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종합게임 유튜버들한테 광고 주는거?
나쁜 아이디어는 아닌데 딱 그까지만 생각하고 "돈줬으니 알아서 하겠지~ 나는 내가 할 일 했는데 알빠노" 하는게 존나 한심해보임.

씨발 월탱 cc는 대체 왜 있는건데?

종겜 유튜버들한테 '월탱 고수 초청석' 이런 컨셉으로 해달라는 생각은 빡대가리라서 못하는거냐 아니면 직무태만이라 안하는거냐?

대충 캐비어같이 실제 텐션이든 억지 텐션이든 좀 있는 사람 붙여두고 연습방 파서 설명을 기깔나게 해주고 그 유튜버도 리액션 좀 찰지게 해줘야 홍보 효과가 있지 않겠냐?

월탱에는 부품 시스템이 있어요. 이렇게 궤도를 쏘면? 궤도가 끊겨서 고칠 때까지 못움직여요! 이때 존나 패야돼!! 라든가

전면장갑이 단단한 적이 나한테 정면으로 달려오는 도중에 이렇게 궤도를 쏘면?
한쪽이 끊겼는데 다른 한쪽은 멀쩡하니까 이렇게 측면를 보여주죠? 이때 존나 패야돼!! 라든가

그딴건 하나도 없고 그저 병과별 역할같은 대본이나 던져주니까 유튜버들은 그냥 국어책 읽듯이 대충 중얼중얼 읽다가 중전차로 개활지 가서 보이지도 않는 적들한테 개처맞고 터지는거 몇번 반복하다가 자주포가 제일 재미있다고 함. 그냥 보이는거 딸깍 하면 데미지 넣을 수 있거든.

근데 씨발 시청자 입장에서 재장전 40초 걸리는 자주포가 보는 재미가 있겠냐??


결론적으로 난 워게이밍 한국 홍보부가 병신이라고 봄.
이런 방법을 생각조차 못했다? 병신임.
방법을 알면서도 귀찮아서 안했다? 이새끼 잘라야됨.

별 좆같은 다른 광고들 좀 줄이고 그런데 투자를 하라고.
종합게임 유튜버로 겜덕후들 유입 만들고
버튜버로 오타쿠들 유입 만들라고

어떻게 진입장벽 높은 게임을 광고하면서 그런 기초적인 생각도 못하냐 븅신들이

- dc official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