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노벨 다 읽으면 이제 ㅅㅂ 뭐 읽지 고민하게 될때
나는 이번 분기 애니 보면서 원작 볼만하겠다 하는 작품들 정주행했음
휴가라 할게 없어서 올해 읽어본 작품들 올려봅니다
무직전생 (★★★★)
처음 제목만 봤을때 흔한 ㅈ세계물이라고 생각해서 안보고 있었다가 애니 나오고 작화도 나쁘지 않아 보여서 한번 1화부터 봤는데
이 캐릭 보고 정주행시작함. 애니 뒷내용도 궁금해서 책도 읽어봤는데 ㅈㄴ 재밌더라 이 책이 24권까지 있을건데 2주만에 다 읽은거 같음.
왜 이 작품이 인기많은지 알거 같음. 원래 권수가 늘어질수록 이야기가 점점 루즈해지는 경우가 태반인데 얜 무슨 후반으로 갈수록 더 재밌어지는건 나만 그러냐?
그리고 작가가 여주 한명 만남 -> 여행하다 한명 더 늘어나서 2명, 이게 아니라
만나고 이별 -> 다른 얘 만나고 또 이별하는 구도로 가니까 한 캐릭에게 몰빵 이런게 없으니 지루해지지 않고 볼 수 있었던거 같음.
근데 이 작품 초반에 진입장벽이 쫌 높아서 1화에 하차할 수 있으니 조금만 참고 보자. 앞부분땜에 바로 손절하기 너무 아까운 작품이다.
회복술사의 재시작 (★★★☆☆)
1회차때 자기한테 심하게 대했던 용사 파티원들 복수하기 위해 시간을 되돌려서 2회차에서 파티원들 복수하는 이야기임. 요약한 내용이 이거지 근데 복수하러 가는건지 야쓰하러 가는건지 모를정도로 수위가 매우매우 높음. 내가 봤던 작품들 중에 떡을 제일 많이 친 작품임. 한화 하나하나에 야쓰신이 붙어있어서 음지에 있어야할 작품이 왜 여기에 있냐 생각이 들정도로 수위가 역대급임. 애니는 버전이 두갠데 하나는 일반판이고 다른 하나는 완전 회복판이 있음. 전자가 검열판이고 후자가 무검열판임. 언틋보면 비슷할수 있으나 아예 다른 작품이라봐도 무방하다. 일반판만 볼거면 아예 보지를 마세요. 이 작품을 제대로 감상할 생각이 없다는 소리임.
원작은 애니나 코믹스판보다 야쓰신을 더 자세하게 설명해놨으니 궁금하면 읽어보세요. 적어도 난 이 책 구입하면서 후회한 적은 없었다.
이세계 마왕과 소환소녀의 노예마술 (★★★)
그냥수위 높게 나온 작품임. 용케 19금 안붙은게 신기할 정도임. 말만 야스 안한다고 하는데 사실상 한거나 다름없을 정도로 서비스씬이 많음.
근데 회복술사의 재시작 보고 이거 보면 ㅈ이 안설거임 비교가 안됨
주인공 먼치킨이고 히로인 위기에 처하면 항상 구해주는 흔하디 흔한 전개임. 다만 여기 여캐들 다른작품에 비해 구르는 정도가 좀 많다고 하는게 특징이려나.
솔직히 책사기 좀 아까운 작품이긴함. 본인이 새 여동생 마왕 이런거 좋아하면 한번 읽어봐요.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
킬링타임으로 매우 좋은 치유물임. (학교생활 같은 부류 아님)
과로사로 뒤진 주인공이 다음생엔 평화롭게 살겠다고 300년동안 적당히 슬라임만 잡더니 먼치킨이 된 건에 대하여임.
사람들이 이걸 왜 보겠어? 캐릭터가 귀여우니까 그렇지. 근데 이런 작품은 계속 읽다보면 지루하다못해 잠들수 있다. 나도 5권까지 읽다가 졸뻔함.
하도 평화로우니까 캐릭만 늘어나고 스토리 진행이 아예 없으니까 비슷한 해프닝만 계속 벌어지게됨.
모험가 직업으로 동료들과 파티를 맺어 퀘스트 하는 이야기만 보다가 가끔 이런 작품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수염을 깎다. 그리고 여고생을 줍다 (몸부안꽉) (★★★☆)
유니콘들은 이거 절대 보지마라. 역겨워서 토할거 같다는 미래가 훤히 보인다. 집나간 여고생을 우연히 주인공이 주워서 자기 집에 데려와 같이 지내는 이야기임.
애니 보고 한번 책으로 읽어보니까 작가가 인물 묘사를 잘해놓은거 같아서 지루하지 않게 읽었음. 근데 전개가 약간 고구마라고 해야하나? 답답하게 느껴질수는 있음.
설거지론 얘기 나올때마다 이 작품이 떠오른건 나만 그런가? HAHA
전투원, 파견합니다! (★★★)
코노스바 작가. 끝
애니 보면 코노스바랑 좀 닮았다는 생각이 자주 들거임. 작가가 코노스바보다 이 작품을 먼저 연재했다는게 함정
이 작가 작품들 보면 정상적인 캐릭터를 찾기 매우 힘듬. 맨정신 놓고 보기에 딱 좋은 작품임.
코노스바 재밌게 봤다면 이것도 재밌을거임. 다만 일본에선 대충 7권까지 나온거 같은데 정발이 2권에서 멈춰 있으니 유감
정령환상기 (★★★)
요 여캐 때문에 1화부터 보게 되었는데, 난 재미있게 봤음. 스토리? 그냥 마리오가 쿠파한테 잡힌 피치공주 구하러 가는 내용이 매권마다 일어나고 있음. 최근에 발매된 책에서도 계속 납치당한 히로인들 구출하는 내용있는거 알려줬으니 스토리땜에 볼거면 빨랑 도망치라는 이야기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거 같다고 생각한다.
내가 19권까지 읽은 이유 그냥 캐릭터 잘나와서 읽는거 뿐이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주인공이 고자새끼에 쫄보라 좀 답답할 수 있음. 웹연재때에 비하면 많이 나아졌다고 하는데 얼마나 발암물이었는지 가늠이 안됨.
개인적으로 2기 나왔으면 좋겠지만 애니를 ㅈ같이 만들어놔서 아마 후속작은 안나올거 같음. 애니 보고 뒷내용 궁금하면 원작 읽어보세요오

회복술사 야설로써 볼만함? 책이 좋은평 받는거 첨보는 것 같은디
약간 미친넘들이 많아서 거부감 들 수 있긴한데 야설로서는 읽을만한듯 ㅋㅋㅋ
난 히토미 내성이 강해서 그런가 회복술사, 몸부안꽉 볼만하더라 ㄹㅇ
뭔가 땡기는게 없었노
이세계마왕 ㄹㅇ별로인듯
쓴거 보니까 죄다 이세계물밖에 없노 ㅋㅋ
조금만 본게 아니네 - dc App
리뷰추. 무직선생 봐야겠다
ㅅㅂ다 아는얼굴들이네...자살할까
ㄹㅇ...
노예마술 정령환상기 원서 번역기 돌려서 봤는데 최신권은 좀 재밌더라
정령환상기 2기 나온다구 ㅋㅋㅋㅋ 퀄리티는 저예산이니 또 망하겟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