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교지도자들에 의해 나무로 만든 처형대에서 죽음을 맞이한 그리스도께서는 의인이 아닌 죄인이 되어 저주받아 죽게되십니다.


" 사람이 만일 죽을 죄를 범하므로 네가 그를 죽여 나무 위에 달거든

그 시체를 나무 위에 밤새도록 두지 말고 당일에 장사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시는 땅을 더럽히지 말라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를 받았음이니라 " (신명기 21장 23절)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죄를 대신 짊어져 큰 죄인이 된 그리스도를 외면하십니다.

그리하여 큰 공포가 몰려와 버림받은 느낌을 받고 절망하여 절규하십니다.


" 제 구시 즈음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질러 가라사대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는 곧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 (마태복음 27장 46절)


요한복음은 민수기에 나오는 모세가 들었던 장대위의 뱀이 십자가 위에 그리스도임을 알려줍니다.

장대위의 뱀은 뱀에게 물린 사람들을 치료해줍니다.


"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 (민수기 21장 9절)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요한복음 3장14절)


뱀은 에덴에서 아담과 하와를 유혹하여 죽음에 빠지게 만든 존재입니다.

하나님과 같이 될 수 있다는 헛된 망상을 심어주고 저주를 받게 만들었습니다.


악한 자들에 의해 장대에 달린 뱀처럼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권위를 무너뜨리는 저주받은 존재가 되신 것입니다.

유일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존재감은 사라지고 그 대신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빈 자리를 채웠으며 하나님께 마땅히 드려야할 존경과 사랑을 가져가 버렸습니다.


"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나를 선하다 일컫느냐 하나님 한분 외에는 선한 이가 없느니라 " (마가복음 10장 18절)

"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 " (요한복음 14장 28절)


거짓말하지 않는 예수님을 거짓말장이요 사기꾼을 만들어 아버지와 동등한 존재로 만든 자가 누구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마귀이며 거짓의 아비입니다.

자신의 지위도 모르고 주제넘게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자처하는 자들이 무수하게 나타났고 그들을 추종하는 사람들이 큰 무리를 이루었습니다. 이들은 마귀가 세운 헛된 것을 믿는 우상숭배자들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짊어지신 죄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를 가로막았던 원죄입니다.

하나님에게 도전하여 반역한 죄이며 이 때문에 마귀에게 지배당하여 고통받으며 결국 죽음에 이를수 밖에 없게 된 것입니다.


"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 (로마서 5장 12절)


하나님을 저버린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닌 마귀의 자녀가 된 것입니다.

그리하여 영원한 생명을 잃고 마귀와 같이 멸망당하여야 했습니다.


"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 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 (에베소 2:1-3절)


"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나타나나니 무릇 의를 행치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 " (요한일서 3장 10절)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그러한 죄가 없어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시 하나님의 자녀가 될수 있으며 성령도 받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원죄외에 지금 짓고 있는 죄는 회개하지 않으면 용서받지 못합니다.


자신들의 잘못을 회개하고 어리석었던 과거를 뉘우친 사람들은 용서하십니다.

용서받은 이들은 가장 선한 분이 누구이며 그 사랑이 얼마나 크신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아버지를 영원히 사랑할 것이며 자신도 회개한 다른 이들을 아버지처럼 용서하며 사랑하려고 할 것입니다.

+