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불쌤 항해 운용 동강 1번 보고, 정독으로 항해 1회독했고, 운용 1회독 1주일 안에 끝남. 배 탈 때까지 집 계약 마무리하고 공사 시작하고, 2급 필기따고 면접도 한 번 보고 타러갈 예정 임..

해경공부 만약에 내가 한다면 해사영어는 매일 매일 단어(해사영어 고유명사 외우기)+ 문제 10문제 풀고 *** 한 과목씩 공부한다. 동강 1번은 정독 2,3번째는 1.5-2배속으로 돌리고, 그 다음부터 기출 문제 풀면서 “암기 노트”에 적고 자기 전에 보고, 점심먹고 본다. 시험 한 달 남았을 때 전 과목 기본서 1회독보고, 해경 승진,간부문제 외우고 시험본다. 중요한 점은 1과목씩 공부해야 진도가 빨리나가고 덜 지루하다..

한 번에 5과목 할려고 덤비면 해대 전교5위권 뱃년이나 SKY출신 아니면 불가하다. 기본서 정독은 처음 1회독만 하고 바로 -> 기출문제를 풀어야 한다. (해설 달린 놈으로) 기출을 풀어야 기본서를 어디를 보고 외워야하고, 볼 필요가 없는 지 파악할 수있다. 그 후 한 달 남았을 때 기본서를 전과목 1회독 돌려야 한다. 기출을 풀어야 이해가 안됐던 부분을 마지막 1회독했을 때 이해할 수 있다. 기출을 풀 때 기본서에 없는 부분은 포스트 잇에 써서 보강하고 쓸데없는 부분은 자로 그어버려라!

마지막은 역시 승진, 간부 문제를 꼭 보고 가야한다. 변별력문제는 승진, 간부문제에서 내는 것 같더라.. 뱃놈 특채는 일반 시험과 달리 4지선다라 찍어도 25%확률이다.90점 정도는 맞아야 합격확률이높다

그래도 시간이 남는다면 -> VTS 기출문제 보고가라! VTS도 해경소속이라 나올꺼다. 마지막으로 필기합격하고 -> “체대입시학원” 꼭 가라..

그리고 필기준비 할 때처럼 열심히 해라. 꼭 시험에 합격하고 나 처럼 되지 말아라…. 화이팅~!

아 그리고 학원다니면 모의고사는 보지마라. 시험은 너 스스로에게 자신이 있을 때 보는 것이지.. 학원다닌지 2달 된 놈이 -> 전과목범위의 시험을 본다는 것은 시간낭비에 불과하다. 모의고사는 기본서 1회독 정독- 기출문제 - 승진 경간 VTS - 마지막 기본서 1회독하고 나서 보는 것임 그러면 니 학원에서 탑3안에 니 이름이 있을 거다. 그럼 안뇽~.~! 공부하러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