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갤러리인줄 알고 들어와보니 가관이다.

여기 짭갤러리 대표적인 짭충들 논리 반박해준다.


1. 명품시계가 가치에 비해서 존나 비싸니까 사주면 안된다. 그래서 짭을산다.


- 시계가 가치에 비해 거품이 많다? 어느정도 공감되는 부분이다. 말도 안되게 가격만 올리고 퀄리티는 거기서 거기고 그런거 엄청 많지 ㅇㅇ. 근데 그러면 그 시계를 안사면 된다. 각자 기준으로 가격 가치에 맞는 시계를 사면 되는거다. 근데 니들은 그냥 싼값에 비싼 시계를 찬 것 같은 느낌을 느끼고 싶은 것 뿐이잖아. 거기서부터 모순아니냐? 역설적으로 니들은 그 시계가 비싼 시계고 사람들도 비싼 시계로 알아주기 때문에 그 시계를 사고 싶은거지. 무슨 디자인이 좋고 퀄이 좋은 시계라서 사고 싶은 건 아니잖아? 그러면 똑같은 퀄로 롤렉스짭 무로고 버전 섭마나 로고 Jolex로 달고 나와도 살거냐? ㅋㅋ 좀 솔직해지자. 시계 가격이 창렬이면 불매를 해서 혼내줘야하는데 니들은 오히려 그 시계를 짭으로라도 어떻게든 소유해보고 싶어서 몇십에서 몇백까지 쓰면서 가짜 시계 사는거 아니냐? 그 행동 자체가 그 시계가 가치가 있다고 니들이 인정해주고 시장 가치를 계속해서 올려주는 행동이다.


2. 일반인은 물론이고 시계 좀 아는 놈들도 어차피 못 알아보는데 뭐하러 비싼 돈 들여서 젠을 사냐.


- 눈으로 못 알아볼만큼 짭시계가 요즘 폼 좋은 건 안다. 근데 만져보면 안다. 베젤 돌려보고 스틸마감 잠깐만 핸들링 해보면 싸구려라는 느낌 바로 든다. 이건 제작 단가 때문에 절대로 좁혀질 수 없는 차이다. 사회에서 니 짭 시계 알아보는 사람 단 한 명도 없을 것 같지? 실제론 말은 안해도 속으로 개짭이네 하고 비웃는 사람들 많다. 나도 짭충으로 의심되는 사람보면 '우와 좋은 시계 차시네요, 한번 만져봐도 돼요?' 하고 그 사람이 시계 풀어주면 손으로 슥 만지면서 의미심장한 미소 한 번 짓고 다시 돌려준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본인은 눈치채게끔 ㅋㅋ. 허영심+남들시선 때문에 짭 찬건데 이게 걸렸을때는 오히려 본인에게 엄청난 마이너스라는걸 알았으면 좋겠다. 인생 살면서 짭시계 찬것때문에 개쪽당할 리스크 + 주변 사람들이 짭 알아볼 리스크 이런것까지 생각하면 절대로 가성비 좋은게 아니다. 오히려 자기 이미지 깎아먹으면서까지 몇십 몇백 꼬라박는건데 ㅋㅋ

짭충이 현실에서 젠찬 사람한테 그 돈주고 젠을 왜사냐 나처럼 짭사야지~ 이런다고 생각해봐라 ㅋㅋ 주변 사람들이 그냥 존나 한심하게 쳐다보지ㅋㅋ

그냥 인터넷 익명성에 기대서 여기서라도 정신승리하면서 어떻게든 합리화 하려고하는데 현실을 직시하자 좀.


3. 남한테 피해주는 거 없이 혼자 즐기겠다는데 뭐가 문제냐.


- 전형적인 약쟁이들의 논리다. 마약과 짭의 차이가 있다면 마약은 판매, 유통, 구매, 사용이 모두 불법이지만 짭은 판매, 유통까지만 불법이라는 거다. 근데 이건 짭 사는게 합법적이라는 소리는 아니다. 짭의 특성상 보통 사람이 쉽게 구분 하기가 힘들고 속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 사람들까지 전부 처벌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법의 테두리로 가두지 못하는 것 뿐이지, 모든 구매자가 짭인걸 알면서 고의로 구매한다는 100%의 연결고리가 있으면 당연히 구매자들도 처벌하는 법이 생겼을 거다. 

마약하는게 왜 불법이겠냐? 니들 논리로 보면 그냥 혼자서 즐기는 것 뿐이데?

좁은 시야로 보면 남한테 피해 안주는 것 같이 보이겠지만 넓은 시야로 보면 사회 전체를 병들게하는 악이기  때문이다. 니들이 짭을 사면서 수요를 만들고, 수요로 인해서 불법 짝퉁 시장이 활성화된다. 그리고 그 영향은 사회에 여러가지 방향으로 피해를 준다. 한마디로 짭을 사면 그 사람도 불법적인 일에 가담하는 꼴인거다. 펫샾에서 강아지 사다가 키우는게 강아지 공장을 먹여살리는 것처럼. 게다가 니들은 짭을 단순히 사기만 하는 것도 아니잖냐. 쓰다가 중고로 판매도 하지ㅋㅋ 이 경우는 빼박 명백한 불법이다. 니들도 그걸 아니까 음지에서 숨어서 거래하는거고. 정리하자면 짭을 사는 행위는 불법 판매를 종용하기도 하면서 잠재적 범죄자의 길로 들어서는 행동이다.


긴 글 읽어줘서 고맙다.

여기보면 짭 종용하고 제값주고 사는걸 멍청하다고 매도하는 놈들이 많은데, 그냥 존나 추하고 병신같은 모순덩어리 합리화라는걸 알겠으면 좋겠다.

이 글을 읽고 다만 단 한명이라도 정신을 차리고 탈짭하여 멋진 시계 생활을 하기 바란다.

아 그리고 짭 탈출할 때는 불법적으로 판매하지말고 쓰레기통에 쳐박아주길 바란다. 니들 돈없어서 짭차는거 아니라며?

그럼 푼 돈 몇십 벌겠다고 불법 리스크 감당하는 것도 모순인거 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