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같은 번식탈락 도태한남 무능력자가 뱃놈짓 말고 다른거 하면 월 300이나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래도 고등학교 때 군대 안가보겠다고 해대 선택했으니 망정이지 성적맞춰서 적당한 대학 들어갔으면 지금 '쉬었음' 청년 당했을거다.


사회성이야 배 안은 총원 16~18명, 거기다 위로 따지면 5명도 안되는 윗대가리들 이빨 꽉 깨물고 똥꼬나 좀 잘 빨면되는거 아니냐? 그리고 길어야 같이 타는거 6개월이다. 거기다 육지는 인간관계가 훨씬 더 넓고 복잡하다. 정치질도 육지가 더하면 더했지 꼴랑 3~4명 사이의 이간질과 협잡질로 배 정치질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것도 웃긴다. 그리고 뱃놈들 무식하지만 육지에 있는 사람들도 더한새끼들 많고, 심지어 걔네들을 몇 년을 계속 봐야되는데 배에서 사회성 없으면 배 못탄다 운운하는게 맞나 싶다.


뱃일 힘든거 맞다. 잠도 잘 못자고, 육체적으로도 체력 빠지고. 하지만 육지 애들도 오버타임 꽤나 한다. 누가 들으면 세상 오버타임 뱃놈들이 다 하는줄 알겠지만 육지애들도 21시 22시까지 일하는 애들도 있고 회식 끌려가서 자정까지 마시다가 다음날 출근하는 애들도 많다.근데 뱃놈보다 돈을 덜받음.


뭐 물론 이건 도태남인 내 입장이고, 머리좋고 하고싶은거 많은 애들은 3년 시마이해서 모은 돈으로 꿈 펼치러 가는거 적극 응원한다. 하지만 뱃일이라는게 그렇게 내려치질 만한 일은 아니라는 것 알아줬음 좋겠다. 특히 도태한남 히키코모리 동지들은 새겨듣고 이악물고 배 타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각자 메타인지 잘 해보자.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애결혼...배타면 못하는거 맞다. 근데 너랑 나는 배를 안 타면 연애결혼 할 수 있는거...맞을까? 잘 생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