해대 1항사가 해사고 3항사에게 고졸이라는 발언을 했거나 다른 직원들에게 3항사를 고졸 이라고 지칭하며 지능적으로 까는것도 범죄다.
* 사업주가 신고를 이유로 피해자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줬다면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이다.
퇴사를 했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회사)에 알려 피해자보호를 하지 않고 비밀누설을 했다면 각각 500만원의 과태료로 총 1000만원을 내야한다.
그리고 명예훼손으로 회사에 민사소송을 진행 할 수 있다.
만약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다른 회사 인사팀과 돌려봤다면?
그것을 작성한 사람은 징역 확정이고 작성한 회사의 대표 그리고 돌려보고 업무에 이용했다는게 확인 되면 벌금은 피하지 못한다.
하선하여 계약이 만료 된 계약직 회사라 하더라도 정신과에서의 진단서로 회사에 직장내 괴롭힘으로 산재처리 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란다.
나도 민사와 산재는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다.
민사가 끝나면 산재처리와 함께 후기를 올리겠다.
참고로 난 중앙동 탈출하여 아주 정상적인 곳에 추ㅣ직하였다.
탈출은 지능 순
이제 중앙동이 정상화하는 거냐?ㅎㅎㅎ
이런놈들을 바로 빌런이라하는것ㅋ - dc App
범죄자 검거ㅋ
ㅋㅋ신고 먹을까바 ㅂㄷㅂㄷ떨리제?
오...... 이런 사람이 있어야 바뀐다 그런데 실상은 중앙동이 좁아도 너무 좁아서 문제ㅜ 사회도 전문직분야는 좁긴한데ㅜ 선종 안가리고 탄다거나 정규직이라거나 이제 배 당분간 안탈거면 저렇게 한따까리해도 됨 ㅜ 글쓴이 말이 다 맞긴한데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거는 신고하고 자료를 찾을 수 없음... ㅜ 그리고 글쓴이는 중소 선사로 추측되는데
대기업은 좁아도 더 좁고 근속한 사람이 많아서 저런 문제 생기면 정규직 아닌이상 절대 다시 못들어감 ㅜ
뭔 찔리는게 있길레 되도않는 협박질이노? ㅋㅋㅋㅋ
탈출은 지능순이다 후배님들아 - dc App
신고하기전에 내자신을 돌아봐라 내자신은 그렇게 떳떳한지 또눈 나는 윗사람들이나 다른사람들에게 피해줄 행동이나 업무 수준이 그정도 밖에 안되는지
선장이 선원 돈 빌리고 안갚아서 갚으라고 말했다고트집잡고 괴롭혔는데 신고하기 전에 자신을 돌아보라고?ㅋㅋㅋㅋㅋㅋ 니 자신도 돌아봐랔ㅋㄱㅋㅋㅋㅋ본인이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인지ㅋㅋㅋㅋ
저 선장은 부식비도 해먹는거 같은데 선원들도 회사도 아무 저지 않하니까 저런 빌런들이 배에서 설치는거라고 생각하지 않냐?? 저런 범죄자들을 공금횡령으로 고소미 먹여야지
선원 돈빌리고 안갚아서 갚으라고 말햇다거 트집잡고 괴롭혓다는 증거는 오직 글쓴 사람의 일방적인 주장입니다 만약 그랫다면 그 선장은 인간으로써 자격이 없겟죠 근데 제가 하고싶은 얘기는 과연 선장이 돈갚으라고 햇다고 괴롭혓다는게 사실이냐는 겁니다 그외에 다른 문제가 자신에게 없엇는지 확인부터 하는게 먼저이지 않을까요
물론 혹시 그선장이냐고 답글달게 뻔해서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본인 아닙니다
노동부에서도 검찰에서도 법원에서도 증거랑 정황이 확실하니까 수사하고 판결했겠지 위에 잘 읽어 봐요 직원간의 직장내 괴롭힘은 검찰까지 송치되기 어렵다고 안해요 그런데 저 선장이 도가지나치니까 판결 받은거겠쥬??
저 빌런2명은 도가 지나치니까 범죄자 된거야 배에선 뱃놈들이 정상적인 사회 생활을 못해봐서 그 정도가 지나친거 라는걸 몰라서 문제가 되는거에여
그리고 부식비 해먹는걸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사람들이 근무하는 곳이 배인데 그거 공금횡령이니까 배에서 부식비 해먹는 선장 만나면 해무에 말하지 말고 바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그걸 묵인한다면 공범인거지
맞는말입니다 덩연하 괴롭힘의 정도다 심하면 처벌받아야 마땅하고 당연히 죗값 치뤄야죠 횡령도 마찬가지고 그런데 제가 걱정되는 건 이런글이 되게 영웅담처럼 퍼져서 너도나도 목음하고 악용하는 사례가 이제 많아질꺼라는게 걱정입니다. 배도 어떻게 보면 하나의 사회인데 거기서 이런글에 혹한 애들이 이제 상급자가 자기 혼자서 분에 못이겨 욕한거 하나가지고 녹음해서 폭언
들엇다는 둥 신고 사례가 많아지고 오직 증언으로만 처벌받는 세상이 오면 아마 더이상 한국시니어들은 남아잇지도 않게 될뿐더러 이제 시니어고 주니어고 다 자기 개인주의로 진짜 정없이 업무 지시이외 얘기도 안하는 사회가 될께 뻔합니다
223.39 피해망상이 와이리 심하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선하면 어짜피 쌩깔거먼서 정을 찾고있네ㅋㅋㅋ 니가 평소에 상식적으로 정상인처럼 살면 문제가 없는거야 그런데 나가 여기다 쓴글 보면 지은 죄가 많아서 그런지 파해망상으로 오바싸고 있다
이미 지은 죄가 많ㅇ아 불안에 떨고 있는 223.39
223.39 이새낀 내모가지걸고 장담컨대 해무다ㅋㅋㅋㅋ - dc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